검색
[핫이슈]by 머니그라운드

“유흥업소 방문하더니…” 동방신기 멤버, 안타까운 근황 전해왔다

방역수칙 위반했던 유노윤호

최근 안타까운 근황 전해와

서예지 가스라이팅 의혹 재조명

출처: 뉴스1, 뉴스엔

출처: 뉴스1, 뉴스엔

출처: SM엔터테인먼트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가 최근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오자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유노윤호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24일 팬 커뮤니티 광야에 ‘유노윤호가 일본 ‘SM타운 라이브(SM TOWN LIVE)’ 콘서트 출국에 앞서 실시한 PCR 검사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이어 ‘현재 별다른 증상은 없으며 즉시 스케줄을 중단하고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격리 중’이라며 ‘이에 따라 27일부터 개최되는 일본 ‘SM타운 라이브’ 콘서트에 유노윤호는 불참하게 되었다. 최강창민은 예정대로 참석한다’고 덧붙였다.


유노윤호가 참석할 예정이었던 ‘SM타운 라이브 2022 : 에스엠씨유 익스프레스 @도쿄(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 @TOKYO)’는 27~29일 3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다.


유노윤호의 코로나 확진 소식이 전해지자 지난 2021년 유노윤호의 방역 수칙 위반 논란 또한 수면 위로 다시금 떠 올랐다.


출처: MBC ‘뉴스데스크’

출처: MBC ‘뉴스데스크’

지난 2021년 2월 유노윤호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어기고 밤 10시 이후에도 불법 유흥주점에서 술을 마시자 논란이 일었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게 된 계기에는 MBC 뉴스데스크 3월 초의 최초 보도에 있었으며 유노윤호가 “기존에 방문한 적이 없거나 사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도 없는 불법 주점에서 지인 3명, 그리고 여성 종업원까지 함께 자정 무렵까지 시간을 보냈고 경찰이 들이닥치자 도주를 시도했다”고 폭로했다.


이에 논란이 거세게 일자 유노윤호는 “친구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시간을 보내다 영업 제한규제를 지키지 못한 저 자신이 너무 부끄러워 스스로에게도 화가 난다”라며 MC로 활약 중이던 Mnet 음악 경연 프로그램 ‘킹덤: 레전더리 워’에서도 하차 의사를 밝혔다.


해당 사건으로 유노윤호는 형사처벌은 면했으나 과태료를 물게 되었다.


논란에 중심에 선 지 5개월 만에 유노윤호가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과 함께 동화책을 출간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어른이라는 울타리 속에 갇혀 지내며 잊고 있었던 마음속 동심을 이번 여행으로 다시 느끼게 됐다”며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동심을 찾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해 네티즌들의 공분을 샀다.


출처: MBC ‘야경꾼일지’

출처: MBC ‘야경꾼일지’

한편 유노윤호는 한 유튜버가 제기한 서예지와의 가스라이팅 피해 의혹에도 휩싸이자 더욱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유노윤호의 유흥주점 도주 사건 이후로 1달이 지났을 무렵,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유노윤호가 배우 서예지의 또 다른 가스라이팅의 피해자라며 두둔하고 나섰다.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이진호’에는 ‘야경꾼일지에서 생긴 일… 그녀의 가스라이팅’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이진호는 “2014년 방송된 MBC 드라마 ‘야경꾼일지’ 촬영 당시의 스태프로부터 받은 제보다. 정말 깜짝 놀라울 정도로 충격적인 내용이다”라며 이야기의 운을 뗐다.


이진호는 서예지로부터 유노윤호가 가스라이팅과 갑질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과거 떠올랐던 그들의 열애설을 짚고 넘어갔다.


출처: youtube@연예 뒤통령 이진호

출처: youtube@연예 뒤통령 이진호

출처: MBN스타

출처: MBN스타

당시 이진호는 “이들의 열애설은 큰 화제가 됐지만, 모두가 동료 사이라고 부인했다. 두 사람을 연인으로는 단정 지을 수 없다. 그저 당시 촬영장의 상황을 말씀드리는 것뿐”이라며 중립적인 입장을 취했다.


이진호는 “그러나 부인한 것과는 다르게 현장에서 본 유노윤호와 서예지의 모습은 달랐다고 한다”라며 “야경꾼일지 촬영을 시작할 당시만 해도 촬영장 분위기가 좋았다고 한다. 하지만 어느 순간 남녀 모두와 잘 어울리던 유노윤호의 모습이 변해갔고, 소통을 끊었고 점점 말을 잃어갔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더 나아가 이진호는 “둘 다 카니발을 타고 다녔는데, 항상 현장에 차를 붙여서 주차했다. 서로 문을 열면 이동할 수 있는 구조로 굉장히 바짝 댔다고 한다”며 “이러한 모습을 다수의 관계자가 목격했다고 한다. 둘이 한 차에 있는 모습도 굉장히 자주 포착되었다고 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유노윤호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도 당시 음식을 잘 못 먹어 섭식 장애가 의심될 정도였으며 점차 퀭한 안색과 함께 살 또한 많이 빠졌던 것으로 전했다.


한편 여러 논란에 휩싸였던 유노윤호는 최근 드라마 ‘레이스’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혀 5년 만에 배우로서 복귀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