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자동차]by 머니그라운드

‘설현·이하늬·이병헌’ 연예인들이 일부러 돈 들여 따고 있다는 자격증

연예인들 자격증 취득 열풍

개그맨 김병만, 조종사 자격증까지 취득

성훈,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증 취득

하현정, 조민아, 서경석은 공인중개사

출처 : Youtube@눈이 부시게 by 설현

출처 : Youtube@눈이 부시게 by 설현

최근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면서 새로운 직업을 찾아 도전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는 비단 일반인들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연예인들 역시 다양한 이유로 연예계 활동을 중단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미래가 불안한 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연예인들 역시 틈틈이 공부해 자격증을 따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SBS ‘나이트라인’

출처 : SBS ‘나이트라인’

오늘은 인생 2막을 위해, 또 자신의 취미를 위해 자격증을 취득한 연예인들을 모아봤습니다. ‘도전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개그맨 김병만은 보트 면허, 굴삭기, 지게차, 공업 배관 등 많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그는 지난 3월 사업용 조종사 자격증(CPL)을 취득하는데 성공했죠. 무려 3년간 31번의 도전 끝에 이뤄낸 결과였는데요. 김병만은 “스카이다이빙 사고로 다친 적이 있었는데 병원에 누워서 이론 공부를 시작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CPL은 항공사에 취직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으로 250시간에 달하는 비행 실습을 채워야 해 일반인이 따긴 어려운 자격증인데요. 하지만 CPL을 취득하면 일정 이상의 비행시간 이수, 공인영어점수 등을 더해 연봉이 높은 항공사에 취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우 성훈은 지난 7월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지게차와 굴착기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는 그의 모습이 공개됐는데요.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

출처 : MBC ‘나 혼자 산다’

당시 성훈은 뜻밖의 재능을 선보였고 능숙한 조작으로 난코스를 통과했고 결국 면허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에 대해 성훈은 “배우 생활을 최대한 오래 하고 싶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다. 언젠간 쓸 일도 있을 거 같다”라며 면허 취득 이유를 전했죠.


성훈 외에도 걸스데이 멤버 민아 역시 굴착기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녀는 과거 예능 출연 당시 ‘굴착기로 땅을 파보면 좋겠다’는 PD의 말에 자격증을 취득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출처 : Instagram@healingminah

출처 : Instagram@healingminah

‘국민 고시’라 불릴 정도로 유독 응시자가 많은 공인중개사 시험에 통과한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바로 걸그룹 쥬얼리 출신의 조민아와 미스코리아 출신 하현정인데요.


평소 공부하고 자격증 따는 걸 좋아하는 조민아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포함해 총 23개의 자격증을 보유 중이라는데요. 특히 그녀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위해 화보 촬영차 방문한 마카오에서도 7박 8일 동안 공부만 했을 정도죠.


이렇게 열정을 쏟아부은 조민아는 단 5개월 만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미스코리아 미 출신의 하현정 역시 지난 2019년 SNS를 통해 1년간 공부해 취득했다며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인증했죠.


이외에도 ‘에듀윌’ 홍보대사로 활동한 서경석 역시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했는데요. 제31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에서 합격한 그는 아쉽게 2차에서 탈락했고 열심히 공부해 반드시 합격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습니다.

출처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출처 :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취미에 심취해 자격증 취득으로 이어진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그룹 AOA 멤버 설현은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실 정도로 평소 ‘커피 마니아’로 유명한데요.


이런 설현은 매니저가 바리스타 자격증을 공부 중이라는 말에 함께 공부를 시작했고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배우 이병헌 역시 영화 ‘달콤한 인생’ 이후 커피의 매력에 빠져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기태영, 유진 부부도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배우 주진모, 김소연은 한국커피협회로부터 명예 바리스타로 선정돼 2급 자격증을 수여받기도 했죠.


또한 가수 성시경과 이혜성 전 아나운서는 각각 제과기능사 자격증과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주변 사람들 모두가 인정하는 ‘빵순이’ 이혜성은 2번 연속 실기에서 탈락했고 3수 도전 끝에 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네요.


배우 이하늬와 윤진서, 방송인 서현진은 요가 자격증을 보유 중이며, 특히 이하늬는 필라테스 자격증도 보유 중인 걸로 전해진 바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