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자로 알려진 손연재 남편, 충격적인 과거 행적 공개됐다

비연예인 남편과 결혼한 손연재

남편 율리시스 캐피털 지사장으로 밝혀져

과거 테라·루나에 수억 투자하기도

적극 홍보했던 사실도 전해져 논란

instagram@yeonjae_son, instagram@ireneisgood

instagram@yeonjae_son, instagram@ireneisgood

instagram@yeonjae_son

instagram@yeonjae_son

리듬체조 요정‘으로 불리는 손연재결혼식을 올렸다.


지난 4월 9살 연상의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열애를 인정한 손연재는 지난 8월 21일 가족, 친지의 축복 속에 성대하고 화려한 결혼식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 손연재 남편이 누구인지, 어떤 인물인지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도 극대화되고 있다. 결혼 발표 당시 손연재는 예비 신랑을 일반 회사원으로 칭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최근 한 매체에 따르면 손연재의 남편 이준효 씨는 미국 헤지펀드율리시스 캐피탈‘의 한국 지사장으로 확인됐다고 한다.

이투데이

이투데이

이준효 씨는 무려 1,700억 규모 자금을 굴리는 투자사의 대표이다. theVC(한국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손연재의 남편이 운영 중인 율리시스 캐피탈은 2019년 가상화폐 ‘테라’에 수억 원 규모의 금액을 투자했으며 아직까지 투자금이 회수되지 않았다고 알려졌다.


그는 3년 전 테라에 투자하면서 여러 언론 인터뷰에서 “테라 블록체인 기술은 국내 간편결제 앱에 이미 접목돼 있어 벌써 10만 유저를 모았다. 블록체인 기반 테라의 비즈니스 모델이 시장에서 검증된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한 바 있다.


그러면서 “테라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서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며 많은 이커머스 파트너들이 테라를 고대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

이준효 씨가 운영 중인 ‘율리시스 캐피탈’은 국내 초기 스타트업 9곳에 3억 원의 시드머니(투자자가 비즈니스 일부를 매입하는 일) 등을 투자 진행하고 있다.


그가 투자한 회사로는 현지 직송 음식 콘텐츠 ‘컨비니’, 유·아동 홈스쿨링 콘텐츠 서비스 ‘키돕’, ‘웹 기반 3D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아들러’, 한옥스테이 전문 브랜드 ‘버틀러리’를 운영하는 ‘프라우들리’, 명품 홈퍼니싱 이커머스 ‘티알디에스티디’ 등이 있다.


이준효 씨가 투자한 ‘테라‘는 지난 5월 갑작스럽게 폭락하는 사태가 벌어져 많은 이들을 혼란에 몰아넣었다. 이 사태는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테라USD가 가치 고정이 끊어지면서 테라를 지지해주던 자매 코인 루나의 가격도 같이 폭락한 사건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넥스트 유포리아

넥스트 유포리아

이로 인해 국내외 수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했다. 앞서 테라폼랩스는 연 20%의 이율을 지급한다고 계속 홍보한 바 있다. 하지만 말과 다르게 급락하는 사건이 벌어지자 큰 손실을 본 투자자들은 테라의 대표들을 사기, 특정 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고소했다.


한편 손연재는 결혼식에서 받은 축의금 5,000만 원을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에 기부해 화제를 모았다. 그의 소속사는 “손연재가 가족, 친지의 많은 축하를 받고 결혼식을 올렸다며 축의금을 의미 있게 쓰고자 마음먹었다”고 밝혔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