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담배 한번 피운 적 없는 여배우, 배역 위해 이런 노력까지 했다

‘지우학' 박미진 역할 소화한 이은샘

흡연 연기 위해 금연초 피워

출처: netflix

출처: mbc

출처: mbc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불량학생 ‘박미진’을 연기했던 배우 이은샘이 지난 23일에 방송됐던 MBC ‘라디오스타’에서 해당 역할을 위해 담배 피우는 연습을 하게 되었다고 고백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라디오스타’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은샘은 자신의 ‘첫 등장신 때 흡연 연기‘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비흡연자인 이은샘은 ‘지우학’의 박미진이 담배를 피울 때나 끌 때, 담배를 빨고 뱉을 때의 자연스러운 동작을 연기하기 위해 금연초를 1갑 피면서 담배 피우는 연기를 연습했다고 덧붙여 패널들이 놀라 했다.

출처: mbc

출처: mbc

담배와 비속어 사용을 통한 메소드 연기를 선보인 이은샘은 동료 및 선배 배우들로부터 연기에 대한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같이 연기했던 궁녀 역할 배우들도 ‘영희가 너무 흑화했다’, ‘캐릭터가 제일 사이다 같다’고 말했고 이준호 배우에게는 “너 아주 일진이구나. 이게 본모습이다”라는 평을 들었다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대선배인 류승룡으로부터 지우학 포스터 공개 당시에 DM으로 ‘최고최고’ 이모티콘을 보냈다고 밝히기도 했다.

출처: instagram@2eunsaem

출처: instagram@2eunsaem

이은샘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에 비속어를 남발하는 역할을 하는 고3 박미진 역으로 출연해 많은 팬을 확보했다.


‘라디오스타’에서도 이은샘에게 최근 인기를 실감하냐는 질문에 자고 일어날 때마다 팔로워 수가 급증했고 방송 녹화일 기준으로 110만 명에 이르게 되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지우학’ 이후로 이은샘은 라디오스타에서 “그리고 부끄러운데 팬카페가 생겼다. 맨날 팬카페 회원 수를 확인하는데 지금은 390명이다. 이걸로 인기를 실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mbc

출처: mbc

또한 이은샘은 세계적으로 ‘미스 시X걸’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고 알려져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은샘은 이에 “원래 외국분들이 ‘시X’을 모르셨는데 저 때문에 그걸 알게 되어 자려고 누우면 ‘시X’이 떠오르는 그 짤이 유명하더라”라며 웃으며 말했다.


그러나 이은샘은 “할머니가 경상도 분이라 무서운 욕을 많이 하신다”며 “내 연기를 본 할머니는 ‘욕을 찰지게 못했다. 욕을 더 많이 했어야 했다’라고 질책하셨다”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출처: instagram@2eunsaem

출처: instagram@2eunsaem

이런 이은샘은 아역배우 출신으로 어린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를 맡으며 활동을 이어왔고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조연 손영희 역을 맡아 연기자로서 얼굴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시작했다.


현재 배우 이은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연기 활동을 이어가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배우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은샘이 라디오스타에서 밝힌 불량학생 연기 비하인드 이야기에 관해서 많은 누리꾼들의 반응 또한 “담배 연기 자연스러웠는데”, “연기 잘한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배우”와 같은 연기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루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