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남의 조건! 가을,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몇 가지 아이템만 있어도 훈남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댄디, 캐주얼 등 훈훈한 남성의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빠뜨려서는 안 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 매일 옷장 앞에서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댄디한 맥코트
가을을 대표하는 두 가지 아우터를 꼽으라면 단연 트렌치코트와 맥코트다. 맥코트는 트렌치코트에 비해 베이직하고 심플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다정하고 댄디한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사진: TNGT |
깔끔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솔리드 컬러 맥코트에 화이트 셔츠, 슬랙스를 매치해보자. 맥코트는 레터링이나 디테일이 들어가지 않은 베이직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다. 여기에 심플한 레더 클러치백과 페니 로퍼를 더해 전체적인 스타일 밸런스를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과한 액세서리는 금물이다. 단, 맥코트 소매 사이로 살짝 드러나는 클래식한 레더 스트랩 워치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활동적인 니트웨어
니트웨어도 빼놓을 수 없다. 캐주얼하면서도 따뜻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셔츠 대신 니트웨어 또는 맨투맨 활용을 추천한다.
사진: 왼쪽 위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TNGT, TNGT, TNGT, 뚜아후아 by 쥼, 닷드랍스 by 라움보야지 |
가을인 만큼 무채색 계의 차분한 컬러 니트 또는 기하학적인 패턴이 들어간 니트를 활용해 스타일링에 센스를 발휘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여기에 백팩과 심플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를 매치한다면 훈훈한 남친룩 완성. 조금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메탈, 레더 조합이 돋보이는 팔찌를 레이어링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방법이다.
트렌디한 재킷
어디에나 툭 걸치기 좋은 재킷은 가을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재킷은 셔츠에 매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기본 티셔츠와 청바지, 맨투맨, 니트웨어에 적절히 활용하면 유니크한 감성을 더하기에 좋다.
사진: R.Z;Real ZIOZIA |
특히 트렌디한 그레이 컬러의 재킷은 어느 패션에나 활용하기 좋으며 부드러운 인상을 남기에 탁월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너는 모던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청바지나 슬랙스를 매치하도록 한다. 슈즈는 깔끔한 컬러의 슬립온이 잘 어울린다.
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