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부츠로 완성하는 남녀 가을 패션
첼시 부츠는 끈이 없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이다. 또 포멀룩, 캐주얼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가을 패션의 완성도를 높이는 첼시 부츠 스타일링 법을 알아보자.
여성스러움 VS 시크함
이미 많은 여성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첼시 부츠는 여성스러운 스타일 연출에 잘 어울린다. 발목을 잡아주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으며 적당한 굽이 있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고 각선미를 살려주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앞 코가 둥근 디자인은 여성스러운 느낌을 잘 살려주기에 원피스나 스커트에 등에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반면 앞 코가 뾰족한 첼시 부츠는 시크한 느낌의 매니시룩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또한 첼시 부츠는 다른 부츠에 비해 장식이 없고 심플한 디자인이어서 화려한 원색의 의상과 매치하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가을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캐주얼 VS 패셔너블
발목 부분의 밴드로 활동성을 강조한 첼시 부츠는 남성들도 부담 없이 착용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청바지나 면바지, 슬랙스 등에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캐주얼룩을 선호한다면 청바지, 면바지 등 활동성이 좋은 바지에 매치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셔츠나 니트만 매치해도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도 멋스러운 패션을 선보일 수 있는 것.
패셔너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바지를 롤업해서 입는 것도 방법. 과도한 디테일이나 광택이 있는 첼시 부츠보다는 가죽 본연의 느낌이 강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과하지 않으면서도 패셔너블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좋다.
박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