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의 풀리지 않는 숙제 중 하나인 ‘앞머리’. 없으면 아쉽고 있으면 거추장스러운 앞머리를 감각적으로 연출하는 방법은 없을까. 앞머리를 다양하게 스타일링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일자 앞머리
많은 여성들이 앞머리에 처음 도전할 때 많이 시도하는 스타일. 말 그대로 앞머리를 일자로 가지런히 자른 헤어이기 때문에 별 다른 연출이 필요하지 않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일자 앞머리는 그 자체만으로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줘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헤어로 꼽히기도. 짧은 단발 헤어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큐트함이 배가된다.
시스루 뱅 헤어
누구나 부담 없이 시도하기 좋은 시스루 헤어. 앞머리 숱을 조금만 낸 상태에서 연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내리거나 넘기는 게 자유자재로 가능하다. 여성스러운 인상을 주고 싶을 때는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내리고, 단정한 느낌을 살리고 싶은 경우에는 뒤 머리카락과 함께 넘기면 스타일링 끝. 단, 시스루 뱅 헤어는 짧게 연출하기 보다는 앞머리가 눈썹을 가릴 정도로 길게 내려야 더욱 청순해 보인다.
5:5 앞머리
처음 시도하는 것이 어렵지 한 번 빠지면 그 매력에서 결코 헤어 나올 수 없는 스타일. 많은 이들이 머리카락을 기를 때 주로 하는 연출법으로, 앞머리를 귀 뒤로 넘기지 않고 내리면 얼굴이 더욱 갸름해 보인다. 단, 머리카락에 컬이 없는 상태에서 앞머리를 내리면 촌스러운 이미지가 연출될 수 있다. 따라서 스타일링 기기를 이용해 모발에 굵은 웨이브를 넣어 볼륨감 있는 앞머리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
긴 앞머리
내추럴한 무드가 느껴지는 앞머리. 앞 모발이 귀 밑으로 내려오지만 뒤 머리카락과 함께 묶기에는 짧은 길이일 때 연출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앞머리의 숱을 많게 할 경우 앞에서 봤을 때는 마치 단발머리를 한 것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있어 반전 이미지를 연출하기에도 제격. 또한 헤어라인을 따라 길게 떨어지는 머리카락은 그 자체만으로 페미닌함이 느껴지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