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화천 산천어축제 :: 기간 / 요금 / 즐길거리 등 총정리
손이 꽁꽁 얼 것 같은 추운 겨울에도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겨울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가 곧 개막한다.
주요 행사인 산천어 얼음낚시 포함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은 2024 화천 산천어 축제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주겠다.
✔️ 화천 산천어 축제란?
© |
화천 산천어 축제는 경북 화천군에서 매년 개최되는 대표적인 겨울축제 중 하나다. 이곳에서는 1급수에서만 산다는 산천어를 만나볼 수 있다.
눈과 얼음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있는 축제로, 개막식인 1월 6일에는 축하 공연과 함께 불꽃놀이로 성대하게 시작될 예정이다.
✔️ 2024 화천 산천어 축제 기본 정보
© |
2024 화천 산천어 축제 기간은 1월 6일부터 1월 28일까지 23일간 운영한다. 선등거리는 2023년 12월 23일부터 알록달록한 조명으로 반짝인다.
© |
아이들이 좋아하는 얼음썰매, 미끄럼틀, 눈썰매장 등 다양한 놀이공간도 있다. 야외에서 진행하는 겨울축제인 만큼 방한복, 장갑, 핫팩 등 따뜻하게 방한용품을 챙겨 갈 것.
산천어 체험 프로그램 등 체험 시, 농특산물 교환권과 화천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농특산물 판매장과 화천관내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 2024 화천 산천어 축제 즐길거리
1.얼음낚시
© |
꽁꽁 얼어버린 화천천 위 얼음구멍에서 산천어를 낚는 것이 바로 얼음낚시다. 잡은 산천어로는 즉석에서 회, 구이, 찜 등을 해먹을 수 있다. 체험료는 중등생 이상 15,000원이다.
현장접수 낚시터와 예약 전용 낚시터는 따로 운영되고, 현장접수는 선착순으로 주말에는 오전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 화천군 관내 숙박업소 이용 시 밤낚시도 가능하다.
2. 눈썰매
© |
출렁다리 상류에서는 40m 눈 슬로프와 100m 아이스 슬로프를 달리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 옆 매표소에서 당일 접수하면 된다. 전용 튜브 1 대 3회 이용 가능하며 체험료는 5,000원이다. 접수 후 제공되는 전용 튜브 썰매만을 이용해야 한다.
3. 얼음썰매
얼음 위를 쌩쌩 달릴 수 있는 얼음썰매. 통합 매표소에서 용도에 맞는 썰매를 대여하면 된다. 1인용부터 가족과 함께 탈 수 있는 4인용까지 썰매 종류가 다양하다
1인용 5,000원부터 3~4인용 10,000원 체험료가 있으니 참고할 것. 어린이만 누릴 수 있는 개구리 썰매, 마이카 썰매도 있다.
4. 하늘 가르기
산천어 타워에서 농특산물 판매장까지 하늘을 가를 수 있는 하늘 가르기 체험. 산천어 타워에서 체험료를 지불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하늘 가르기는 편도로만 운영하며 중학생 이상은 12,000원, 초등학생은 8,000원이다. 최소 40 kg 이상, 최대 100 kg 이하 몸무게만 체험 가능하다.
5. 겨울 스포츠 존
겨울 스포츠존에는 얼음축구, 좌식 배드민턴, 컬링을 할 수 있다. 당일 현장접수로 이용 가능하며 진행 부스에서 대여하는 보호장비만 착용한다면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얼음축구 대회는 1월 15일부터 19일 5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얼음축구 이용은 제한된다.
6. 먹거리
© |
즐거운 체험을 하고 나서 필요한 것은 바로 먹거리. 이곳에는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많다. 관광객이 잡은 산천어를 손질해 주는 회 센터와 구워주는 구이 터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가면 된다.
화천 지역 농축산물, 특산품과 기념품도 구경할 수 있고, 얼음낚시를 하지 않아도 산천어를 이용한 구이, 회, 가스, 정식, 어묵 등을 판매하는 산천어 식당에서 산천어를 맛볼 수 있다.
세계 최대 실내 얼음조각 광장까지 즐길 수 있는 화천 산천어 축제. 다가오는 1월, 꽁꽁 얼어버린 화천천 위에서 소중한 가족들과 녹지 않는 추억을 쌓길 바란다.
# 사계절 내내 즐거운 강원도 여행
고성 델피노 오션플레이 입장권 (구매 후 익일부터 사용)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