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공휴일 달력! 연차 쓰기 좋은 날 & 월별 해외여행지 추천
새해가 오면 떡국 한 그릇과 함께 꼭 챙겨야 하는 공휴일 정보! 올해의 황금연휴는 몇 월에 있는지, 대체 공휴일은 언제인지 등 공휴일과 관련된 정보를 미리 알아두면 여행을 계획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오늘은 2024년의 공휴일을 총정리하며, 연차 쓰기 좋은 날과 월별 해외여행지를 추천한다. 소중한 연차를 200% 활용할 수 있도록 공휴일 달력을 활용해 올 해 여행 계획을 짜보자.
✔️ 2024 공휴일
1월 공휴일
1월에는 한 해를 시작하는 첫 날이자 양력 설날인 신정(1월 1일)을 쇤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괌, 사이판, 핀란드다. 추운 날씨를 피해 따뜻한 나라로 떠나고 싶다면, 가까운 괌/사이판을 추천한다. 아름다운 자연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오로라 관측에 최적기인 1월에 핀란드로 여행 떠나는 것도 좋을 것이다.
2월 공휴일
2월에는 우리나라의 최대 명절인 설날이 있다. 설날부터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서 연차 없이 4일을 연달아 쉴 수 있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대만, 홍콩, 마카오다. 비행기 시간이 짧고, 한국 대비 날씨가 온화한 편이라 설날 연휴 3박 4일을 활용해서 가볍게 다녀오기 좋다.
# 홍콩 디즈니랜드 예약 바로가기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 할인]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 Hong Kong Disneyland Resort
3월 공휴일
3월에는 3.1 운동을 기념하는 날인 삼일절(3월 1일)이 있다. 삼일절이 금요일이라 주말과 이어서 3일을 쉬거나, 연차를 하루 쓰면 4일을 쉴 수 있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베트남, 필리핀이다. 3월에는 베트남/필리핀 대부분 지역이 건기라 비가 오지 않고 기온도 다른 달 대비 낮아 여행하기 딱 좋다. 특히 베트남 하노이는 덥지도 춥지도 않은 선선한 날씨를 자랑해 1년 중 3월이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이다.
# 베트남 나트랑 빈원더스 예약 바로가기
VinWonders Nha Trang Theme Park Ticket
4월 공휴일
4월에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4월 10일)가 예정되어 있다. 수요일이라 연차를 이틀 사용하면 총 5일간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4.5(금)~4.6(토) 기간 동안 사전투표를 하고,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을 것.
추천 해외여행지는 태국이다. 날씨는 덥지만, 태국 최대 규모의 축제인 송끄란이 있기 때문. 송끄란은 새해를 맞이하며 죄와 불운을 씻고, 축복을 기원하며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물 축제로 매년 4월 13일~15일 열린다.
카오산 로드, 치앙마이 등 태국 전 지역에서 즐길 수 있고, 축제 기간 전후 10일간 태국 전역이 축제 분위기인 만큼, 시기를 맞춰 놀러 가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5월 공휴일
5월에는 어린이날(5월 5일), 대체공휴일(5월 6일), 부처님 오신 날(5월 15일)이 있다. 명절을 제외하고, 공휴일이 가장 많은 달 중 하나다. 공휴일은 아니지만, 근로자의 날(5월 1일)도 있어 연차를 목, 금, 화 3일 사용하면 5월 1일(수)부터 5월 7일(화)까지 무려 7일을 쉴 수 있다.
멀리 떠나기 좋은 시기인 만큼 추천 해외여행지는 스페인,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프랑스, 체코다. 5월은 따뜻한 날씨 덕분에 유럽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달이다. 공휴일을 활용해서 소중한 장기 휴가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 투어 예약 바로가기
6월 공휴일
6월에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을 기리기 위한 날인 현충일(6월 6일)이 있다. 목요일인 현충일에 붙여 이틀 연차를 내면 최대 5일을 여행할 수 있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사이판, 하와이다.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며 바다가 생각날 때, 짧은 휴가를 사용해 가까운 휴양지로 떠나보자. 짧은 만큼, 그 어느 때보다 달콤한 휴식을 선사할 것이다.
# 사이판 별빛투어 예약 바로가기
[10% 쿠폰할인] 사이판 별빛 달빛투어(한국인 가이드)
7월 공휴일
7월에는 아쉽게도 공휴일이 없다. 하지만 1년의 절반을 바삐 달려오며 피로가 많이 쌓였다면, 여름휴가를 활용해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휴양지다. 인도네시아 발리,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베트남 나트랑 등 여름 휴양지로 유명한 곳으로 떠나보자.
특히 인도네시아 발리는 7~8월 1년 중 비가 가장 적게 오고, 서핑이나 수영을 하기에 파도가 좋아 1년 중 가장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
8월 공휴일
8월에는 해방과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축하하는 날인 광복절(8월 15일)이 있다. 목요일인 광복절에 붙여 연차를 내면 최대 4일을 여행할 수 있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몽골, 일본 삿포로다. 더위에 지친 8월에는 시원한 곳에서 자연을 즐겨보면 어떨까? 8월 몽골은 비도 많이 오지 않고, 1년 중 가장 시원하다. 일본 삿포로 역시 초여름 날씨를 자랑해 여행하기 좋고, 7월~8월 초는 라벤더 시즌이라 보랏빛 들판이 장관이다.
# 삿포로 렌트카 예약 바로가기
홋카이도 렌터카|NISSAN Rent-a-Car|신치토세 공항・삿포로 시내・아사히카와 공항
9월 공휴일
9월에는 추석(9월 16일~9월 18일) 덕에 연차 없이도 5일을 쉴 수 있다. 장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9월에 떠나보자. 추석에 붙여 연차를 3일만 써도 무려 10일을 쉴 수 있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미국, 호주다. 흔치 않은 장기 여행 기회인 만큼 평소에 가기 힘든 나라로 떠나면 어떨까? 특히 9월은 미국과 호주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달이다.
10월 공휴일
10월에는 단군왕검이 고조선을 건국한 날인 개천절(10월 3일)과 한글 창제를 기념하는 한글날(10월 9일)이 있다. 목요일인 개천절과 수요일인 한글날 사이 금~화 3일 휴가를 사용하면 7일 동안 여행을 갈 수 있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독일, 캐나다다.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독일 뮌헨에서는 맥주 축제인 옥토버 페스트가 열린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인 만큼, 날짜를 맞춰 방문해 보자.
11월 공휴일
11월에는 아쉽게도 공휴일이 없다. 공휴일은 없지만, 추운 겨울이 오기 전 마지막 늦가을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떠나기 좋은 시기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일본, 이탈리아다. 11월은 일본 전역이 단풍으로 아름답게 변하는 시기다. 특히 교토는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니, 일본에 간다면 교토를 추천한다.
이탈리아 로마와 남부 지역은 11월 평균 온도가 12~18도 사이라, 여행하기에 딱 좋다. 장기 휴가를 낼 수 있다면, 볼거리가 끝이 없는 이탈리아로 떠나보자.
12월 공휴일
12월에는 한 해의 마지막 공휴일인 크리스마스(12월 25일)가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수요일로 연차를 이틀 붙이면 최대 5일을 놀 수 있다.
추천 해외여행지는 대만, 일본이다. 가까운 여행지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 그 어느 때보다 한 해를 낭만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2024년,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달력을 꺼내보자. 빨간 날을 찾으며 휴가 계획을 세우다 보면 어느새 올해를 기대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여행을 기다리는 설렘은 더 오래 느낄수록 좋다. 여행에서 올해를 살아갈 힘을 얻길 바란다.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