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부산 불꽃축제 (광안리 불꽃축제) :: 기본정보 / 명당 / 가볼만한곳 추천
다시 돌아온 불꽃놀이의 시즌, 가을. 이맘때쯤 부산에서도 규모 있는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다. 서울 여의도 불꽃축제를 놓쳤다면 오는 11월엔 부산으로 가보자.
오늘은 2023 부산 불꽃축제 기본 정보부터 명당, 함께 가볼만한곳까지 소개할 예정. 초겨울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함께 눈여겨보자.
✔️ 부산 불꽃축제 시간 및 일정
출처 : |
올해로 18회차를 맞은 2023 부산 불꽃축제. 광안대교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과 경관 조명으로 여의도 불꽃축제와 함께 매년 사랑받는 불꽃축제다.
2023 부산 불꽃축제는 11월 4일에 열린다.
장소는 광안리해수욕장 일대. 저녁 8시부터 시작해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 부산 불꽃축제 티켓
출처 : |
2023 부산 불꽃축제 좌석은 유료로도 판매한다. 티켓은 yes24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나, 현재는 조기 마감된 상태다.
하지만 유료 좌석이 마감되었다고 해서 아쉬워할 것 없다. 그 외 자유공간은 물론 다양한 스팟에서 자유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부산 불꽃축제 명당
해안 절벽을 산책하며 불꽃을 감상할 수 있는 이기대 수변 공원.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차로 20여 분 떨어진 곳이다. 행사 장소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곳이라, 현장감은 조금 떨어질 수 있으나, 비교적 여유롭게 불꽃을 관람할 수 있다.
다만, 행사 당일 차량 통제를 하기에 저녁 8시보다 미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다른 명당으로는 황령산 전망대와 마린시티가 있다. 역시나 한적하게 불꽃을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잘 알려진 스팟인만큼 차량 통제가 일찍 시작된다는 점을 유의하자.
출처 : |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한 차량 통제 일정은 위와 같다. 행사장과의 거리에 따라 단계적으로 통제할 계획이라고 하니, 머무를 지역을 미리 체크하고 방문하길 바란다.
이기대 공원로는 18시부터, 마린시티 1로는 17시부터, 황령산로는 15시부터 통제 예정이다.
수변 위에서 보는 불꽃보다 더 아름다운 게 있을까? 가을날의 기억을 좀 더 특별하게 남기고 싶다면 광안리 요트 투어를 추천한다. 광안대교부터 해운대, 마린시티, 수변공원까지 약 한 시간 만에 요트 하나로 둘러볼 수 있다. 더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것.
# 광안리 요트 예약 바로가기
부산 해운대 요트 투어 | 더베이101 (예약전 전화문의 필수)
✔️ 부산 불꽃축제 가볼만한곳
1.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운대의 해안절경을 가장 아름답게 포착할 수 있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열차 옵션은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이동할 수 있는 스카이캡슐과 미포,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가는 해변 열차 중 선택할 수 있다.
짧아서 더 아쉬운 가을 풍경을 제대로 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볼 것!
#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 바로가기
2. 클럽 디 오아시스
출처 : 클럽 디 오아시스 공식 홈페이지 |
프리미엄 스파 & 워터파크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클럽 디 오아시스. 사막 속 오아시스라는 컨셉으로, 도심 속에서 다채로운 스파 & 워터파크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클럽 디 오아시스는 해운대 근처라, 광안리 해수욕장으로부터 차로 20여 분간 떨어져 있다. 많이 돌아다닐 계획이 없다면 낮에는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축제 시작에 맞춰 이동하는 걸 추천한다.
KKday에서 예약 시,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권 예약을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자. (단, 11월 이용권은 11월 초에 오픈하니 참고할 것)
# 클럽 디 오아시스 예약 바로가기
3. 부산 엑스더스카이
뷰에 진심이라면 부산 엑스더스카이로 가자. 전망대는 부산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 타워 98층~100층에 위치해있다.
다양한 각도로 부산 시내를 담을 수 있는 엑스더스카이. 100층에 위치한 쇼킹브릿지존에서는 발밑으로 펼쳐지는 바다가 그대로 보인다.
# 부산 엑스터스카이 전망대 예약 바로가기
4. 롯데호텔 부산 라세느
여행의 꽃은 멋진 식탁이 아닐까? 아직 저녁 메뉴를 정하지 못했다면 프리미엄 뷔페 롯데호텔 부산 라세느를 추천한다.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 불도장, 훈제연어부터 대게쯤 등 시즌마다 선보이는 신선한 신메뉴가 고급스러운 저녁 식탁을 선물할 것이다.
# 롯데호텔 부산 라세느 예약 바로가기
5. 브릭캠퍼스 부산
© aya_onetwo |
차가워진 날씨에는 실내 공간만 한 게 없다. 작지 않은 공간을 온통 블록으로만 채운 브릭캠퍼스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차로 30여 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기장에 있다.
전시뿐 아니라, 직접 블록을 가지고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 브릭캠퍼스 부산 예약 바로가기
팡팡 터지는 불꽃은 바라보기만 해도 로맨틱한 밤을 선물한다. 오는 11월, 얼마 남지 않은 올해가 아쉬운 마음이라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부산으로 가자.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