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쿠알로아랜치 예약 :: 나만 알기 아쉬워 작성하는 투어 후기
하와이 여행 마지막 편으로, 하와이 쿠알로아랜치 투어 후기를 준비했다. 첫 번째 편을 통해 하와이 여행 기초 정보, 두 번째 편을 통해 쿠알로아랜치 가는 법부터 액티비티 종류까지 알아봤다면, 이번 편에서는 생생한 후기로 쿠알로아랜치를 소개하려 한다.
혼자 해외여행으로 하와이를 선택한 에디터. 하와이만큼 휴양하기에 좋은 곳은 없다고 생각했다. 아름다운 자연과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섬. 이틀차까지는 바다와 함께 푹 쉬고, 하와이 여행 셋째날에 와이키키 대각선에 위치한 쿠알로아랜치를 다녀왔다.
에디터는 와이키키에서 랜트카를 타고 갔다. 쿠알로아랜치 투어 예약 후, 안내해 주는 시간에 맞춰 가면 된다. 에디터가 예약한 투어는 '정글 지프 투어'다.
정글 지프 투어는 지프 트럭을 타고 정글을 탐험하는 액티비티 투어이다. 야생의 산길을 따라 강과 울퉁불퉁한 언덕을 지나며 열대 동식물과 태평양, 코올라우 산맥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쿠알로아랜치 주차장에 차를 세운 뒤 대기장소로 향했다. 투어를 진행해 줄 가이드 JENNY가 드리프트를 하면서 앞팀을 내려줬다. 다들 깔깔 웃으면서 내리는 모습을 보고 얼마나 재밌을지 벌써부터 설렜다. 앞팀 사람들도 우리한테 ‘BUMPY’한 투어 가이드라면서 겁을 줬다.
차가 주차된 곳 앞에서 간단한 설명과 Q&A 시간을 가진 후 비로소 투어가 시작된다. 지프 트럭은 16인승으로, 산을 오르기에 아주 적절한 크기다.
지프 트럭을 타고, 평지를 지나 쿠알로아랜치 안으로 빠르게 들어간다. 생각보다 가파르고 길이 울퉁불퉁해 지루할 틈이 없다.
한참 산을 보면서 올라가다 절벽길을 지나면 모자섬이 보이는 바다가 펼쳐진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니 해안가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서 더욱 특별했다. 하와이의 자연 경관은 봐도 봐도 질리지 않는달까.
멋진 뷰를 만나자마자 모두 황급히 카메라를 켜는 모습이다.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하고자 하는 건 만국 공통이다.
가이드의 설명과 함께, 산과 바다의 멋진 절경을 보며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꽤나 높은 곳에 올라가 있는 걸 실감하게 된다.
중간에 만나는 특이한 나무와 식물 등에 대해 설명해 주는 모습이다. 하와이에서 자라는 식물인데 파인애플 같은 모습을 하고선 치약으로 가공된다고 해 신기했다.
30분 정도 올라오면 하이킹 타임을 준다. 하이킹보다는 산책에 가깝다. 올라가는 길은 가파른 길과 완만한 길, 두 가지 종류의 길이 있다. 에디터는 가파른 길로 올라가 완만한 길로 내려왔다. 남녀노소 누구나 올라오기에 어렵지 않은 길이다.
올라가니 쿠알로아랜치의 두 개의 산맥과 평지가 한눈에 펼쳐졌다. 여기에 무비 사이트, 바이크, 승마 등의 투어를 하는 모습도 담을 수 있다. 쿠알로아랜치 전체가 한 번에 보이는 절경이다. 다이아몬드 헤드와는 또 다른 느낌의 웅장함이다. 탁 트이고 멋진 뷰에 마음까지 뻥 뚫리는 기분이었다.
잊지 않고 인증샷을 남겼다. 푸른 바다와 하와이 특유의 멋진 산맥이 함께 담겨 하와이 여행을 잘 표현하는 사진이 생겼다. 실제로 보는 것만 못하지만, 사진으로나마 풍경의 청량함이 느껴져서 만족스럽다.
이제 다시 내려와서 차를 타고 이동한다. 쿠알로아랜치에서 찍었던 수많은 영화들 중 유명한 영화 촬영 장소로 향한다. 높은 곳에서 내려올 때 지프 특유의 튕김으로, 다같이 엉덩이를 털면서 내려왔다.
저 헬기는 촬영 소품을 두고 간 것인데, 사실은 주방도구로 만들어진 가짜라는 설명을 들었다. 촬영 소품 같은 건 촬영 후에 남겨달라고 부탁해서 보존하고 있다고 한다. 그 소품들이 이렇게 무비 사이트 투어의 한 장면으로 탄생했다.
쿠알로아랜치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쥬라기공원 촬영지에 왔다. 공룡이 할퀴고 간 흔적마저 너무나도 리얼해서 재밌었다.
감옥도 실제처럼 꾸며져 있고, 공룡이랑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절로 신이 났다. 카메라를 들고 여기저기 뛰어다녔던 내 모습이 아직까지도 선하다.
영화 팬이라면, 할리우드 영화와 인기 TV 드라마 촬영지를 집중적으로 둘러보는 무비 사이트 투어를 이용해 봐도 좋겠다. 영화 속 한 장면으로 들어가 주인공이 되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쿠알로아랜치 무비 사이트 투어 바로가기
일행들과 한바탕 사진을 찍고, 다시 차에 올라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으로 내려왔다. 특히 쥬라기공원 촬영지에서 내려가는 길이 디스코팡팡처럼 재밌었다.
왼쪽에는 산뷰, 오른쪽엔 바다뷰를 담으며 내려오는 길에서 쿠알로아랜치에서 키우는 소떼와 하와이 전통 조각상 등을 볼 수 있다. 깔깔 웃으면서 돌아보다 마지막에는 다들 차분히 바다를 보면서 내려왔다.
지프차는 어느덧 인포데스크에 도착했고, 드리프트로 마무리를 해준 제니에게 박수를 보내며 투어가 끝났다.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어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난 느낌이다.
에디터와 함께 투어를 한 팀에는 부모님과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여행객부터 커플, 혼자 여행 온 사람까지 다양했다. 시작부터 끝까지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걸 보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투어가 아닐까 싶다.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에디터 또한 지루하지 않고, 어딜 봐도 아름다운 뷰가 펼쳐지니 힐링의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투어 중에 영화 촬영지도 보고, 하이킹도 할 수 있어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거 같다.
하와이를 다채로운 시야로 담고 싶다면, 쿠알로아랜치 투어를 추천한다. 그 자체로 보는 즐거움이 크니 꼭 한 번 체험해 보길 바란다. 에디터가 체험한 정글 지프 투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 쿠알로아랜치 정글 지프 투어 바로가기
에디터가 이용한 지프 투어 외에도, KKday에는 다양한 종류의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 합리적인 가격과 알찬 구성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다음 하와이 여행에서는 쿠알로아랜치에서 가장 인기 있는 3가지 어트랙션을 체험할 수 있는 어드벤처 패키지를 이용하고 싶다. 하와이안 뷔페식 점심 식사와 지정된 호텔에 한해 픽업 서비스가 제공되니 뚜벅이 여행자에게 제격.
# 하와이 쿠알로아랜치 어드벤처 패키지 바로가기
미국 하와이 오아후 | 쿠알로아 랜치 어드벤처 패키지 | Kualoa Ranch Best of Kualoa Experience Package
눈 감는 시간조차 아까울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하와이 쿠알로아랜치. 나만 알고 보기 아쉬우니 하와이 여행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꼭 들렀으면 좋겠다. 그 아름다움을 나눌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쿠알로아랜치 투어에 관한 모든 정보는 아래의 포스팅에 정리해놓았다. 쿠알로아랜치에서 어떤 투어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한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하와이 쿠알로아랜치 투어의 모든 것
# 더 많은 하와이 쿠알로아랜치 투어가 궁금하다면
미국 하와이 오아후 | 쿠알로아 랜치 E-마운틴 바이크 투어 | Kualoa Ranch e-Mountain Bike Tour
✔️ 하와이 쿠알로아랜치
- 운영시간:연중무휴 07:30-18:00 (새해 첫날과 크리스마스 휴무)
- 카페테리아:07:30-16:30
- 주소 : 49-560 Kamehameha Hwy. Kaneohe, HI 96744
- 전화 :+808 237-7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