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필리핀 여행 기초 정보 :: 이트래블 작성법부터 필리핀 입국 준비물까지

추운 겨울일수록 생각나는 동남아 여행지. 오늘은 한국에서 가까운 동남아 여행지인 필리핀 여행 기초 정보에 대해 소개하려고 한다.

필리핀 여행 준비물부터 입국 시 꼭 필요한 이트래블 작성법, 환율, 날씨 정보까지. 여행 전 필수로 체크해야 하는 내용만 담았다. 중허씨와 함께 준비하는 필리핀 여행, 지금부터 시작한다.

✔️ 필리핀 여행 준비물

필리핀에 입국하기 위해선 필리핀 여행 준비물 몇 가지가 필요하다. 중허씨가 4가지 항목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겠다.

1. 여권

가장 기본인 여권. 필리핀에 가기 위해서는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이 필요하다. 유효기간이 넉넉하게 넘은 여권은 다른 국가를 여행할 때도 동일하게 필요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2. 항공권

보통 인천에서 필리핀(마닐라)으로 가는 비행기는 크게 다섯 가지 항공사에서 운영한다.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이 주요 항공사다. 인천에서 마닐라까지는 약 4시간 정도 소요되고, 비행기는 1일 3편 정도 운행하고 있다.

3. 백신접종증명서

필리핀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영문 백신접종증명서가 필요하다. 백신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음성확인서를 준비하자. 음성확인서는 출발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검사한 신속항원검사 결과지로 준비하면 된다.

4. 이트래블

이트래블은 필리핀에 가기 위해 꼭 작성해야 하는 서류다. (현재는 필요하지 않지만) 작년 태국에 입국 시, 작성해야 했던 타이패스와 비슷한 개념이다. 이트래블은 출발시간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 부터 등록할 수 있다.

지금부터 중허씨와 함께 차근차근 이트래블 작성(링크)을 해보자.

위 이미지는 이트래블 작성 사이트 접속 시 보이는 첫 번째 화면이다. 우리는 외국인이니 오른쪽의 Foreign Passport 항목을 눌러서 작성하면 된다.

이동 수단은 바다, 하늘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그다음 항목에서는 필리핀에 도착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다음 단계에서는 이름과 여권번호, , 핸드폰 번호 등 간단한 인적 사항을 적는 화면이니 나온 그대로 적어주면 문제없다.

다음 단계에서는 실제 한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곳 주소영문으로 작성하면 된다. 영문 주소는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 원하는 한글주소 + 영문 주소'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다음 페이지는 순서대로 필리핀에 도착하는 날짜, 출발하는 국가, 여행 목적, 비행기 번호, 항공사 이름, 도착하는 공항을 적는 칸이다.

중허씨의 경우, 필리핀 항공을 이용했으며 니노이아키노 국제공항 터미널 2에 떨어지는 항공편이었다. 중허씨와 같은 항공편을 이용하면 위와 같은 사진처럼 작성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다음은 백신 접종 유무접종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이다. 접종한 백신의 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그 아래 항목은 원숭이 두창 감염 경험의 유무를 묻는 질문이다. 마지막 항목은 '근 30일 동안 아팠던 적이 있는지'를 묻는 항목이다.

여기까지 다 작성했다면 이름부터 여권번호 등 앞에서 작성한 내용정리되어 나온다. 이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으니 앞에서 잘못 작성한 부분이 있더라도 걱정하지 말자.

최종 확인 후 제출을 누르면 큐알코드 하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큐알코드는 한국에서 체크인할 때, 필리핀에 도착해서 입국할 때 둘 다 필요하니 꼭 저장하도록 하자.

한국에서 체크인할 때 직원에게 해당 큐알코드를 보여주면 사진과 같은 종이를 받게 될 것이다. 종이에 서명을 하고 백신접종 여부만 체크해서 제출하면 된다.

기내에서는 arrival card 입국서류 작성 종이를 나눠준다. 여기에 작성해야 할 내용은 이트래블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걱정하지 말자.

필리핀에 도착해서 입국하면 사진과 같은 방법으로 이트래블 큐알코드를 체크한다. 미리 저장한 사진을 보여주면 큰 문제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위 과정을 마치고 나면 필리핀에 무사히 입국할 수 있다. 다소 번거로워 보이지만, 한국에서 미리 이트래블만 작성만 잘 해간다면 큰 무리 없이 입국할 수 있다.

✔️ 필리핀 환율

필리핀의 환율은 2월 3일 기준 대략적으로 1페소당 22.90원이다. 하지만 외화를 살 때를 고려하면 수수료와 금액이 달라진다. 현지에서 사용할 때는 편하게 1페소당 25원이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면 편하다.

✔️ 필리핀 날씨

중허씨가 다녀온 1월은 필리핀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달 중 하나이다. 12-2월이 필리핀 또한 겨울이라 최저기온이 24도 정도로 가장 낮기 때문에 성수기로 꼽힌다.

11월에서 5월까지 건기이며 6월에서 10월까지우기이다. 우기에도 우리나라처럼 장마성 비가 오진 않고, 스콜성으로 내리기 때문에 여행하는 데는 큰 무리는 없는 편이다.

중허씨와 함께 알아본 필리핀 여행 기초 정보, 어떠했는가. 이것저것 준비해야 할 게 많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다.

추운 겨울에는 따뜻한 동남아 나라로 떠나는 것이 상책. 올겨울에는 동남아 국가 중 가장 가깝고 인프라도 잘 마련된 필리핀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할까. 다음 편에서는 이렇게 준비한 내용으로 떠날 수 있는 팔라완 엘니도를 소개할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다.

# 필리핀 여행 준비물도 KKday와 함께!

Philippines Globe Telecom 7 Days 4GB Sim Cards (Philippines Airport Pick-up)

필리핀 7일 Smart Telecom 유심 | 국내배송

【일일투어】 엘니도 호핑투어 C : 헬리콥터 아일랜드 ・ 마틴록 아일랜드 ・ 히든비치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