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가볼만한곳 :: 아침 하늘의 선물, 치앙마이 열기구 체험 후기
치앙마이는 짚라인, 코끼리 투어, 쿠킹클래스 등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액티비티가 많은 도시다. 누군가 그중 할 수 있는 걸 하나만 선택하라면 에디터는 하늘에서 일출을 감상하는 열기구 투어를 강력하게 추천할 것.
에디터는 여행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항상 새로운 액티비티에 도전하는 편이다. 이번 여행에서는 열기구 투어를 예약하고 치앙마이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일출과 풍경을 한눈에 담고 왔다.
지금부터 열기구 체험과 Fah Lanna 스파까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투어 후기를 전한다.
에디터는 열기구에서 일출을 보기 위해 KKday에서 미리 예약을 했다. 먼저 오전 5시 30분에 도착하는 픽업 차량을 타고 열기구 탑승 장소로 이동했다. 열기구 탑승장은 치앙마이 시내에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사무실에 도착하면 한편에 준비된 과일부터 샌드위치, 과자, 커피 등을 즐기며 탑승 준비를 할 수 있다.
열기구 탑승 전에는 시트에 탑승객 개인 정보와 몸무게를 작성한다. 이후 본격적으로 열기구에 탑승하기 위해 사무실 건물 뒷마당으로 이동했다.
넓은 뒷마당에서 점점 밝아지는 하늘과 함께 빠르게 부풀어 오르는 열기구를 볼 수 있다.
하나의 열기구에는 한 명의 파일럿과 일곱 명의 스태프가 붙는다. 열기구가 온전히 서면 바로 탑승을 시작한다.
열기구가 온전히 서 있는 모습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다면, 탑승하기 전이 유일한 기회다.
탑승객의 몸무게에 따라 열기구 한 대당 7명 내외로 탑승하며, 비행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이다.
이제 정말 하늘을 유영할 시간! 열기구는 고도 제한으로 최대 2,000피트를 넘길 수 없고, 파일럿이 무전기로 계속 상황을 보고 하며 열기구를 조종한다.
열기구 특성상 바람이 부는 방향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핸들이 없다. 파일럿조차 열기구가 어디로 날아갈지 몰라 정확한 이동 루트를 알 수 없다고 한다.
마치 드론으로 촬영한 것 같은 사진이다. 실제로 태국은 드론 촬영 승인 자체가 어려운 편이고, 무허가 촬영 적발 시, 벌금이 높다고 한다. 열기구에 탑승하면 이렇게 직접 드론으로 찍은 것 같은 사진을 남겨볼 수 있다.
열기구가 어느 정도 고도에 오르고 안전한 상태가 되면 파일럿이 직접 팀별로 사진을 찍어주고 다 같이 단체 기념사진도 찍는다.
새벽에는 쌀쌀해서 겉옷을 꼭 챙겨 입어야 하는 날씨다. 하지만 열기구에서 풍선 쪽으로 발사하는 열이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높은 고도에서 추위는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다.
하늘에서 치앙마이의 여유롭고 한적한 모습을 바라보고 있으면 천천히 해가 떠오르며 아름다운 빛내림과 함께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열기구에서 바라본 치앙마이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에디터가 손수 담아온 영상을 확인하자.
해가 다 뜨고 나면 물로 가득 찬 논에 파란 하늘이 비치며 장관을 이룬다.
1시간 정도의 비행을 마친 후 점점 고도를 낮추며 랜딩을 준비한다. 랜딩 지점은 출발했던 곳과는 다르다. 열기구가 랜딩 하는 곳으로 직원들이 와서 열기구를 수거하고 탑승객들은 픽업 차량을 통해 열기구 오피스로 이동한다.
오피스로 돌아오면 무사히 열기구를 타고 살아남은 것을 축하하기 위해 샴페인 세리머니가 진행된다.
파일럿이 직접 탑승객 머리에 샴페인을 살짝 뿌려주는 세리머니를 진행하고, 파일럿과 함께 사진을 찍고 샴페인을 마시며 열기구 체험을 무사히 마친 것을 축하하는 것으로 체험은 마무리된다.
모든 행사가 마무리되면 열기구 파일럿이 하늘에서 직접 찍어준 사진과 자필 서명이 들어간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에디터가 이용한 투어는 열기구와 스파, 조식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으로, 열기구 체험이 끝나면 바로 숙소로 돌아갈지, 조식을 먹고 마사지 샵으로 이동할지 선택할 수 있다.
조식은 오피스에서 전동카트로 3분 거리에 있는 Horizon Village & Resort에서 뷔페로 즐길 수 있다.
샐러드부터 베이커리, 누들, 밥 등 리조트 조식 뷔페답게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조식을 즐길 수 있으니, 시간이 허락한다면 꼭 조식을 즐겨보자.
조식을 즐긴 후 밖으로 나오면 열기구 직원분이 치앙마이 올드타운 안에 위치한 Fah Lanna Spa까지 데려다준다.
참고로 마사지샵은 10시부터 영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너무 일찍 도착하면 기다려야 될 수 있으니 여유롭게 조식을 즐기고 천천히 출발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채로운 수상 경력을 가진 마사지 전문샵 Fah Lanna Spa. 개인 맞춤형 마사지를 위해 개인 상담 카드를 작성하고, 오일의 종류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스파 패키지는 전통 태국 마사지 및 아로마테라피 오일 마사지를 포함해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프라이빗 룸에서 진행돼 누구의 방해도 없이 쌓인 피로를 풀기 좋다.
마사지까지 끝나면 딱 점심을 먹을 시간이 될 것이다. 깔끔하게 오후 일정을 시작하기 좋아 여행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마사지 체험이 끝나면 마사지샵 옆에 위치한 FAHTARA COFFEE에서 이용 가능한 300밧 할인권도 제공하니,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치앙마이의 오후를 시작해 보자.
투어 예약 방법을 마지막으로 태국 치앙마이 열기구 소개 글을 마친다. KKday 상품 예약 페이지에서 희망 날짜와 픽업 장소, 몸무게 정보만 입력하면 쉽게 예약할 수 있다.
열기구 체험은 5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비행은 바람이 안전하고 하늘이 맑은 경우에만 진행한다. 기상 조건이 좋지 않은 경우, 다른 날짜에 투어를 하거나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KKday에서 예약하면 열기구 체험과 함께 조식 뷔페, Fah Lanna Spa 스파까지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만날 수 있다.
|
KKday |
열기구 체험(120kg 미만) - 1인 |
472,100원 |
특별한 날을 위한 프라이빗 비행 - 2인 |
1,733,570원 |
# 치앙마이 열기구 투어 예약 바로가기
태국에서도 열기구 체험을 할 수 있는 치앙마이. 특별한 시선으로 잊지 못할 풍경을 감상해 보는 건 어떤가? 특히 12월부터 2월에 치앙마이에 방문한다면 날씨가 궂은 날을 찾기 힘들 정도로 대부분 맑은 날씨가 이어진다.
매일 보는 파란 하늘도 시선을 달리하면 특별해진다. 파란 하늘에서 치앙마이를 한눈에 담아보자.
# 치앙마이 자유여행, KKday와 함께!
【체험】 태국 치앙마이 마마노이 쿠킹클래스(반나절/하루 선택가능)
치앙마이 골든 트라이 앵글 & 백색 사원 & 블루 사원 & 카렌족 마을 방문
✔️ Balloon Adventure Thailand
- 이용시간 : 매일 05:30-10:00
- 주소 : 118, San Pa Pao, San Sai District, Chiang Mai 50220, Thailand
- 문의 : +66 89 685 1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