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KKday

삿포로 여행 준비물 :: 일본 삿포로 렌트카 대여부터 홋카이도 가볼만한곳까지 총정리

(표지)

겨울이 되면 가장 생각나는 눈. 물론 강원도나 중부지방에서는 눈이 내리는 일이 잦지만, 겨울철이면 항상 가득 쌓인 눈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가 있다. 바로 일본 홋카이도.

홋카이도에는 대도시인 삿포로뿐만 아니라 고즈넉한 시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많다. 다만 이러한 소도시들은 자가용 이동이 필수. 더욱 다양한 풍경들을 편하게 만나고 싶다면 렌트카를 이용해 보자.

오늘은 삿포로 렌트카 리얼 후기를 전한다. 얼마 전 에디터는 직접 삿포로에서 도요타렌트카로 여행을 다녀왔다. 렌트카 대여 방법부터 반납, 홋카이도 추천 여행지까지 지금부터 시작한다.

✔️ 삿포로 렌트카 대여

1. 도요타렌트카 수령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 스즈란점)

에디터는 미리 KKday를 통해 도요타렌트카 클래스 C2(5인승) 상품을 예약했다. 예약 방법은 간편하다. 대여 일수 / 왕복 항공편 정보 / 인원 / 반납 및 대여 시간 / 카시트 여부를 작성하면 끝.

예약 확정 번호를 받았다면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해, 대여 장소까지 이동(셔틀버스 이용)하면 된다.

도요타렌트카 홋카이도의 경우 크게 공항(스즈란점, 포플러점) 삿포로 시내 (삿포로역)에서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하다. 에디터는 교통비를 절약하고자 삿포로 시내 대신 공항에서 대여와 반납을 진행했다.

입국 수속 후 2층 입국장에 도착하자마자 왼편으로 이동하면 'Car Rental'라는 표지판이 보일 것이다. 표지판을 따라 쭉 직진한 후 한 층 아래로 내려가면 1층에서 바로 렌트카 셔틀 탑승 장소를 만날 수 있다.

렌트카를 수령하기 전, 먼저 셔틀버스를 타고 렌트카 수령 장소로 이동한다. 홋카이도 신치토세 공항에는 스즈란점포플러점 두 지점이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말고 방문하자.

렌트카 셔틀 탑승 부스에 직원이 없다면 전화를 통해 셔틀버스를 호출할 수 있다. 영어를 할 수 있는 직원이 있어 소통에는 부담이 없는 편. 수화기를 들고 예약자 이름과 업체 예약 번호를 말하면 5~10분 사이로 렌트카 셔틀이 도착한다.

예약자 확인 후, 다인승 버스에 짐을 싣고 도요타렌트카 스즈란점으로 향했다. 소요 시간은 약 10분 정도이며, 셔틀이 자주 있는 편이라 탑승 인원이 많지 않아,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도요타렌트카 앞에서 하차 후 내부로 들어가면 번호표를 배부해 준다. 에디터는 약간의 대기 후 바로 렌트카 수령 절차를 진행할 수 있었다. 운전을 하는 본인은 여권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제출해야 하며, 국제운전면허증은 온라인이나 경찰서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다.

링크에서 일본 허용 국제운전면허증에 대한 안내가 자세히 되어있으니, 반드시 참고하도록 하자.

도요타렌트카의 경우 주차비 통행료, 주유비, 보험, ETC카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에디터는 겨울 눈길 운전이라는 점을 감안해 안심 보험으로 가입을 진행했다. ETC카드는 고속도로 주행 시 통행료를 지불할 때 유용한데, 외국인 대상의 고속도로 패스이기 때문에 먼 거리를 이동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추가하는 것이 이득이다.

이외에도 사고 시 통역과 연료 소진 등 24시간 호출이 가능한 추가 플랜 상품이 있으니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플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요타렌트카의 경우 해당 클래스 내에서 차량이 랜덤 배정된다. 에디터가 배정받은 차량은 도요타 코롤라 필더 차량이다. 5인승 차량이지만 컴팩트 카이기 때문에 3~4인 정도 탑승하는 것이 가장 적합해 보였다.

뒤 트렁크가 넓은 편이기 때문에 24인치 캐리어 2개와 28인치 캐리어 1개가 넉넉하게 들어갔다. 보통의 4인 가족 짐이라면 부족하지 않게 수납할 수 있는 사이즈이다.

게다가 도요타렌트카 홋카이도의 경우, 기본적으로 4wd와 스노우 타이어가 장착돼있어 눈길 운전에 최적화된 느낌이었다. 다만 홋카이도는 우리나라에 비해 훨씬 많은 적설량을 기록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눈길 운전에 익숙한 사람이 운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량에는 기본 옵션이 적용돼 있다. 내비게이션이 한글을 지원한다는 점 역시 편리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다. 운전 시, 좌측 주행 우회전 차량 대기에 주의하자. 그뿐만 아니라, 일본은 보행자가 철저히 우선인 시스템이라는 점 역시 꼭 기억하자.

2. 도요타렌트카 반납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 스즈란점)

에디터는 렌트카를 수령한 지점에서 반납을 진행했다. 차량을 대여할 때 기본적으로 가득 주유된 채로 제공되기 때문에, 반납 시에도 치토세시 안에 있는 주유소에서 가득 주유 후 반납을 진행해야 한다.

차량 내부와 주유 상태를 모두 확인 후 바로 반납이 진행되기 때문에 빠르게 반납을 진행할 수 있었다.

올 때와 마찬가지로, 공항으로 이동하는 셔틀이 제공된다. 반납 후 바로 탑승할 수 있도록 차량이 대기하고 있어서, 편하게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역시 도요타렌트카 스즈란점에서 신 치토세 공항까지는 약 10분 소요.

# 삿포로 렌트카 예약 바로가기

홋카이도 렌트카|도요타 렌트카|신치토세 공항/삿포로역 픽업

✔️ 홋카이도 가볼만한곳

홋카이도 도요타렌트카 대여, 반납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했다. 그렇다면 이 넓은 홋카이도에서 렌트카를 타고 어디에 가면 좋을까? 렌트카를 타고 가면 더 좋은, 조금 생소하지만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홋카이도의 소도시들을 소개한다.

1. 비에이 (청의호수)

비에이 청의호수는 여름에는 푸른빛으로 빛나는 호수를, 겨울에는 온통 흰 눈으로 덮인 겨울 왕국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놀랍게도 청의호수는 원래 숲이었으나 댐 신설로 인해 물이 흘러들어와 호수가 되었다고 한다. 물속에 콜로이드성 수산화알루미늄이 있어 파란 색깔을 띤다고.

하지만 겨울에는 청의호수가 아닌, 눈의 호수가 되어버려 또 다른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비에이 청의호수는 투어 버스로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인기 있는 핵심 관광지이다. 자작나무 숲 옆으로 작은 산책로가 나 있어 천천히 걸으며 청의호수와 비에이의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운이 좋은 날에는 홋카이도 여우와 사슴까지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더더욱 매력적인 여행지가 아닐 수 없다.

비에이에서는 청의호수 사이다(아오이케 사이다)도 만나볼 수 있다. 청의호수 사이다는 청의호수 물 색깔처럼 영롱한 푸른빛이다. 맛은 일반 사이다와 비슷하지만, 오직 비에이에서만 판매한다는 것이 특별하다.

휴게소나 마트에서 청의호수 사이다를 구입한 후, 청의호수 눈밭에서 함께 인증샷을 남겨보자.

2. 시무캇푸무라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비에이에서 차로 1시간만 달리면 만날 수 있는 비밀의 숲. 이곳은 다소 생소한 지명의 시무캇푸무라다. 일본 홋카이도의 고급 리조트인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가 있는 곳이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에서는 매년 겨울, 아이스 빌리지를 운영한다. 이글루 내에서 다양한 음식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건 물론,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아이스빌리지 입장료는 600엔으로, 호텔 로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구에서는 꼭 요정이 나타날 것 같은 신비로운 음악과 조명 쇼를 감상할 수 있다. 입구에서 걸어가는 약 10분이 내내 신비로웠다.

눈 위를 가로지르는 짚라인, 얼음 미끄럼틀, 이글루 체험 등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아이스빌리지. 스키장과는 따로 운영되고 있어 스키를 타지 않는 관광객도 재미있고 간단하게 즐길 것들이 많다.

특히 이글루 존에서는 마시멜로와 쿠키,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글루 내에서 구매한 음료는 얼음컵에 담아주고, 구매한 마시멜로는 야외 화로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다. 이곳에선 겨울 별장에서 하루를 보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오후 8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은 바로 옆 물의 교회까지 입장이 가능하니, 두 곳을 함께 둘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3. 오비히로 (자작나무 방풍림)

오비히로 시내에서 차로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오비히로 방풍림. 오토후케 수목원 입구에는 약 1km의 자작나무 방풍림이 있어, 오비히로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꼭 빼먹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다.

오비히로의 시목이 자작나무인 만큼 오비히로 내에서는 다양한 자작나무를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은 특히나 길게 뻗은 길에 가지런하게 자작나무가 나 있어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오비히로 오토후케 지역은 시골이다 보니 차량이 지나가는 일이 적어 더욱 한적하게 사진 찍을 수 있다. 렌트카를 타고 천천히 자작나무 길 드라이브를 즐겨보자. 오비히로 지역은 버스 투어나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이라, 오직 홋카이도 렌트카 여행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청의호수의 고즈넉함을 만날 수 있는 비에이부터 이국적인 풍경이 가득한 오비히로까지. 겨울이 성수기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겨울의 홋카이도. 남들이 다 가는 곳도 좋지만, 새로운 매력을 찾아 떠날 수 있다는 것 홋카이도 렌트카 여행의 가장 큰 묘미이다.

KKday를 통해 렌트카도 쉽고 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니, 홋카이도 겨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에디터의 후기를 반드시 참고하도록 하자.

# 홋카이도 여행 준비물, KKday에서 준비하세요!

【입장권】홋카이도 아사히야마 동물원 입장권

일본 겐핀후구 복어요리 전문점 식사권

일본 홋카이도 | 삿포로 TV타워 전망대 입장 티켓

✔️ 도요타렌트카 스즈란점

- 이용시간 : 11/1~3/31: 08:00-20:00

- 주소 : 758-134 Bibi, Chitose, Hokkaido 066-0012 일본

- 문의 : 81 123-24-0100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