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심에서 맞이하는 가을! 서울 단풍명소 BEST 3

10월 말이 되면 서울은 온통 노랑, 빨강 빛 단풍의 향연이다. 은행나무부터 단풍나무 등 도심 곳곳에서 단풍을 만날 수 있어서 따로 등산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이 계절의 가장 큰 장점.


특히 경복궁이나 성균관 대학교 명륜당 등 서울 중구 주변은 아름다운 단풍나무 명소가 많아서 코스로 묶어서 함께 다녀오기도 좋다.


천천히 커피를 마시며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단풍 카페부터, 한옥과 단풍이 조화로운 곳까지. 오늘은 서울 단풍명소 3곳을 소개한다.

1. 성균관대학교 명륜당

혜화 성균관대학교 초입에 위치한 명륜당. 명륜당은 조선시대 유생들이 유학을 배우던 강당인데, 이곳에는 총 4그루의 은행나무가 있다. 은행나무는 유교의 학문과 지혜를 상징하는 만큼, 명륜당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가을, 성균관대학교 명륜당은 진한 노란색으로 물들어 많은 사람들이 이 은행나무를 감상하러 방문한다.

성균관대학교 명륜당의 은행나무는 무려 수종이 500년이나 되었다. 그중 명륜당 앞뜰의 은행나무는 무려 천연기념물 제59호로 지정되었다. 명륜당으로 들어서자마자 그 위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은행나무는 조선 중종 때 성균관 대사성을 지낸 윤탁이 심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크기는 높이 26m, 둘레 12m로 국내 은행나무 중에서도 크기로 손꼽히는 은행나무이다.

이 나무를 제외하고 세 그루의 나무 역시 멋진 자태를 제대로 뽐낸다. 나머지 세 그루는 명륜당 뒤편과 대성전 안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천천히 산책하며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길 바란다.

돌담을 넘어서도 빼곡하게 들어선 성균관대학교 명륜당의 은행나무. 10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노란 물이 들기 시작하여 11월 초까지 아름다운 진한 빛의 은행나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2. 경복궁

조선의 첫 번째 궁궐, 경복궁. 경복궁은 1395년 태조 이성계가 창건한 조선의 궁궐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이다. 큰 복을 누리라는 뜻답게, 사계절 내내 근엄하고 웅장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경복궁은 역사적 의미뿐만 아니라 계절적 특색도 뛰어나다. 경복궁은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아름답지만, 가을에는 은행나무와 여러 단풍나무들이 조화를 이루어 더욱 알록달록한 색감의 궁궐을 만날 수 있다.


경복궁 내에서 가장 추천하는 장소는 향원정 주변. 향원정은 경복궁의 후원에 위치한 정자로, 연못과 단풍, 향원정 건물이 어우러져 한국스러운 아름다움을 제대로 만날 수 있다.

10월 말부터 11월 초에 경복궁에 방문한다면,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조선의 역사와 문화도 느껴보자. 경복궁의 단풍은 조금 이른 시기에 물드는 감이 있어서, 11월 초라면 바람에 흩날리며 아름답게 떨어지는 은행나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3. 카페 스태픽스

남산 주변에 위치한 서울 감성 카페, 스태픽스. 카페 스태픽스는 3호선 경복궁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식사와 함께 커피를 즐기기도 좋은 곳이다.


서울 카페 스태픽스의 가을 시즌이라면 역시 은행나무를 빼놓을 수 없다. 카페 앞에 두 그루 은행나무가 있는데, 가을이 되면 카페의 붉은 벽돌 건물과 어우러져 이국적인 모습까지 감상할 수 있다.

실내 내부 공간은 협소한 편이지만, 넓은 테라스가 있어 가을의 따뜻한 날씨와 단풍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서울 내 다른 지역보다는 은행나무 단풍 절정 시기가 조금 늦은 편이라, 11월 초쯤 가장 예쁜 은행나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경복궁과도 가까우며, 지대가 조금 높은 곳에 위치하여 뷰도 좋은 편. 카페 내에서는 다양한 커피뿐만 아니라 디저트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가을과 함께 충분한 휴식도 즐겨보자. 단풍으로 유명한 카페인만큼 주말에는 더욱 인기가 많으니, 주말이라면 오전 시간대, 혹은 평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이용 시간 : 화~일 10:00-21:00 (매달 4,5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9길 22 102호

- 문의 : 0507-1341-2055

서울 구석구석 가득 자리한 아름다운 단풍. 도심 곳곳에서도 충분히 아름다운 단풍나무를 만나볼 수 있기에, 잠깐 시간을 내어 구경하기 좋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10월 말부터 11월 초는 나들이 가기 더없이 좋은 시기이기에, 분주히 다니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보자.


# 맛있는 가을 식탁 모음집

【신상품】 롯데호텔 월드 라세느 뷔페 식사권(티켓 구매 전 전화 예약 필수)

63빌딩 레스토랑 | 워킹온더클라우드 식사권

【kkday단독】여의도 63빌딩 일식 레스토랑 슈치쿠 식사권

#ZUM과 함께 떠나는 더 즐거운 여행 (5% 할인코드 KKZUM7)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kkday
채널명
KKday
소개글
자유여행을 부탁해, KKday! 전세계 550여개 도시를 대상으로 3만여 개의 여행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입니다. KKday에서 국내, 해외여행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