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신세계 아쿠아리움 :: 일상에 지친 나에게 선물한 작은 위로
지난 포스팅에서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이라는 주제로 대전의 여행지들을 소개했다. 오늘은 아쿠아리움 전문 에디터답게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을 소개하려 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쿠아리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날씨와 상관없이 방문할 수 있어 더없이 좋다. 특히 유난히도 추운 올겨울에 제격.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은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해있다. 쇼핑 전후로 가볍게 방문하기 좋아 접근성은 물론, 신세계백화점의 또 다른 부대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대전에서 첫 시작을 여는 복합문화공간이기도 하다.
살아있는 생물뿐만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찾아보니 미디어아트를 국내 최초로 결합한 아쿠아리움이라고 한다. 아쿠아리움과 미디어아트의 콜라보라니, 방문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입장권은 저렴한 가격으로 미리 예약해 보다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끝까지 함께해 주길 바란다.
대전 신세계 아쿠아리움에는 4,200톤, 300여 종, 3만여 마리의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다. 가늠조차 안 되는 규모다. 입장과 동시에 귀여운 물고기들이 반겨주는데, 대부분이 처음 보는 친구들이라 옆에 적혀있는 설명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이름 모를 친구들의 이야기를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 로봇물고기. 자세히 보지 않았더라면 알아채지 못할 정도로 사실적이다.
여기저기 구경하다가 미디어아트를 마주했다. 아쿠아리움에서 즐기는 미디어아트라니 색다르다. 그리스신화 속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스토리를 미디어아트에 담아내 더욱 흥미롭다.
미디어아트 맞은편에서 바다거북과 해파리, 열대어 등의 바다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공간의 구분 없이 마치 하나인 것처럼 구성해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운 흐름 속에서 즐길 수 있었다.
여러 아쿠아리움을 가봤지만, 이곳의 특징은 특색 있는 수조가 많다는 것. 와인잔, 커브드 수조, 파노라마 수조 등으로 바다 생물들을 보다 다양한 각도로 감상할 수 있었다. 그 밖에도 천장에서 펼쳐지는 디지털 영상 파노라마 수조, 대형 미디어 월 아트와 홀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수중생물을 접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투명한 보트를 타고 이동하며 바닷속을 구경하는 바다탐험보트, 바닷속을 경험할 있는 씨워커, 차원을 이동하듯 신화 속 신전을 탐험하는 5D 영화관, 단순한 다이빙 체험이 아닌 수중 퍼포먼스를 체험하는 스쿠버다이빙 등 어른이들에게는 동심을, 아이들에게는 유익한 교육을 선사한다.
그 밖에도 VR, 종이접기, 스크래치북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메인수조는 가로 20m, 세로 4m, 2500톤의 규모로,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장 큰 수조라 할 수 있다. 이곳에서 포세이돈과 암피트리테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포세이돈의 사랑' 공연과 물고기 친구들의 식사 시간을 구경할 수 있는 '피딩쇼'가 진행되니 이 또한 놓치지 말자.
- 포세이돈의 사랑 공연시간 : 11:30 / 13:30 / 14:30 / 15:30 / 17:30
- 피딩쇼 관람시간 : 12:30 / 16:30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카페에서 수조 속 물고기들을 바라보며 티타임을 가져도 좋겠다. 바다 생물의 모양을 본떠 만든 마카롱 등의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다.
구경을 마쳤다면, 나가기 전 기념품샵에 들러 간직할 수 있는 무언가를 하나 데려와도 좋겠다.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장권 할인을 끝으로 글을 마치려 한다. 나의 경우, KKday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미리 구매했다. 입장권 가격은 대인 기준 29,000원이지만, KKday에서 예약 시 24,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구매 후 1시간 뒤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당일에 갑자기 방문해도 문제없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 바란다.
#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할인 바로가기
대전 신세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장권 (구매 후 1시간 뒤 사용)
이대로 가기에는 아쉬워 맨 꼭대기인 R층으로 향했다. 이곳에는 약 4500평 규모의 옥상정원이 마련돼 있는데, 그 모습이 휴양림을 연상케 한다. 나는 이곳에서 대전의 야경을 담아봤다. 반짝임으로 가득한 정원의 모습은 오늘 하루를 아름답게 장식해 주는 듯하다. 대전 신세계백화점에 방문한다면, 이곳을 놓치지 말자.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서의 시간은 바쁜 일상에 지친 나에게 작은 위로를 선물한 듯하다. 물 따라 유유히 헤엄치는 바다 친구들을 보며 그들의 속도에 맞춰보기도 하고, 귀여운 모습에 미소 짓기도 했으니.
거기에 미디어아트까지 더해져 시각적으로도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올라간 옥상정원에서는 반짝임까지 가득 담았니 더할 나위 없는 하루라 말하고 싶다.
# 아쿠아리움, 전국에서 만나요!
[쿠폰할인]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할인 입장권
✔️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 평일 10:30 - 20:00
금,토,일 및 공휴일 10:30 - 20:30
(매표 및 입장마감 1시간 전)
-이용요금 : 대인 29,000원 / 소인 25,000원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 대전 신세계 Art&Science 지하 1층
- 문의 : 042-607-8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