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분홍빛 봄! 2024 일본 벚꽃 개화시기 총정리
봄이 찾아오면, 일본의 거리는 온통 분홍빛으로 물든다. 봄을 대표하는 벚꽃이 만개하기 때문이다. 봄의 기운을 잔뜩 머금은 벚꽃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언제가 가장 좋은 시기일까?
오늘은 일본 전역의 벚꽃 개화 시기를 총정리하고 대표 도시인 도쿄,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의 벚꽃 개화시기와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3월부터 5월까지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벚꽃 시즌에 맞춰 여행을 떠나보자.
✔️ 2024 일본 벚꽃 개화시기
세로로 길게 퍼진 지형 덕분에 일본의 벚꽃 시즌은 길다. 3월 말부터 5월까지 여유롭게 벚꽃을 즐길 수 있다.
3월부터 5월까지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3~4월에는 간사이, 규슈 지방을. 5월에는 홋카이도 지방으로 벚꽃 여행을 떠나보자.
✔️ 지역별 추천 일본 벚꽃 여행지
1. 도쿄
신주쿠 교엔은 68종의 벚나무가 가득한 공원으로, 도쿄 최고의 벚꽃 명소로 불린다. 2월에 개화하는 겨울 벚꽃부터 4월 말 개화하는 벚꽃까지 다양한 종류의 벚꽃을 아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벚꽃 시즌 중 언제나 아름다운 공원이지만, 가능하면 4월 중순을 추천한다. 떨어진 꽃잎, 만개한 벚꽃, 움트는 새싹까지 벚꽃의 서사를 모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입장료는 1인당 500엔이다.
- 벚꽃 개화시기 : 2월~4월
메구로 강은 강을 감싸듯 벚꽃이 늘어져 있는 풍경으로 유명한 벚꽃 명소다. 그 아름다움 덕에 도쿄 벚꽃 축제 중 가장 방문객이 많은 나카메구로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축제 기간은 3월 중순부터 4월 초로,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많이 열리니 기간을 맞춰 방문해 보자.
사랑하는 연인과 메구로 강을 따라 끝없이 펼쳐지는 벚꽃 터널을 걸어보자. 분홍색 등불이 빛나기 시작하면, 온 세상이 분홍빛으로 물들 것이다.
- 벚꽃 개화시기: 3월~4월
# [벚꽃 시즌 한정!] 신주쿠 출발 1일 투어
이즈 벚꽃 1일 투어 | 딸기 따기 & 카와즈 벚꽃 & 사쿠라노사토 & 조렌 폭포 | 신주쿠 출발
2. 오사카
오사카의 유명한 랜드마크인 오사카 성은 봄이 되면 벚꽃 명소로 변모한다. 무려 4천 그루 벚꽃 나무가 오사카 성을 에워싸며 만개하기 때문. 벚꽃을 더 느긋하게 즐기고 싶다면, 오사카 성 바로 옆에 위치한 32만 평 규모의 니시노마루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월 말에서 4월 초에는 벚꽃 축제와 함께 분홍빛 장관을 볼 수 있다. 축제 기간이 지나도 아쉬워하지 말자. 늦게 펴 더 아름다운 겹벚꽃이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 벚꽃 개화시기: 3월~4월
오사카 조폐국 벚꽃길 역시 오사카 성 못지않은 벚꽃 명소다. 유명한 관광지는 아니지만, 560m 길이의 벚꽃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년에 딱 일주일, 4월 초중순 벚꽃이 가장 예쁜 시기에만 개방되어 더욱 특별하다.
350그루의 벚나무가 무려 134종으로 다양하게 심어져 있어,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다채로움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이다.
- 벚꽃 개화시기 : 4월 초중순
3. 교토
철학의 길은 교토 난젠지 근처부터 은각사(긴카쿠지) 근처까지 이어지는 길로, 물가 양옆으로 수백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일본의 길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벚꽃 명소다. 특히 길 곳곳에 있는 다리는 유명한 포토 스팟이다.
철학의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바람이 불 때마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떨어져, 아름다운 벚꽃비를 맞을 수 있다. 꽃잎을 바라보며 시간이 멈추는 듯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
- 벚꽃 개화시기: 4월
# 후기가 증명하는 교토 버스투어
교토의 또 다른 벚꽃 명소인 케아게 인클라인은 과거 배를 열차에 실어 운반하던 철길이다. 지금은 운영되지 않아, 철길 대신 철길을 따라 펼쳐진 90여 그루의 벚꽃 나무로 더 사랑받고 있다.
쉽게 볼 수 없는 철길과 벚꽃의 만남이 낭만을 저절로 불러일으킨다. 아름다운 만큼 인기가 많으니 이른 시간 방문하길 추천한다.
- 벚꽃 개화시기 : 4월
4. 후쿠오카
후쿠오카 성의 성벽이 남아 있는 후쿠오카 성터에는 수백 그루의 벚나무가 있다. 후쿠오카의 대표 공원인 오호리, 마이즈루 공원과 붙어 있어 느긋하게 쉬어가기도 좋다.
3월 말에서 4월 초에는 후쿠오카 성 벚꽃 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저녁에 라이트업 이벤트가 있어, 야경과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다.
- 벚꽃 개화시기 : 3월 ~ 4월
후쿠오카의 또 다른 공원인 톈진 중앙 공원 역시 벚꽃 명소 중 하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벚꽃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풍성하게 피어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보다 한적하게 벚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톈진 중앙 공원을 추천한다.
3월 말에서 4월 초에는 톈진 중앙공원 벚꽃 축제가 열려 볼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푸드 트럭에서 간식을 사들고 피크닉을 즐겨보자.
- 벚꽃 개화시기 : 3월~4월
# 후쿠오카 근교 버스투어
후쿠오카 근교 버스투어 | 다자이후&유후인&유후다케&벳부 (한국인가이드)
일본의 국화가 '벚꽃'인 이유가 따로 있을까. 그야말로 벚꽃 시즌의 일본은 아름다움으로 가득하다. 이번 봄 여행도 분홍빛으로 물들길 바란다.
# 최대 42% 할인 일본 프로모션 오픈!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