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외인이 삼전 최대 매수한 이유
오늘 국내 증시를 가장 강하게 이끌었던 섹터·이슈들은 무엇일까요?
ZUM투자만의 증시맵과 이슈 소개를 통해 증시 흐름을 익혀보세요!
4월 7일(금) 오늘 시장 총 정리
- 코스피 2,490.41 (▼1.27%) | 코스닥 880.07 (▼1.67%)
- 주도 이슈: 반도체, 에코프로그룹, 로봇, 2차전지, 탄소 중립
????삼성전자 말 한마디에..
삼성전자가 약 1년 만에 65,000원 대로 마감했습니다. 삼성 주가를 견인한 것은 외국인으로 오늘 하루 만에 외국인은 약 8,800억 원 치를 순매수했습니다. 이는 22년 3월 24일 이후 최고치입니다. 삼성은 오늘 오전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96%가 감소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약 1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며 '어닝 쇼크'를 안겼는데요, 삼성은 '메모리 감산'을 사실상 처음으로 공식화하며 오히려 반도체 업황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삼성의 이 같은 깜짝 발표에 삼성전자 주가는 4.33%나 상승했고, SK하이닉스도 6% 이상 급등했습니다. 반도체 시장이 바닥을 다지고 올라갈 수 있겠다는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몰리며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하루종일 강세를 보였습니다.
????뉴스로 더 자세히 확인하기
- 증권가 "삼성전자 감산, 주가상승 모멘텀 마련…업황개선 기대"(종합)
????♂️이 소식에 주가가 움직였어요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미래반도체, 덕산테코피아, 하나머티리얼즈
????에코프로 대체 어디까지?
에코프로 주가가 579,000원을 기록했습니다. 오늘 포항시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포항에 2조 원 이상을 투자해 원료부터 양극재까지 2차전지 소재를 종합적으로 생산하는 '에코프로 블루밸리 캠퍼스(가칭)'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올 하반기 착공해 2025년 생산 가동을 목표로 진행될 에코프로 캠퍼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연간 18만 톤 수준의 양극재 생산능력을 71만 톤까지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올해만 주가가 다섯 배 이상 오르며 개미 투자자들의 부러움을 모은 에코프로가 오늘도 10% 이상 상승하며 2차전지 대장주로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에코프로 상승을 필두로 에코프로그룹주와 2차전지 기업들 주가에도 함께 훈풍이 불었습니다.
????뉴스로 더 자세히 확인하기
????♂️이 소식에 주가가 움직였어요
-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이런 소식도 있었어요
- 경영권 분쟁 속 DB 주가가 연일 상승세입니다.
- 이스라엘 리튬추출기업 지분을 취득했다고 알려진 지엔원에너지는 일주일 동안 주가가 약 2배 올랐습니다.
????다음 주 놓치면 안 될 경제 일정
- 월: 삼성FN리츠 신규상장
- 화: 반도체전담심사국 신설 예정
- 수: 美) FOMC 의사록 공개 및 3월 소비자물가지수 발표(현지시간)
- 목: 옵션 만기일
- 금: 미국암학회(AACR) 개최 예정(현지시간)
투자자 유의사항: 이 콘텐츠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해당 글은 필자가 습득한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하였으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 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해당 글은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