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삼성전자 5만전자 복귀
3월 10일(금) 오늘 시장 총 정리
- 코스피 2394.59 (▼1.01%) | 코스닥 788.60 (▼2.55%)
- “美 증시 쇼크에 코스피 2400선 붕괴”
????하락장 속에서도 굳건했던 주가
지난밤 미국 증시 급락이 국내 증시에도 고스란히 이어졌습니다. 실리콘밸리 뱅크와 실버게이트 사태에 미국 증시는 금융 시스템 리스크 우려가 강하게 부각되며 투자심리가 얼어붙었는데요. 국내 증시도 여파를 피해 갈 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코스피 2400선과 코스닥 800선이 모두 깨졌고, 삼성전자는 5만 전자로 복귀했습니다. 코스닥은 1,400개 가까운 종목들이 일제히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증시가 급락하는 날에는 '채권추심', '신용평가' 관련주들이 상승하곤 하는데, 오늘도 역시나 하락장에서도 강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뉴스로 더 자세히 확인하기
????♂️관련 있는 주식
????로봇 다음은 스마트팩토리?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에서 ‘2023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이 개최됐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업들은 스마트팩토리를 가능하게 할 다양한 기술들을 선보였습니다. '두산로보틱스'의 1조 밸류설, 삼성과 LG, 그리고 현대차 등 대기업들의 지분 투자 등이 이어지며 산업 전선에서 로봇이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로봇 기술을 고도화하며 연일 로봇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로 더 자세히 확인하기
????♂️관련 있는 주식
????이런 소식도 있었어요
- 상속회복청구 소송으로 경영권 다툼 조짐이 보이며 LG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 서울옥션은 소더비 피인수 소식을 부인하며 약세 마감했습니다.
- 케이씨에스가 정부의 양자기술 연구 투자 소식에 관련주로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 놓치면 안 될 경제 일정
- 3/13(월): 금양그린파워 신규상장
- 3/14(화) 美) 2월 소비자물가지수, 유럽 CRMA 발표 예정(현지시간)
- 3/15(수): 인터배터리2023 개최
- 3/16(목): 반도체특별법 처리 예정
- 3/17(금): FTSE 지수 정기변경 적용일
투자자 유의사항: 이 콘텐츠에 게재된 내용들은 작성자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 해당 글은 필자가 습득한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하였으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투자 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 하에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해당 글은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