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삼성·두산·포스코의 공통점 "
오늘 국내 증시를 가장 강하게 이끌었던 섹터·이슈들은 무엇일까요?
ZUM투자만의 증시맵과 이슈 소개를 통해 증시 흐름을 익혀보세요!
9월 4일(월) 오늘 시장 총 정리
- 주도 이슈: 로봇, 유가, 3D 프린터, 재건
????로봇의 시대가 온다
최근 국내 증시에선 로봇 관련주들이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분을 투자했단 소식에 올초부터 상승 랠리를 펼쳤던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주 목요일 다시 상한가를 달성했고, 오늘도 로봇 모멘텀으로 두 종목이 상한가로 마감하기도 했는데요. 로봇주들이 왜 이렇게 오르고 있을까요?
1. 두산로보틱스 IPO
올해 IPO '최대어'로 꼽히는 두산로보틱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수요 예측을 시작하며 본격 상장 절차를 밟을 예정입니다. 두산의 자회사인 두산로보틱스는 협동 로봇을 만드는 곳으로 국내 협동로봇 점유율 1위에 달합니다. 두산로보틱스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지난주엔 두산 주가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습니다. 증권가에선 두산로보틱스가 공모 흥행을 달성할 확률이 커져간다고 긍정적으로 점치기도 했는데요, 10월에 코스피 시장에 데뷔할 예정입니다.
2. 대기업들의 로봇 시장 진출
삼성전자가 각종 생산 공정에 로봇을 도입할 전망입니다. 대표 미래 먹거리로 로봇을 찜했던 삼성은 반도체 공정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가전 생산에 로봇개를, 급식 조리에 로봇팔 등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 뿐만 아니라 포스코도 특수 환경 임무 수행 로봇을 만들어 2025년부터 작업 환경을 개선하고 근무 능률을 높일 예정인데요. 대기업들이 로봇 시장에 하나둘씩 뛰어들며 로봇주들도 함께 강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더 자세히 확인하기
????♂️이 소식에 주가가 움직였어요
- 에스비비테크, 뉴로메카, 에스피지, TPC
????국제 유가 최고치
국제 유가 선물 가격이 지난해 11월 이후 10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국제 유가가 연일 상승하는 배경엔 주요 산유국들이 석유 공급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우디아라비아는 하루 100만 배럴씩 추가 감산하는 조치를 9월까지 유지하는 가운데 4분기에도 여전히 기조를 이어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우디뿐만 아니라 OPEC+ 산유국들의 감산도 연장되며 원유 가격도 연일 상승세를, 덩달아 정유주들도 강세 출발했습니다.
????뉴스로 더 자세히 확인하기
????♂️이 소식에 주가가 움직였어요
- 한국석유,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S-Oil
????이런 소식도 있었어요
- 지난 금요일에 이어 삼성전자가 7만전자로 마감했습니다.
-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탄자니아와 흑연 공급망 MOU를 체결하며 상승했습니다.
- 중국 철강 가격 반등 기대감 속 철강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