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핫이슈]by 인사이트

[오피셜] 로다주, 어벤져스 복귀... “역대 최강 ‘빌런’ 맡는다”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어벤져스에 복귀한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어벤져스 복귀

인사이트

X 'DisscussingFilm'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어벤져스에 복귀한다.


그가 맡는 역할은 시리즈에서 최종 사망한 아이언맨이 아니다. 아이언맨과는 전혀 결이 다른 새로운 유형의 캐릭터를 맡는다.


28일(한국 시간) 마블은 어벤져스5: 둠스데이의 제작 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마블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닥터 둠' 캐릭터를 통해 시리즈에 복귀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닥터 둠은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슈퍼 빌런으로 본명은 빅터 폰 둠이다. 판타스틱 포에서 쭉 이어져 내려온 빌런이다. 아이언맨과는 전혀 다른 유형의 캐릭터다.

인사이트

X 'DisscussingFilm'

마블 전체 세계관의 대표 빌런 중 하나인 닥터 둠은 그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등장한 적은 없다. 팬들은 이 캐릭터의 등장을 바라고 바랐는데, 어벤져스5를 통해 그 꿈이 현실이 됐다.

아이언맨 아닌, '빌런' 닥터 둠으로 컴백 

마블 팬들의 반응은 엇갈리고 있지만, 로다주의 등장이 반갑다는 반응이다. 아이언맨 사망 뒤 마블 시리즈가 죽어가는 상황이었는데, 최악의 상황을 면할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이 다소 우세하다.


아이언맨을 부활이라도 시키라는 요구가 많았지만 마블 측은 로다주에게 새로운 캐릭터를 부여하며 비난을 피해갔다.

인사이트

X 'DisscussingFilm'

마블 측은 어벤져스5: 둠스데이의 개봉이 2026년 5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어벤져스6: 시크릿워즈의 개봉은 그로부터 약 1년 뒤인 2027년 5월이 될 것으로 발표됐다. 

인사이트

MARVEL STUDIOS

전준강 기자 june@insight.co.kr

오늘의 실시간
BEST

insight
채널명
인사이트
소개글
인사이트는 새롭고 톡톡 튀는 뉴스로 독자들과 소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