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맛보는 “완전 푸짐한 집” 총출동!
제주도에서 맛보는
“완전 푸짐한 집” 총출동!
식당 겉모습은 화려하지 않지만 싸고 푸짐한 음식으로 현지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진짜진짜 맛있는 집으로 발길을 돌려보자.눈과 입이 떡 벌어지는 푸짐함은 기본, 먹으면 먹을수록 기분 좋아지는 맛과 서비스에 제주 사람의 넉넉한 인심과 푸근한 정은 덤으로 맛볼 수 있다.
여행객에게 가장 현실적인 고민과 부담을 안겨주는 먹을거리 해결을 위해 아이러브제주가 두 팔을 걷어붙였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에 찾아가면 더욱 좋을 푸짐한 맛집으로 고고씽~!
정낭갈비 “양념돼지갈비”
속칭 ‘이불갈비’라고 불릴 정도로 넓직한 돼지갈비를 자랑한다. 1인분 갈비 한 대 만으로도 불판을 가득 덮을 정도로 진짜 고기 인심이 푸짐하다.
양념 돼지갈비 맛있게 굽는 비결은 일단 불판에서 살짝 초벌구이를 한 다음 다시 한 번 양념장을 적셔 타지 않게 고루고루 익혀 먹어야 제 맛! 돼지갈비 양념 맛은 달짝지근한 편이라 단맛을 싫어하는 입맛에는 조금 안 맞지만, 잘 익은 고기 한 점과 비빔냉면을 함께 먹으면 새콤달콤 부드러운 맛이 한데 어우러져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
- 문의 : 064-794-8954
- 영업시간 : 12: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 가격 : 돼지 양념갈비 1인분 11,000원, 손반죽냉면 5,000원
- 위치 :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리
해오름식당 “흑돼지 모둠꼬치구이”
제주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색다른 맛으로 갈매기살, 항정살, 돼지껍데기, 등갈비 등 돼지고기의 모든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는데, 초벌구이 후 손님상에 등장! 족히 1.5m는 됨직한 엄청난 길이의 꼬치에 각 부위의 통고기와 단호박, 고구마, 감자, 새송이버섯, 피망이 통째로 꽂아져 나와 보는 순간 우와~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참숯구이 고기 안에 마늘, 호박 등이 가득 채워져 있어 눈으로만 보아도 푸짐함에 놀라고, 먹어보면 그 맛에 두 번 반하는 곳.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 외에도 제주토속 갈비탕이라 할 수 있는 접짝뼈국은 옛날 신랑신부가 먹었다는 귀한 음식으로 돼지갈비에 메밀가루를 풀어 뽀얗게 끓여낸 국물로 고소하고 담백한 그 맛이 일품. 어린이들을 위한 떡갈비와 어른들을 위한 돼지껍데기무침 서비스까지~ 어른 4명이 시켜도 먹다 남길 정도로 진짜 푸짐하다. 워낙 현지인들에게 맛있고 푸짐한 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해 주말에는 전화예약조차 힘들다.
- 문의 : 064-744-0367
- 영업시간 : 11:00~23:00
- 가격 : 특수부위 모둠꼬치 1kg 60,000원
- 위치 : 제주시 노형동
삼다도횟집 “모둠활어회”
끊임없이 나오는 곁들이 음식의 향연에 눈이 먼저 즐겁고 입이 행복해진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귀하디귀한 싱싱한 해산물 모둠 접시를 비우기도 전에 커다란 양푼 넘치듯 나오는 물회에 바삭바삭 고소한 새우튀김, 새우구이가 한 접시 가득~ 다른 일식집에서 나오는 스끼다시와는 질적 양적으로 차원이 틀리다. 물론 바다향 가득한 싱싱한 맛은 기본! 나오는 음식대로 다 먹다보면 정작 메인요리인 모둠회는 배가 불러 못 먹을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양을 조절해가며 먹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해물철판볶음밥과 생선지리까지 정말 이보다 더 푸짐할 순 없다.
- 문의 : 064-711-7085
- 영업시간 : 11;00~23:00 (매월 첫째 일요일 휴무)
- 가격 : 모둠회 1kg 4인분 120,000~150,000원
- 위치 : 제주시 용두암 해안도로변
살아있는 삼성혈해물탕 “해물탕”
천편일률적인 제주 토속음식에서 살짝 벗어나 색다른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얼큰하면서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해물탕을 적극 추천한다. 키조개, 전복, 소라, 관자, 딱새우, 새조개, 산낙지 등 커다란 전골냄비 넘치듯 해물이 수북이 담겨져 나와 보기만해도 입이 떡~ 벌어지는 푸짐함에 군침먼저 돌기 시작한다. 해물탕 국물은 해물의 맛이 고루고루 잘 배어나오도록 오래 끓여야 제 맛! 하지만 해물은 오래 끓이면 질겨지기 때문에 제대로 된 해물탕이 보글보글 끓여지는 동안 먼저 집어서 양념장에 살짝 찍어먹는 행복감을 맛보자. 해물을 다 먹은 후, 남은 육수에 생면을 끓여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거뜬, 술 한 잔 걸치기에도 이만한 안주가 없다.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들 사이에도 입소문이 자자해 늘 문전성시를 이루기 때문에 복잡하고 시끄럽고, 약간의 불친절한 서비스쯤은 감수해야 할 듯!
- 문의 : 064-745-3000
- 영업시간 : 10:30~21:00
- 가격 : 2~3인분 小 40,000원, 4인분 中 50,000원
- 위치 : 제주시 연동 제주도청 근처
에디터 / 홍정민
포토그래퍼 / 오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