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할 때 주의해야 할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것들
싱크대에 무심코 버려온 음식들! 그 중에 꼭 버리면 안 되는 것들이 있었다는 것 아시나요? 오늘은 설거지를 할 때 주의해야할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음식들을 가져왔습니다! 환경도 살리고 내 자취방 배수관도 살리는 꿀팁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밀가루 (튀김가루, 감자전분 등)
밀가루가 배수관에서 물과 만나면 반죽이 되어 붙기 때문에 배수관이 막히게 돼요!밀가루는 일반 쓰레기가 아닌 음식물 쓰레기! 담겼던 비닐봉지는 분리수거 하고 내용물만 따로 담아 버려주세요.
#기름 (식용유, 육류의 기름)
찬 물을 만나면 굳어버리기 때문에 싱크대에 버리면 큰일나요! 기름을 버리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기름을 넓은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굳힌 후, 일반쓰레기에 버리는 방법이에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신문 또는 헌 옷에 기름을 흡수 시켜서 우유팩에 담아 일반쓰레기에 버리는 방법도 있답니다.
#고추가루
김치 등에 붙은 고추가루를 일일히 분리할 수는 없지만 한꺼번에 버려야 할 경우 싱크대에 버리면 막히게 돼요. 또 고추가루를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 혼족들이 많을 텐데요! 고추가루는 음식물이 아닌 일반 쓰레기 라는 것! 꼭 잊지 마세요.
#의약품 (알약, 가루약 등)
의약품을 싱크대에 버릴 경우 물을 오염시키거나 상수도를 손상시킬 수 있어요! 환경에도 악영향을 미쳐요.약들을 일반 쓰레기나 음식물 쓰레기에 버리면 안 돼요! 가까운 약국에 반납 하시면 간편하게 버릴 수 있답니다.
#면류 (파스타면, 라면 등)
면류는 싱크대에 버리면 물에 불어서 배수구를 막히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자잘한 것들 까지 골라낼 수는 없겠 지만 양이 많을 경우 음식물 쓰레기에 담아 버려 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