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캐슬 스포, 소름끼치는 적중…“고의 유출?”
스카이캐슬 스포의 진실은 무엇일까. 고의적 유출인가, 우연한 적중인가. 사진=JTBC '스카이캐슬' 방송화면 캡처 |
인기리에 방영중인 JTBC 금토 드라마 ‘스카이캐슬’이 스포 내용과 딱딱 맞아떨어지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최근 ‘스카이캐슬 스포’라며 일부 글들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전파됐다.
당시 반응은 ‘그럴 수도 있겠다’ 정도였지만, 방송이 송출되자 스카이캐슬 스포 내용과 흡사해 놀라움과 우려를 동시에 안겼다.
지난 11일 방송한 ‘스카이캐슬’에서는 혜나(김보라)가 의문의 죽음을 당했다. 캐슬 주민들은 함께 있던 아이 중 누군가 혜나를 밀었을 것이라고 추측한 채 대책회의를 했지만, 서로에 대한 불신만 키웠다.
시청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스카이캐슬’ 스포는 총 13가지다. 그중 이날 방송분에서 우주가 범인으로 체포되는 것 등이 맞아 떨어지며 스포 전체 내용이 실제 대본이 아니냐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다.
이쯤 되자 그 동안 ‘스카이캐슬 스포’라며 떠돌던 정보들이 단순히 팬심에서 비롯된 상상이 아니라 제작현장에서 직접 유출된 내용이 아니냐는 의견에 힘이 실렸다.
스카이캐슬 스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등을 통해 공유된 바 있다. 다음은 온라인에 떠오는 스포를 정리한 내용이다.
1) 혜나 자살 맞음. 누가 밀어 죽인거 아님.
2) 우주 경찰 조사 받고 과거 친모 죽음으로 트라우마 심해짐. 습관적으로 자해하는 거 이수임에 들키고 일단 입시 포기함. 하지만 나중에 이수임으로 인해 돌아옴.
3) 김주영이 혜나 죽기 전 예서가 혜나 죽이고 싶다는 내용의 대화를 녹음해서 한서진 협박. 한서진은 예서가 범인인 줄 알지만. 실제로 혜나는 자살한 것.
5) 한서진은 예서가 범인이 되는 거 싫어해서 승혜 협박함. 파국이가 서진 통해서 기출문제 공유한 내용으로 협박. 그래서 우주가 범인으로 몰리는 전개 진행.
6) 예서 할머니(정애리)는 혜냐 존재 이미 알고 있었음. 기준-서준 입시 실패하고 파국이가 아들들 갈구다 승혜 폭발함. 승혜가 기준, 서준, 세리 데리고 캐슬 나가고 파국이랑 이혼.
8) 우양우 지금 불륜이고 수한이 특목고 떨어짐.
9) 황치영은 본격적으로 병원 권력 다툼에 끼어들면서 과거 첫부인이 죽었을때 우주를 방치했던 과오를 또 반복함.
10) 결말에 예서는 권력으로 학교 이사장 조카를 통해 대놓고 문제 유출된거 덮고 의대 붙지만 정신이 이상해지고 강박증이 심해짐. 그래서 정신병원을 다니게 됨.
11) 영재 재수해서 다시 의대 들어감.
12) 이수임이 책 쓰고 김주영의 만행이 까발려지며 조선생도 배신함. 결말에 자살하는건 한서진도 예서도 아닌 김주영.
13) 강준상이 황치영에 의해 비리 까발려지고 혜나가 친딸인거 알게 되며 파멸. 한서진과 거의 반 이혼 수준 관계 됨. 예빈이랑 어머니 정애리 때문에 쇼인도 부부로 유지 .
14) 이 드라마 주제곡 we are lie 즉 모든 가정이 차례차례 파국을 맞고 갱생하는게 반복될 예정.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