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치킨활용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치킨이라면 가리지 않고 너무나 살앙하는 룰루온니에요~ 가끔 몇개씩 남는 치킨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결국 버리게 됐었던 적이 많았는데요. 이제 먹고남은 취킨도 버리지 않고 맛난 음식으로 재탄생 시킬수있답니다.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너무나 잘 먹을수있는 고소하고 달콤한 간이 딱 맞는 치킨마요덮밥 쉽게 만드는법 알려드릴께요!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먹다남은 치킨이나 치킨너겟으로도 맛을 낼수 있어요~
냉장고에 모셔둔 남은 치킨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손으로 찢어서 준비해주세요. 살코기 보다는 이렇게 껍질도 함게 넣으시는게 훨씬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양파도 얇게 슬라이스해서 함께 준비해주시고요.
후라이팬에 오일을 살짝 두르신후 계란 삼총사를 토독~ 깨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계란 스크램블은 나무젖가락을 이용해 센불에서 후다닥 마구마구 젖가락을 휘져어 주시면 된답니다.
젖가락을 이용해 쉽게 완성한 스크럼블~
스크램블이 끝난 후라이팬위에 이번엔 닾밥소슬르 만들어볼께요. 설겆이를 최소화해야겠죵! <소스>분량의 재료를 넣고 보글보글 한번 끓여주세요.
소스가 한번 보글 끓어오르면
이때 슬라이스된 양파를 넣어주신후 골고루 져어가며 졸여주시면 된답니다. 집에 혹시나 데리야끼 소스가 있으시다면 소스만드는 작업은 패쓰하시고 바로 데리야끼 소스와 양파를 졸여주시면 쉽게 완성된답니다. 전 집에 데리야끼소스가 없는 관계로 직접 만들었는데요. 요방법도 꽤 간단하죠!
이때 가스불은 강불에서 휘리릭 양파를 소스에 졸여주시면 완성이랍니다. 양파가 흐물흐물~ 소스가 너무 바짝 졸여지는 것보다 약간 국물이 남아있을때 불을 꺼주시면 된답니다.
양파가 졸여지는 동안 다른 한쪽 가스불에서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위에 치.킨을 넣고 살짝 볶아서 준비해주세요. 후라이팬 작업이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전자렌지에 살짝 1~2분정도 데워서 준비해주셔도 된답니다. 너무 오래 돌리시면 딱딱해질수있으니 살짝만 돌려주세요.
이제 드디어 마지막 단계랍니다. 접시위에 밥을 담고 밥위에 계란 스크램블도 올려주세요. 사진을 깜빡하고 못찍었는데요....진한 소스를 머금은 양파조림도 계란위에 올려주세요. 그다음 따끈따끈한 치킨도 올려주시구요. 김가루가 있으시다면 김가루도 솔솔~~
이제 대망의 마지막.... 마요네즈도 살짝쿵 보기좋게 뿌려주시면 완성이랍니다.
[Tip] 아이들 사용하고 남은 약통에 마요네즈를 담아서 요렇게 뿌려주시면 훨씬 보기도 좋고 멋스럽답니다. 케찹도 이렇게 약통을 이용하시면 비쥬얼 최고랍니다.
* 이글은 해먹남녀 해머거 룰루언니님이 작성한 레시피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