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아이폰X와 에어팟을 통해서 우리를 어디로 이끄는가
애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바로 혁신입니다. 실제로 디테일하게 살펴보면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기 보다는 이미 검증된 기술을 완성도 높게 마무리하는데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애플은 최근에 아이폰X와 아이폰8을 발표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3.5mm 이어폰 단자를 라이트닝 커넥터에 통합했는데 애플에서는 유선 이어폰 시장은 이제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7에서 처음으로 유선 이어폰 단자를 제거했는데 초기에는 불편하다는 의견들이 대다수였고 많은 조롱을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최신 데이터에 의하면 무선 음향 기기들의 판매량은 약 343% 증가했다고 합니다.
애플에서는 완성도 높은 코드리스 이어폰 에어팟을 공개했습니다. 5시간 사용할 수 있고 각 종 자동화 기능들을 탑재했는데 현재까지도 가장 완성도 높은 제품이고 애플이 상상하는 미래를 대변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과 에어팟과 같은 제품을 통해서 소비자들을 무선의 영역으로 강제로 이끌고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만 보면 이러한 시도는 성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애플은 아이폰X를 통해서 홈버튼이 없이 제스쳐로만 동작하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제시했는데 과연 다시 한 번 환호를 받을 수 있을지는 두 달 정도 후에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