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 미니 드럼세탁기 공식 발표!
위기의 샤오미 문어발 확장을 시작하다
압도적인 가성비로 큰 관심을 모았던 샤오미는 스마트폰 분야에서 박리다매 방식을 채택했고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렇지만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샤오미의 시장점유율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고 현재는 박리다매 방식이 오히려 독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샤오미는 새로운 살 길을 찾기 시작했고 그 결과 TV와 선풍기 등 가전제품들의 판매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세탁기까지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샤오미 스마트 미니 드럼세탁기의 크기는 500 x 415 x 630mm이고 무게는 34kg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용량은 2.8kg인데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이 보통 10kg 정도인 것을 생각해 보면 1인 가구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미니 드럼세탁기에는 DD(Direct Drive) 모터가 탑재되었는데 모터와 세탁통이 벨트 없이 연결되기 때문에 잔고장이 적은 편이고 소음이나 진동이 작은 편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소음은 45dB 정도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95도 고온 살균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샤오미는 현재 가장 성공적인 사물인터넷(IOT)회사라고 할 수 있는데 샤오미 스마트 미니 드럼세탁기 역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세탁기의 상태나 각 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미니 드럼세탁기의 가격은 1,499위안(약 2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국내의 미니 세탁기들의 가격이 보통 30~40만 원대인 것을 생각해 보면 저렴한 편이지만 무게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큰 메리트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샤오미는 스마트폰의 판매량 저조 때문에 위기를 겪고 있고 새로운 제품들의 판매로 이러한 위기를 돌파하려고 시도하고 있는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