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하니 보게 되는 마성의 과일 사탕 제조 현장
※해당 글은 어떠한 광고 없이 만들어진 순수 콘텐츠입니다.
어렸을 때 이 과일 사탕 한 번쯤 다 드셔보셨죠~?
알록달록한 사탕 한 알을 만들기 위해 어떤 과정이 거쳐가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추억의 과일 사탕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지금 함께 보여드릴게요~!
가장 먼저 사탕의 기본 베이스 설탕과 물엿, 그리고 물을 커다란 솥에 넣고 가열해 줍니다. 계속 저어주고 끓이다 보면 시럽이 완성되는데요!
자 이렇게 사탕의 기본 반죽이 완성됐어요!
사탕에 설탕만 넣으면 너무 달기 때문에 새콤한 맛을 더해주기 위해서 구연산과 원하는 색이 나오도록 색소를 반죽에 넣어주는데요. 반죽이 굳기 전에 후다닥 저어줍니다!
어느 정도 반죽을 섞다 보면 겉이 굳어서 단단해졌을 때 긴 막대기를 이용해서 색소가 골고루 섞이도록 요리조리 접어주는 과정을 반복해 줘요!
잘 섞여진 반죽은 이렇게 기계에서 늘리고 접는 과정을 반복해 줍니다. 이렇게 해야 사탕 반죽 안에 기포가 들어가서 광택이 늘어나고 너무 딱딱하지 않는 식감을 가질 수 있어요!
기계에서 늘리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 진한 색을 띠는 반죽은 이렇게 굴려서 커다란 원기둥 모양으로 만들어주고 당기는 작업으로 색이 연해진 반죽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준비해 놓은 반죽끼리 합쳐주는데요. 사탕 안에 과일 모양을 내기 위해서 여러 색의 반죽을 덧대주고 색을 입혀주는 거예요!
커다랬던 사탕 반죽을 길게 늘려주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원하는 모양이 나오도록 색을 조합하고 층층이 쌓아줬는데요! 지금 이 사탕 반죽이 어떤 모양으로 변신할지 예상이 되시나요~?
이렇게 큰 반죽에서 어떻게 사탕이 나오는지 궁금하시죠?
이제 우리가 아는 사탕의 모습으로 변신시키기 위해 들것까지 동원해서 사탕 반죽을 옮겨줍니다~
기계로 옮겨진 사탕은 이제 길게 늘려주는 과정을 거쳐줘야 해요. 기계 안에서 계속 돌아가다 보면 커다란 반죽이 얇고 기다래져요!
어떠세요? 마치 뱀 같기도 한 사탕의 모습인데요~
촤라락! 알맞은 크기로 잘려서 나오니 이제 우리가 아는 사탕의 모습이 보이는 것 같죠?
짠! 아까 차곡차곡 쌓아줬던 반죽이 이렇게 귀여운 포도 모양으로 나왔어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이번엔 다른 과일 모양도 만들어 볼게요! 이번엔 주황색 색소를 넣어 반죽을 만들어주고 모양을 잡아줍니다. 무슨 모양으로 변신할지 감이 오시나요~?
이번에는 오렌지 사탕을 만들어 봤어요. 커다란 반죽에서 이런 귀여운 과일 모양이 나온다는 게 정말 신기한데요~! 이제 같은 방식으로 여러 모양의 사탕을 만들어주면~
어릴 적 자주 먹던 추억의 과일 사탕 완성!
입이 심심할 때 하나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