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과 잘 어울리는 노래 추천
선선한 가을과 잘 어울리는 노래 Best 5
주륵주륵 비가 쏟아지고, 바람이 조금씩 선선해지면서 이제 집을 나서기 전 걸칠 옷부터 챙기게 되더라고요. 푹푹 찌는 여름 언제 가나 싶었는데 벌써 가을입니다.
신나는 리듬의 노래만 듣다가, 잔잔한 노래로 재생 곡 리스트도 하나 둘씩 바꾸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계절에 따라 듣는 노래가 조금씩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을 위해 엔실장이 선선한 가을에 맞는 가을 노래 Best 5를 꼽아봤어요.
1. 이문세 <가을이 오면>
"가을이 오면, 눈부신 아침 햇살에 비친 그대의 미소가 아름다워요. 눈을 감으면 싱그런 바람 가득한 그대의 맑은 숨결이 향기로와요"
싱어송라이터의 전설 중의 전설, 이문세입니다. 이문세씨의 주옥같은 곡 들 중 <가을이 오면>은 대표적인 가을 노래인데요. 아마 가을로 접어들면서,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들으실 노래 중 한 곡일겁니다. 편안한 목소리, 정감있는 노랫말, 감성을 울리는 멜로디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노래입니다. 신선한 바람에 사랑하는 사람과 이어폰 한 개씩 나눠끼고 들어보세요.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은 더 특별하게 가을을 맞이할 수 있을 거에요.
2. 악동뮤지션 <시간과 낙엽>
"맨발로 기억을 거닐다. 떨어지는 낙엽에 그 간 잊지 못한 사람들을 보낸다"
힐링송하면 악동뮤지션이죠. 톡톡 튀는 싱그러운 매력으로 <다리꼬지마>, <매력있어> 등으로 우리를 찾아왔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프로 뮤지션 티 팍팍 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남매 그룹이죠~ 지난 2014년 단풍이 빨갛게 물드는 가을, <시간과 낙엽> 곡을 들고 한 층 더 성숙해져 찾아왔었는데요. 벌써 3년에 접어들지만, 아직까지 들어도 가을 감성만은 최고입니다.
3. 에디킴 <너 사용법>
"부드럽게 무드있게 따뜻하게 꼭 안아주시오. 매일 한 번씩 사용하시오. 부드러운 눈 마주칠 땐 미소지어서 그녀를 웃게 Hey What's up bueaty 말을 거시오"
엔실장의 사심이 아주 가득가득 듬뿍듬뿍 담겨져 있는 곡입니다. 2014년 4월에 나온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가을과 잘 어울린다 생각하고 냉큼 뽑아 추천해드려요! R&B와 포크의 경계를 넘은 트렌디한 멜로디에 느낌있는 음색, 달달함까지 모두 완벽한 곡이에요. 선선한 가을 바람 느끼며 초콜릿 하나 입에 물고 들으면, 달달함에 녹아내릴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답니다. 들어보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엔실장 믿고 꼭 한 번 들어보세요! :)
4. 버벌진트 <가을냄새>
"거리마다 색깔이 달라질 때 everywhere 이럴때면 항상 네 생각이 나니 왜"
가을에 왠 힙합이냐고요? <쇼미더머니>, <언프리티랩스타> 등 힙합 관련 방송 관련으로 힙합을 향한 대중들의 관심은 나날로 커져면 가는데요. '힙합'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디스'가 제일 먼저 생각날 정도로 프리스타일 랩 배틀이 한창 인기였죠. 그런데 힙합 노래가 꼭 강렬한 비트 스타일만이 전부는 아니랍니다. 버벌진트의 <가을냄새>는 가을에 어울리는 감성 충만한 힙합 곡이죠. 버벌진트만의 리듬과 라임에 에디킴의 달달한 음색이 더해져 탄생한 명곡! 꼭 한번 들어보세요.
5. S#arp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울지마. 이미 지난일이야. 삶의 반칙선 위에 점일 뿐이야.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는 일이야. 어른이 되는 단지 과정일뿐야"
명곡 중의 명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입니다. 2001년도에 나와 지금까지 들어도 어색함 하나 없이 좋은 곡이에요. 최근에는 에디킴과 이성경이 함께 리메이크 곡을 내놓기도 했었죠. 그래도 원조곡만한 곡이 있나요 :) 이지혜의 그 특유의 청초하면서도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독보적인 매력으로 다가오는데요. 조용한 카페에 앉아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창밖을 바라보면서 한 번 들어보세요! 마음까지 따뜻한 가을을 보내실 수 있을 거랍니다.
가을 느낌 물씬 나는 노래, 가을 감성 가득한 노래 어떠셨나요? 엔실장이 꼽은 5가지 곡들 중 엔터식스 가족님들의 가을과 함께하는 곡이 꼭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람이 선선하다 차가워질테지만, 엔터식스 가족님들의 마음만은 항상 따뜻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