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식, 졸업식 패션!

엔실장이 추천하는 단정하면서도 유니크한 졸업식 스타일링

 

2월, 졸업 시즌이 다가왔어요.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이라니, 시간이 참 빠름을 느끼게 되는 달이죠? 3월, 곧 입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고요 :) 입학식과 졸업식은 설레는 마음도 마음이지만, 어떤 옷을 입고 가야 하는지 고민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단정하면서도 뻔하지 않게 입고 싶기 때문이죠.

 

그래서 엔실장이 준비한,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식, 졸업식 패션! ^^

스타일링 1. 블랙 미디스커트로 단정하게!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단정한 스커트로 가장 널리 알려진 블랙 미디 스커트. 입학식, 졸업식, 면접, 결혼식 등 블랙 미디 스커트 하나만 갖고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단정함을 뽐낼 수 있어서 만능템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그래서 너도 나도 입기 때문에 조금은 뻔한 느낌을 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어딘가 포인트가 가미된 블랙 미디 스커트라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죠?

 

살짝 트임이 있어 걸을 때마다 살짝살짝 무릎이 보이는 트임 스커트, 금장 장식이 포인트가 되는 미디 스커트, 혹은 광택이 흐르는 소재의 미디 스커트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줘보세요! 뻔하지 않은 단정한 룩이 될거에요 :)

스타일링 2. 독특한 모양의 미디 스커트로 유니크하게!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졸업식, 입학식 패션은 절대적으로 미디 스커트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야외에서 사진을 찍거나, 단상에 올라가 상을 받거나 짧은 미니 스커트는 활동성이 떨어질 수 있거든요. 더구나 졸업가운을 입게 되면 자칫 잘못 하의 실종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어른들이 보기에 단정치 못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어요.

 

가장 대중성 있는 블랙 미디 스커트가 싫다면, 다른 색상의 다른 무늬가 들어간 미디 스커트를 입어보세요! 저는 골반에서 허벅지까지 몸매가 드러나는 H스커트에 너풀너풀 되는 밑단 장식이 있는 물결 치마가 너무 예쁘고, 여성스럽더라고요. 졸업가운을 입게 되면, 밑단 장식이 독특한 스커트가 포인트가 되서 좋은 것 같아요.

스타일링 3. 뻔한 스커트 말고 팬츠로 색다르게!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너도 나도 다 입는 스커트가 싫다면, 색다르게 팬츠는 어떠세요? 엔실장은 튀지 않는 무채색의 팬츠를 추천해드려요. 어떤 상의와 모두 다 어울리는 블랙 스키니 팬츠도 좋고, 발목이 드러나는 파스텔톤의 일자 정장 팬츠도 좋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와일드 팬츠도 멋스럽고요.

 

단 일자핏, 스키니핏이 아닌 와일드 팬츠를 고르신다면, 상의는 슬림하게 선택해주세요 :) 상, 하의 모두 와일드하게 입으면, 통통한 몸매로 비쳐질 수 있답니다.

 

팬츠는 스커트보다는 활동성이 뛰어나 야외에서 사진을 찍을 때, 연설을 듣느라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 있을때 등 편한 장점이 있어요.

스타일링 4. 원피스로 심플하면서도 화려하게!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상, 하의 무엇을 매치할지 고민이 될 때는 원피스만큼 좋은 아이템이 없죠. 원피스를 선택하실 거라면, 블랙 혹은 화이트와 같은 무채색이 아닌 조금은 화려한 스타일의 원피스를 초이스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투피스는 상의가 심플하면 하의에 포인트를 주고, 하의가 심플하면 상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요. 원피스는 아래위 붙어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 입으면 심심해 보일 수가 있기 때문이죠. 졸업식, 입학식은 내가 주인공이잖아요? 그러니 그 날만큼은 조금은 화려한 원피스를 입어보세요 :)

 

스팽글로 장식되어 블링블링한 느낌을 주는 원피스를 입는다면, 목걸이와 같은 액세서리는 자제해주세요! 너무 투머치한 인상을 줄 수 있어요. 블랙과 화이트가 교차된 줄무늬 원피스, 깨끗한 느낌의 셔츠에 따뜻해 보이는 니트/모직 형식의 조끼 원피스, 여성미를 뽐내는 코랄핑크 계열의 모직 원피스를 추천해드려요.

 

기억하실 점은 원피스에는 크고 무거워 보이는 백보다는 한 손에 잡히는 클러치 혹은 체인으로 된 미니백이 더 여성스러워 보인다는 사실!

10년이 지나도 촌스럽지  않을 입학

이상으로 엔실장의 졸업식, 입학식 패션 스타일링 제안, 어떠셨나요? 2017년에 졸업과 입학을 맞이하신 분들, 모두 다 축하드립니다.

 

졸업식, 입학식 누구나 다 입는 뻔한 옷 말고 나만의 스타일링으로 빛나는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

오늘의 실시간
BEST
enter6
채널명
엔터식스
소개글
여행이 시작되는 스타일 뮤지엄, Enter-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