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촉촉한 입술 만들기

찬 바람 속 메마른 입술을 위한 립케어 TIP

쌩쌩 부는 찬 바람 속에 대지만큼이나 피부도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가을,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보습이 최고’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인데요. 그 중 건조한 날씨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위를 찾자면 역시 ‘입술’이 아닐까 싶어요. 각질층이 얇고 피지선이 없는 입술은 다른 피부들에 비해 더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를 제대로 케어하지 못할 경우 입술이 갈라져 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매우 중요하답니다.

건조해진 입술에 침 바르지 마세요!

촉촉한 입술 만들기

입술이 바싹 말라 건조해지면 습관처럼 입술에 침을 바르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는 오히려 입술을 더 건조하게 만드는 나쁜 습관입니다. 입술에 침을 바르면 촉촉함도 잠시, 이후 입술이 급격히 더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침은 유분기가 없어 공기 중으로 금방 증발하는 특성이 있는데, 이때 입술의 수분까지 함께 증발되어 버리기 때문이랍니다. 그러므로 입술이 건조할 땐 침이 아닌 립글로즈나 립밤을 발라주세요. 

촉촉한 입술 만들기

건조해진 입술에 각질이 일어났을 때 손으로 또는 이로 물어 뜯는 것 역시 금지! 입술은 각질층이 얇기 때문에 각질을 뜯는 과정에서 상처가 나기 쉬운데요. 상처를 통해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또한 립 제품을 지울 때 티슈로 세게 문질러 지우는 것 역시 연약한 입술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입술을 매끈하게~ 각질 제거하기

촉촉한 입술 만들기 촉촉한 입술 만들기
입술에 각질이 일어난 상태에서는 그 어떤 예쁜 발색의 립 제품을 발라도 입술이 전혀 예뻐 보이지 않죠? 오히려 각질과 립 제품이 뒤섞여 지저분해 보이기까지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 틈틈이 입술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강한 자극을 주지 않는 선에서 말이죠! 그래서 이번엔 집에서 손쉽게 입술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촉촉한 입술 만들기 촉촉한 입술 만들기
(1) 흑설탕+꿀로 각질 제거하기

피부 스크럽 시 단골 재료로 활용되는 흑설탕과 꿀은 입술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인데요. 꿀과 흑설탕을 2:1 비율로 섞어 입술 위로 올린 뒤 5~10분간 입술에 랩을 씌어주세요. 이후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때 흑설탕은 스크럽 효과가 있으며, 꿀은 영양과 보습 효과를 준답니다.

Tip 하나 더!
꿀은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은 물론 살균효과도 있기 때문에, 입술이 건조하여 갈라졌거나 또는 상처가 났을 때 바르면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 꿀을 입술에 발라준 뒤 20분간 랩을 씌어주세요~ 이후 랩을 떼고 남아있는 꿀을 가볍게 닦아내면 끝!

(2) 바세린 또는 영양크림을 이용하여 각질제거하기

바세린 또는 영양크림을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도 있어요. 바세린이나 영양크림을 입술 위에 듬뿍 발라준 뒤, 랩을 덮어 10분간 기다려주세요. 그렇게 하면 각질이 불어나게 되는데요. 랩을 떼고 면봉을 이용하여 불어난 각질을 살살 제거해주면 입술이 매끈해집니다. 이후 보습을 위해 바세린을 한번 더 발라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면 더 좋겠죠?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줄 뷰티 아이템 추천!

촉촉한 입술 만들기

1) [버츠비] 허니 립 밤 : 꿀, 비즈왁스, 해바라기씨오일이 함유되어 입술 건조를 방지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립 밤 (올리브영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2)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립페어 : 세라마이드 성분에 5가지 보습 오일이 함유되어 윤기 있고 촉촉한 입술 관리를 도와줍니다. (올리브영 ▶ 왕십리역점,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토마트점)

 

3) [토니모리] 키스키스 앙큼 립 패치 : 하이드로겔 타입의 입술 모양 시트팩 (토니모리 ▶ 동탄메타폴리스점, 강변테크노마트점, 상봉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가을, 겨울에는 입술이 금방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시로 립 케어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필수! 잠 자기 전에는 더욱 듬뿍 발라주세요~ 또한 립 제품을 바르기 전 입술에 립 케어 제품을 발라두면 각질을 잠재워 립 제품을 보다 깔끔하고 촉촉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촉촉한 입술 만들기

1) [네이처리퍼블릭] 모이스트 엔젤 립밤 : 제주도 감귤꿀과 부드러운 쉐어버터의 풍부한 보습 성분이 촉촉하게 생기 있는 입술로 만들어 줍니다. (네이처리퍼블릭 ▶ 왕십리역점, 파크에비뉴 한양대점)

 

2) [아리따움] 허니 멜팅 틴트 : 고영양 허니 멜팅 포뮬러와 천연 유래 틴트 성분이 더해져 장시간 촉촉한 발색이 지속됩니다. (아리따움 ▶ 왕십리역점)

 

립밤과 립 제품을 수시로 다시 덧바르기가 번거롭다면 발색과 보습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립 제품을 선택해 보세요~

오늘의 실시간
BEST
enter6
채널명
엔터식스
소개글
여행이 시작되는 스타일 뮤지엄, Enter-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