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부츠로 멋내기 체형별 부츠 선택법
한껏 추워진 날씨에 거리는 이미 겨울 풍경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툼해진 옷 아래로 하나 둘 겨울 신발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겨울 신발이라고 하면 부츠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죠? 찬 바람이 불면 자연스레 찾게 되는 F/W 대표 패션 아이템 부츠! 올 겨울엔 어떤 부츠를 신을 예정인가요?
올 겨울엔 짧은 부츠가 뜬다?
|
부츠라고 하면 대개 길이가 무릎까지 오는 롱부츠를 가장 많이 떠올리곤 하는데요. 롱부츠는 길이가 긴 만큼 보온성이 높아 매년 겨울마다 사랑 받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올 시즌엔 숏부츠가 롱부츠의 인기를 위협할 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 앵클부츠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
이는 날씨와도 무관하지 않은데요. 겨울에 접어들며 기온이 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올 겨울은 평년 대비 포근할 것이라고 하죠? 실제로 최근까지 꽤 춥지 않은 날들이 계속되다 보니, 따뜻하긴 하지만 신고 벗기가 불편한 롱부츠를 굳이 고집할 필요가 없어졌는데요. 대신 신고 벗기가 편한 앵클부츠나 첼시부츠와 같은 숏부츠가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롱부츠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하고 또한 치마나 바지에 두루두루 잘 어울린다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했죠!
단점 커버! 체형에 따른 부츠 추천
하지만 아무리 예쁘고 인기 있는 부츠라고 할지라도 내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무용지물! 부츠를 고를 때에는 내 체형에 어울리는 부츠인지를 따져보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
먼저 종아리가 굵은 경우라면 아무리 트렌드라 할 지라도 종아리가 훤히 부각되는 미들부츠나 숏부츠는 비추! 대신 굵은 종아리를 가려 줄 롱부츠를 추천해 드립니다. 단, 다리가 꽉 끼는 타이트한 스타일이나 화려한 장식이 더해진 스타일은 금물! 길게 쭉 뻗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초이스하세요. 이때 부츠 옆면에 세로로 절개선이 있거나 지퍼가 달려있다면 더 좋은데요. 다리를 보다 길고 날씬해 보이게 해 준답니다. 부츠를 고를 때 컬러도 중요한데요. 밝은 컬러는 확장되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되도록 블랙과 같은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대로 다리가 너무 얇아서 고민이라면 당연히 위와 반대 스타일의 부츠를 선택해야겠죠? 퍼나 패딩으로 된 부츠를 선택하여 다리에 볼륨감을 주거나, 또는 버클이나 프린지 등과 같은 장식이 더해진 부츠를 선택하세요. 컬러는 당연히 밝은 컬러로!
|
키가 작거나 다리가 짧은 편이라면 부츠를 선택할 때에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인데요. 롱부츠의 경우 보이는 다리의 비중이 그만큼 짧아지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미들부츠와 같이 어중간한 길이의 부츠도 단점을 커버해주기엔 역부족인데요. 그렇다면 답은 하나! 바로 숏부츠! 올 겨울 트렌드로 떠오른 앵클부츠를 주목해 보세요.
|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앵클부츠는 시선을 아래까지 가게 만들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데요. 이때 하의 또는 스타킹 컬러를 신발과 맞추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굽이 높거나 신발 안에 속굽이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또한 하의 역시 스커트나 숏팬츠 등으로 짧게 입는 것이 짧은 다리를 커버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