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TIP

스타킹, 그것이 알고 싶다.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예쁜 치마는 포기할 수 없는 여성분들에게 스타킹은 그야말로 최고의 패션 아이템이나 다름없죠? 보온효과는 물론 각선미까지 살려주니 이보다 더 좋은 효자 아이템이 어디 있을까 싶은데요.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 여러분들은 스타킹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30D? 80D? 데니아를 아시나요?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스타킹을 구입할 때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확인하는 것은 역시 ‘컬러’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컬러’말고도 또 확인해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데니아(denier)’입니다. 스타킹 구입 시 체크해야 할 중요한 항목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많은 분들이 데니아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신데요. 스타킹 제품명이나 포장지를 보면 종종 30D, 80D 등의 표기가 쓰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이것이 바로 데니아인데요. 데니아란 섬유의 굵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데니아 숫자가 높을수록 두꺼운 원사가 쓰였다는 뜻이랍니다.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데니아가 중요한 이유는 스타킹의 두께를 결정짓기 때문인데요. 데니아가 낮으면 실이 얇아 밀도가 높고 촉감이 부드러우나, 두께가 얇기 때문에 비침 정도가 크답니다. 보통 따뜻한 봄이나 초가을 날씨에는 20~30D정도가 적당하며, 날씨가 조금 더 쌀쌀해지면 50~80D로 두께를 조금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100D 이상이 적합한데요. 물론 여기에 기모가 더해지면 보온성을 더 높일 수 있겠죠?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아울러 데니아가 높으면 그만큼 탄력성도 높아진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스타킹 두께가 두꺼워 탄력이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나, 데니아가 탄력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랍니다. 탄력이 높아 다리가 쫀쫀해 보이는 스타킹을 원한다면 데니아가 아닌 ‘mmHg’ 단위를 확인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보통 ‘mmHg’는 압박스타킹에 많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mmHg’가 클수록 압박이 강해 다리가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으나, 혈류를 방해하여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체형의 단점은 보완하고, 스타일은 살리고!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스타킹도 하나의 패션! 다양한 패턴 스타킹을 통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거나, 또는 화려한 컬러의 스타킹으로 개성 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패턴 스타킹을 통해 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키가 작거나 다리가 굵은 분들이라면 세로로 스트라이프 된 스타킹을 추천해 드립니다. 시선을 위에서 아래로 이어져 보이게 해 체형의 단점을 조금이나마 보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때 신발은 스타킹 컬러와 같은 색으로 신는 것이 중요해요! 그럼 시선이 발까지 길게 이어지겠죠? 다리가 굵은 분들에게도 세로 스트라이프는 유용한데요. 단, 스트라이프 간격이 넓거나 선이 굵으면 오히려 다리가 더 두꺼워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컬러는 되도록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반대로 다리가 너무 말라서 고민이라면 도트, 플라워 등의 화려한 패턴이 있는 스타킹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패턴이 시선을 분산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O자형의 휜 다리가 고민인 분들이라면 세로 스트라이프는 금물! 일자로 떨어지는 라인이 휜 다리를 더 도드라져 보이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대신 사선 스트라이프를 통해 시선을 분산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스타킹의 수명을 늘려주는 스타킹 관리법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스타킹을 한 번만 신고 버리는 분들은 별로 없죠? 소모품이긴 하나 스타킹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더 오래 신을 수 있는데요. 일단 스타킹은 30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약하게 주물러 손세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뜨거운 물은 스타킹 원단을 늘어지게 할 수 있으니 주의! 또한 스타킹은 이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되도록 같은 컬러의 스타킹끼리 모아 단독 세탁해야 하며, 피부 각질이 스타킹에 남아 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뒤집어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참고로 스타킹을 헹굴 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 10분 정도 담가두면 냄새가 제거될 뿐만 아니라, 올 풀림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세탁 후에는 비틀어 짜지 말고 꾹꾹 눌러 물기를 뺀 뒤 건조대에서 말리면 끝! 세탁기를 이용하여 세탁할 수도 있으나 이 경우 섬유의 탄성에 영향을 미쳐 신축성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는데요. 부득이하게 세탁기를 이용해야 한다면 세탁망에 넣어주세요.

알면 도움되는 스타킹 구입 & 관리

스타킹을 보관할 때 묶어서 양말 등과 함께 보관하곤 하죠? 하지만 이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스타킹을 묶어 보관할 경우 섬유가 늘어나기 때문인데요. 스타킹의 수명을 늘리고 싶다면 발 쪽부터 스타킹을 돌돌돌~ 말아 정리한 뒤 스타킹끼리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타킹을 착용하기 전 냉장고에 2시간 정도 놔두면 섬유조직이 쫀쫀해져 쉽게 올이 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의 실시간
BEST
enter6
채널명
엔터식스
소개글
여행이 시작되는 스타일 뮤지엄, Enter-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