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프 스타일링 TIP & 체형별 코디법
여름엔 역시 스트라이프!
스트라이프는 사계절 꾸준히 사랑 받는 패턴이지만 특히 여름에 더 인기가 많은데요. 마린룩의 정석이라고도 불리며 매해 여름마다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즉, 여름철 패션 트렌드에 따르고자 한다면 스트라이프만 잘 활용해도 된다는 사실! 그래서 이번엔 스트라이프 코디 스타일링 TIP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스트라이프,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까요?
여름 스트라이프 코디 : 깔끔하게, 밝게, 시원하게!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은 구비하고 있다는 스트라이프는 코디계의 효자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데님팬츠, 스커트, 핫팬츠, 원피스 등 다양한 종류의 의류에 두루두루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스트라이프 패턴만으로도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가 쉽습니다. 게다가 유행을 타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
스트라이프는 대개 ‘블랙&화이트’의 조합이 무난하나 여름에는 ‘블루&화이트’도 강력 추천! 보기만해도 시원해 보이는 마린룩을 연출해 준답니다. 또 하나 팁을 드리자면 스트라이프 패턴의 상의를 입을 때 하의는 되도록 민무늬로 심플하게 입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하의마저 화려한 패턴으로 장식하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시선을 어지럽게 만드는 투머치 패션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하의에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를 줬다면 상의를 심플하게~
|
스트라이프 패턴의 상의는 데님 소재의 팬츠는 물론 면 팬츠와도 잘 어울리는데요. 참고로 여름에 블랙 컬러는 다소 더워 보일 수 있으므로, 시원한 느낌의 블루 또는 화이트 컬러의 팬츠를 추천해 드립니다.
여름 커플룩에도 스트라이프를!
스트라이프 패턴의 옷은 바캉스 커플룩으로도 제격인데요. 연인과 여름 맞이 커플룩을 연출해 보고 싶다면 캐주얼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의 피케셔츠는 어떤가요? 여름철 인기 패션 아이템인 피케셔츠는 땀 흡수와 통풍에 용이한 것이 특징인데요. 이때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똑같이 맞추는 것은 No~No~ 요즘 커플룩 트렌드는 다르지만 비슷한 느낌을 풍기는 시밀러룩이 대세라는 사실! 같은 스트라이프 룩이지만 컬러를 다르게 한다든지 또는 옷은 전혀 다르지만 포인트 패턴을 맞추는 것처럼 말이죠~ 예를 들면 남자친구가 스트라이프 패턴의 상의를 입었다면 여자친구는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를 입어도 좋겠죠?
스트라이프, 체형에 따라 선택하세요~
|
스트라이프는 패턴의 간격이나 두께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 가능한 것은 물론 체형이 단점까지도 보완할 수 있는데요. 대게 통통한 체형의 분들은 더 통통해 보일 수 있다는 이유로 스트라이프 패턴을 기피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패턴 선택에 조금 더 신경을 쓴다면 그런 걱정 없이 스트라이프 패턴을 즐길 수 있는데요. 통통한 체형이라면 되도록 두께가 얇고 패턴의 간격이 좁은 것을 선택하세요~ 또한 가로보다는 세로 스트라이프가 보다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밝은 컬러는 NO! 밝은색의 옷은 몸을 더 커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되도록 어두운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르고 왜소한 체형이라면 당연히 위와는 정반대의 옷을 골라야겠죠? 두께가 굵고 패턴의 간격이 넓은 스트라이프 패턴을 선택하도록 하며, 어두운 컬러보다는 선명하면서도 밝은 컬러를 통해 체형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가로 스트라이프는 어깨가 좁은 체형을 보완하기에도 알맞은데요. 특히 가슴 아래에서부터 패턴이 시작되는 옷의 경우 패턴이 없는 어깨 부분이 상대적으로 더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에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