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단계별 풋케어 TIP

샌들 신기 전, 발 관리 하셨나요?

여름이 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거리마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샌들들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샌들의 계절~’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인데요. 하지만 여름이 되었다고 무작정 샌들에 발부터 들이밀 순 없죠! 세상 밖으로 나온 내 발이 부끄럽지 않도록 철저한 발 관리가 필요한 때입니다.

STEP1. 각질 없는 매끈한 발 만들기

단계별 풋케어 TIP

룰루랄라~ 콧노래를 부르며 새로 산 샌들을 신었는데, 샌들 사이로 발 뒤꿈치의 하얀 각질이 보인다면! 고민 끝에 샌들을 벗거나 또는 그대로 밖에 나가더라도 혹여 누가 보지는 않을까 전전긍긍 자꾸만 발을 감출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틈틈이 발 각질제거가 필요하겠죠?
 

단계별 풋케어 TIP

이미지 출처 : 토니모리 홈페이지

엔실장’s Pick

 

- 토니모리 ‘샤이니 풋 필링 리퀴드’ : 각질 제거와 보습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시트형 발 관리 제품. 페퍼민트 추출물, 라벤더, 아르간 오일 등의 성분을 함유하였으며, 사용 후 4~6일이 지나면 각질이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매끈한 발을 만들어 줍니다.








하얗게 올라온 발 각질을 제거하고 싶다면 풋스크럽, 풋파일, 풋필링 등의 제품들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발을 따뜻한 물에 담가 어느 정도 각질을 불려 준 뒤 풋스크럽을 사용하면 끝~ 반대로 풋파일을 사용할 때에는 발을 물에 불리지 않고 마른 상태에서 하는 것이 각질을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STEP 2. 촉촉한 발 가꾸기

단계별 풋케어 TIP

얼굴에 보습이 중요하듯 발에도 보습이 중요한데요. 특히나 각질을 제거하고 난 뒤라면 충분한 영양과 보습은 더 더욱 필수입니다. 발 보습을 소홀히 했다간 하얀 각질이 다시금 일어나는 불상사를 겪을 수 있으니 말이죠~ 각질을 제거한 후 또는 외출 후 발을 닦고 난 후에는 충분한 양의 풋크림을 마사지하듯 발라 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계별 풋케어 TIP

이미지 출처 : 더바디샵 홈페이지

엔실장’s Pick

 

- 더바디샵 ‘ 스파위즈덤 아프리카 허니 앤 비즈왁스 핸드 앤 풋 버터’ : 비즈왁스와 꿀, 셰어버터 등이 함유되어 있는 고보습 버터. 손, 발은 물론 팔꿈치나 무릎 등 쉽게 건조해지는 부분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달짝지근한 은은한 향과 함께 끈적이지 않아 여름에도 부담 없이 바르기 좋습니다.
 

 

 

STEP 3. 알록달록 컬러를 입히다

단계별 풋케어 TIP

촉촉한 발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있으니 바로 페디큐어.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샌들을 신을 땐 무조건 페디큐어를 바른다’가 공식처럼 자리하고 있는데요. 깜빡 잊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날엔 왜 이리도 부끄러움이 자꾸만 밀려오는지... 여성분들 모두 공감하시죠?

단계별 풋케어 TIP

계절이 여름인 만큼 페디큐어 컬러를 고를 때에는 파스텔 계열보다는 비비드한 컬러 또는 네온톤을 추천해드리는데요. 블루와 화이트 컬러를 활용한 시원한 마린 스타일도 굿굿~ 참고로 페디큐어는 본인의 피부색과 신발 컬러와의 조화도 무척 중요하니, 이를 고려하여 컬러를 선택해 보세요~

 

참고 포스팅 >> 샌들에 어울리는 페디큐어 컬러 고르기

STEP 4. 여름철 발 관리 TIP

단계별 풋케어 TIP

여름엔 샌들을 신고 조금만 걷다 보면 땀으로 인해 금새 발바닥이 눅눅해지곤 하죠? 그러다 보면 불쾌한 냄새까지 동반되어 난감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닌데요. 시원한 쿨링 성분이 함유된 풋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냄새는 물론 땀으로 인한 불쾌함 까지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단계별 풋케어 TIP

이미지 출처 : 더바디샵 홈페이지

엔실장’s Pick
- 더바디샵 ‘페퍼민트 쿨링 풋 스프레이’ : 페퍼민트 오일과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발을 시원하고 상쾌하게 가꿔줍니다.

 

 


단계별 풋케어 TIP

자외선 차단도 무척 중요한데요. 여름에는 발에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샌들을 신고 외출을 했다가 집으로 돌아 왔을 때, 샌들 라인만 하얗고 그 외엔 검게 그을린 발을 마주하게 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선 말이죠~ 그러므로 외출을 할 때에는 얼굴, 팔, 다리와 함께 발에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세요. 물론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오늘의 실시간
BEST
enter6
채널명
엔터식스
소개글
여행이 시작되는 스타일 뮤지엄, Enter-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