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트렌드]by 연예톡톡

자산 동결당한 ‘러시아 재벌’이 논란 이후 처음으로 발견된 장소

로만 아브라모비치 공항에서 발견

자산 동결, 구단주 박탈 등 각종 제재

로이터

로이터

로이터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으로 목격됐다.


지난 14일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이스라엘 로드의 벤구리온 국제공항 VIP 라운지에 앉아있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


그는 이날 수염을 기르고 안경을 쓴 채 이스탄불행 개인 제트기를 기다렸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당일 제트기를 탑승했는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로만 아브라모비치의 근황이 알려지자 앞서 그가 자산 동결 및 여행 금지는 물론 첼시FC 구단 매각 보류, 구단주 자격 박탈을 당한 사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영국 정부는 러시아 기업 7인을 자산 동결 등 제재 대상에 포함, 여기에 러시아 석유 재벌이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측근으로 알려진 로만 아브라모비치도 포함됐다.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지난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영국 정부 내에서 제재 분위기를 감지한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첼시 매각을 발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결국 자산 동결은 물론 첼시FC 매각 보류 및 구단주 자격 박탈 조처까지 이어진 상황이다.

로이터

로이터

이 같은 상황에서 로만 아브라모비치의 근황이 포착되자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거워진 것이다.


한편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지난 1990년대 국영 석유회사 시브네프트가 민영화되자 이를 시장 가치보다 싸게 사들인 뒤 2005년 주식 73%를 130억 달러에 매각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매각 뒤 시브네프트는 ‘가스포롬 네프트’로 이름이 바뀌기도 했다. 미국 ‘포브스’는 그의 재산을 72억 달러(8조 97억 원)로 평가한 바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entalktalk
채널명
연예톡톡
소개글
Talk 쏘는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