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말하는 ‘잘생기지 않아도 매력 있는 남자’들의 공통점
같은 사람이지만 남녀 관계는 도대체가 알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이성이 선호하는 옷차림부터 목소리, 생김새까지 남자가 보는 남자와 여자가 보는 여자는 정말 다른데요. 오늘은 남자가 볼 때 ‘대체 왜?’라는 생각이 들지만 항상 여자들에게 ‘매력 있다’ 소리 듣는 남자들의 공통점을 알려드립니다.
밀당, 나쁜 남자?
비결은 ‘감정 조절’
감정 조절 능력이라 하면 많은 분들이 무작정 참는 것을 떠올릴 텐데요. 여기서 말하는 감정 조절 능력은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능력’입니다. 상황과 자신의 원하는 바에 맞추어 감정을 표출하고 말고를 결정하는 능력을 뜻하는데요. 많은 여성이 “감정을 조절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서 매력을 느꼈다”라고 전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밀당도 감정 조절의 한 갈래입니다. 좋아하는 감정을 참지 못하고 흘리고 다니는 남자보단 신중하게 자신의 감정을 살피고 적절한 타이밍에 내보이는 남자가 매력적인 법입니다. 여자를 안달 나게 하는 나쁜 남자, 밀당 잘하는 남자가 사실은 감정 조절을 잘 하는 남자인 셈이죠.
사소한 것까지
언제나 자신감 뿜뿜
매력적인 남자 특징하면 1순위로 꼽히는 것이죠. 바로 자신감입니다. 다만 자신감과 잘난 척, 허세를 착각하는 분이 있는데요. 평소 낯을 많이 가리고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조용한 성격이라도 특정 분야에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건 일종의 반전 매력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소위 ‘남자답다’라는 평가에는 이런 자신감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작게는 점식 식사부터 약속 장소까지 외모와 상관없이 상황을 주도하고 사람들을 자신 있게 리드하는 모습에서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이를 보고 자신감 있는 태도를 보여준다며 독선적인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매력적인 사람은 이 경계를 어떻게 지키는지 관찰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자관계가 깔끔한 남자
여자관계가 깔끔한 남자라는 ‘여자가 없는 남자’와 다릅니다. 특히 매력적인 남성은 그만큼 이성에게 인기가 많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인기에 취해 이성을 막 대하거나 여러 이성에게 접근하는 남자는 금세 인기를 잃게 됩니다. 매력적인 남성들은 인기에 휩쓸리지 않고 균형을 잘 지키곤 하죠.
그렇다면 여자관계가 깔끔한 남자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연애 진도나 전 애인의 숫자와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심지어 여러 이성을 만나더라도 여자관계가 깔끔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성과의 만남에 있어 책임지지 못할 행동을 하지 않고, 만나는 순간은 누구보다 상대에게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는 남자를 뜻합니다.
매력 있는 이성과 어울리는 남자
여자관계가 깔끔한 남자가 매력 있다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여성들은 이렇게 매력적인 남성이라도 주변에 있는 이성이 ‘어느 정도로 매력적인가’에 따라 매력을 다르게 느꼈습니다. 이는 연구 결과에 따른 것인데요. 연구를 진행한 요로 진스키 박사는 “당신의 파트너가 매력적일수록 당신을 매력 있다고 느끼는 이성이 많아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싱글은 전 파트너의 매력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죠.
무언가 ‘과하지’ 않은 남자
주먹만 한 허리벨트, 꽉 끼는 스키니진… 최악의 남자 패션 하면 늘 순위권에 오르는 패션 아이템입니다. 이처럼 최악의 패션으로 선정되는 것들에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어딘가 ‘과하다’라는 점입니다. 반면 워너비 남친룩으로 꼽히는 류준열의 옷차림은 포인트가 있지만 과하지 않고 센스 있다는 느낌이 강하죠.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고자 소위 ‘오버’를 하곤 합니다. 모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웃기려 하거나 술 자랑을 하다 만취해 사고를 치기도 하죠. 많은 분들이 질색하는 허세도 과한 것의 일종인데요. 매력남은 어필하고자 할 때도 적정선에서 나아가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공통점 1위
공감과 경청
처음부터 끝까지 자기 할 말만 하는 남자들이 많습니다. 소개팅 최악의 상대로 꼽히곤 하는데요. 반대로 타인의 말을 귀 기울여 들어 주는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경청하는 남자가 매력적이라고 듣기만 해서는 안됩니다. 여자가 원하는 건 ‘대화’이지 ‘청강’이 아니기 때문이죠.
여기서 또 많은 남성분들이 대화를 토론으로 착각하곤 합니다. 이야기를 들으며 반박할 내용을 준비하고 대화한다며 조목조목 여성의 이야기를 반박하는 것인데요. 이는 친해지자며 사탕을 건넨 여성에게 총을 쏘는 것과 같은 행위입니다. 총 없이 사탕만 잘 받아도 총 쏘는 숱한 남자들보단 매력적이겠죠.
지금까지 잘생기진 않아도 매력적이고 인기 많은 남자의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청결, 목소리, 열정, 책임감 등이 있는데요. 다양한 매력 포인트가 있지만 가장 핵심이 되는 건 ‘상대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입니다. 위의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더라도 도도하게 아무 표현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모두 좋은 연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