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알고나면 소름 돋는다는 ‘무브 투 헤븐’ 배우들의 실제 나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무브 투 헤븐>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오픈 직후 세계 최대 영화 사이트 IMDb에서는 평점 9.1을 받으며 해외에서도 성공적인 성적을 거뒀는데요. 특히 주연을 맡은 이제훈은 종영을 앞둔 드라마 <모범택시>에서도 활약하고 있어 최정점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런 이제훈과 <무브 투 헤븐>에서 공동 주연을 맡고 있는 탕준상의 인기도 덩달아 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믿고 보는 배우’ 탕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혜성처럼 나타난 신인 아냐,

벌써 데뷔 11년 차


<모차르트!>
<어쌔신>
<킹키부츠>
<햄릿 – 더 플레이>

많은 사람들이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금은동’으로 탕준상을 기억하겠지만, 사실 탕준상의 데뷔는 그보다 훨씬 전인 2010년이었습니다.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에 당당히 캐스팅되어 뮤지컬계의 신성으로 떠올랐는데요. 그 이후에도 탕준상은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 연극 <햄릿 – 더 플레이> 등에서 아역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플루토 비밀결사대>

탕준상의 미디어 데뷔는 2014년 드라마 <플루토 비밀결사대>였습니다. 어린이 드라마로 아역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죠. 탕준상은 <플루토 비밀결사대>에서 사이코 메트리 초능력을 갖고 있는 ‘이서진’ 역을 맡았습니다. 비록 유명세를 얻지는 못했지만 같이 출연했던 윤찬영, 유준 등과는 아직도 절친한 사이라며, 애정이 깊은 작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차세대 충무로 배우 등극

<영주>

탕준상은 뮤지컬에서 갈고닦은 실력으로 2014년 영화 <오빠생각>에 캐스팅됩니다. 합창단의 일원인 ‘춘식’ 역이었는데요. 비록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탕준상의 스크린 데뷔작인 만큼 연기력이 돋보인 작품이었습니다. 2018년에는 첫 주연작인 영화 <영주>에서 마찬가지로 아역배우 출신인 김향기와 연기합을 맞췄는데요. 탕준상은 주인공 ‘영주’의 동생 ‘영인’으로 분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생일>
<사랑의 불시착>

이듬해에는 세월호 참사를 그린 영화 <생일>에서 세월호 참사의 피해자 ‘수호’를 잘 따랐던 옆집 동생 ‘우찬’으로 등장해 열연을 펼쳤습니다. 같은 해에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금은동’으로 캐스팅되어 본격적으로 대중들의 인지도를 얻게 됩니다. 겁 많고 눈물도 많지만 인정도 많고 착해 5중대의 귀염둥이이자 북한에 떨어진 주인공 ‘세리’와 가장 죽이 잘 맞는 캐릭터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무브 투 헤븐>

탕준상은 현재 드라마 <무브 투 헤븐>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을 갖고 있는 20살 ‘한그루’ 역을 맡고 있습니다. 죽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삼촌 ‘조상구’와 함께 유품정리업체 ‘무브 투 헤븐’을 이끌고 있죠. 탕준상은 아스퍼거 증후군을 갖고 있는 ‘한그루’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평단과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데요.


<무브 투 헤븐>을 하며 웃지 못할 비하인드가 있다고 하는데요. 다름 아닌 탕준상의 상대역인 이제훈이 탕준상의 나이 때문에 때아닌 고민이 생긴 것입니다. 파트너십이 중요한 공동 주연이지만 탕준상과 이제훈의 나이 차가 무려 19살인 게 문제였는데요. 이제훈은 올해 36세인데 반해 탕준상은 이제 겨우 만으로 17세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훈은 혹시나 세대 차이가 나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에 전전긍긍했다고 하죠. 다행히 둘은 편한 형 동생 사이가 되어 훌륭한 케미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라켓소년단>

<무브 투 헤븐>에 이어 탕준상의 주연작이 오는 31일 또다시 방영될 예정입니다. 다름 아닌 드라마 <라켓소년단>인데요. 탕준상은 6년간 야구선수로 활약하다 해체를 앞둔 배드민턴부에 들어가게 된 ‘윤해강’을 맡았습니다. 이미 연기력을 증명한 ‘믿고 보는 배우’인 만큼 앞으로 탕준상이 보여줄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1.05.31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entalktalk
채널명
연예톡톡
소개글
Talk 쏘는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