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선배랑 호텔 스캔들 났던 YG 아이돌 멤버, 알고보니
2세대 톱 아이돌 빅뱅, 투애니원에 이어 위너, 블랙핑크까지 최정상 인기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낸 YG 엔터테인먼트에서 5년 전, ‘사내 1호 커플’ 스캔들이 있었습니다. 1998년에 설립된 이후 처음으로 터진 사내 커플 열애설이었는데요. 당시 사건의 진실은 무엇이었고, 현재 그 멤버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합성으로 불거진
어이없는 열애설
스캔들의 주인공은 투애니원의 씨엘과 위너의 송민호였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두 사람이 사귀는 사이라는 주장과 함께 호텔에서 함께 찍힌 사진과 같은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사진을 올리며 증거로 제시했죠. 작성자는 구슬을 엮은 팔찌와 휴대폰 케이스 등이 똑같다며 ‘커플템’을 사용 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해당 글은 타 커뮤니티에도 급속도로 퍼져 나갔으며 둘의 관계에 대한 의혹은 커졌죠. 하지만 둘의 열애설은 시작부터 힘을 잃었습니다. 대부분의 네티즌 역시 해당 글에 대한 신뢰를 보이지 않았죠. 제시된 사진이 합성 사진일 가능성이 커 신빙성이 없었으며 두 사람은 필리핀에 콘서트 때문에 함께 있었던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빙성 없는 사진 때문에 불거진 난데없는 소문에 YG 엔터테인먼트는 매우 빠른 속도로 입장을 표명했는데요. 소속사는 ‘대응할 가치도 없다. 너무 어이없어서 웃음도 안 나온다’라는 부인 기사를 통해 관련 보도를 평가절하했죠. 더하여 ‘합성 사진에 열애설을 운운하는 게 어이없다. 증거 사진은 합성이 분명하다’라고 말하며 단호한 입장을 전했습니다.
억측의 진실
두 사람이 여행을 갔다는 사진은 2014년 투애니원 월드투어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당시 투애니원 필리핀 공연에 위너가 게스트로 출연하였으며, 공연을 끝낸 후 당연히 두 그룹은 같은 리조트에 체류했죠. 사진에는 두 사람이 단둘이 휴가를 보낸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른 멤버들, 스태프들 또한 함께 한 자리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커플템’이라고 주장된 휴대폰 케이스 역시 모 회사의 프로모션용 이벤트 아이템이었으며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가 대부분 사용했던 케이스였죠. 이렇게 소속사의 발 빠른 대처와 부인 근거가 나오자 열애설은 일단락되었으며 둘은 여전히 좋은 선후배 관계를 유지하고 있죠.
송민호는 이후 남녀공학 멤버 허찬미와 또 한 번의 열애설이 불거졌는데요. 일부 팬들은 둘이 ‘럽스타그램’을 하고 있고 송민호가 앨범에 ‘특히 찬미 누나께 감사하다’고 적은 점을 근거로 들며 둘의 관계를 의심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단순 해프닝이었으며 둘은 예전부터 친한 사이였다고 밝히며 열애설을 적극적으로 부인했습니다.
아이돌 최상위급 래퍼,
그리고 송가락
한편 송민호는 블락비의 원년 멤버로 브랜뉴스타덤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이 소속사와 의견 조율에 실패하여 블락비 데뷔는 무산되었죠. 이후 2011년 발라드 보이밴드 BoM에서 ‘타군’이라는 이름의 래퍼로 활동했는데요. 우연히도 음악방송에서 그가 데뷔한 날이자 블락비가 1위를 거머쥔 날 무대 대기실에서 서로 마주치자 송민호와 피오는 펑펑 울었다고 밝혔죠.
BoM이 2013년 해체한 뒤 YG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연습생 생활을 보낸 그는 2014년 8월 위너라는 그룹으로 데뷔했습니다. YG가 빅뱅 이후로 9년 만에 내놓은 보이 그룹이었으며 송민호는 아이돌 래퍼 중 최상위급의 실력을 가진 래퍼로 평가받으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죠. 위너 활동뿐만 아니라 <쇼미 더 머니 4>에 참가하여 최종 준우승을 거두고 솔로 앨범을 내는 등 래퍼로서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더하여 2017년 <신서유기 3>부터 신서유기 고정 멤버로 합류하여 거침없는 예능감을 보여주었는데요. ‘송모지리’ 캐릭터로 매 회마다 활약하며 주옥같은 예능 명장면을 탄생시켰죠. 이후 신서유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또한 송민호는 수준급의 그림 실력으로도 유명한데요. 데뷔하고 나서 그림을 그리고 싶은 생각에 독학으로 배웠다고 밝혔죠. 그는 미술 작가로서 작년 SEEA 2019 전시회에 작품 3점을 출품했으며, 또 다른 6점은 영국 사치 갤러리에 전시되어 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송민호는 최근 예능 <온앤오프>에 출연하여 자신만의 감성으로 꾸민 본가 겸 작업실을 소개했는데요. 피오와 함께 집안 정리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되어 또 한 번 ‘절친 케미’를 보여주었죠. 음악, 미술, 예능, 패션 등 다양한 방면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송민호의 행보를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