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핫이슈]by 연예톡톡

방송에서 사라진 데뷔 26년차 여가수, 최근 근황에 모두 깜짝 놀랐다

2000년대 추억의 가수 체리필터


보컬 조유진, 사범대 영어교사 출신


쇼핑몰 운영, 기획사 설립 등 근황


출처: sbs ‘인기가요’, mbc ‘복면가왕’
출처: 뉴스1

출처: 뉴스1


2000년대를 풍미하던 추억의 가수 체리필터근황이 알려지며 재조명되고 있다.


체리필터는 1997년 결성된 혼성 4인조 록 밴드로, 2000년 정규 1집 ‘Head-Up’을 내놓았다.


출처: mbc ‘음악캠프’

출처: mbc ‘음악캠프’


8090세대들이 노래방에 가면 반드시 부르던 추억의 노래로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라는 노래가 있다. 파워풀한 목소리에 신나는 멜로디로 이루어진 이 곡은 발매한지 수십 년이 지나도록 노래방 차트 상위권을 유지할 정도로 인기 있던 노래였다.




이 곡을 부른 록 밴드 체리필터의 홍일점이었던 보컬 조유진의 경우 뛰어난 가창력과 독특한 음색, 매력적인 비주얼로 수많은 팬을 보유했다.


instagram@cherryfilter_headup

instagram@cherryfilter_headup


보컬 조유진은 기존의 록밴드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달리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출신으로 선생님을 꿈꾸던 여대생이었다. 그는 특히 영어와 일본어 등 외국어에 능통해 밴드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영어 과목 교생 선생님으로도 활동했고 영어교사 정교사 자격증도 보유 중인데, 낮에는 학교에서 일하고 밤에는 클럽에서 공연을 하는 이중생활을 이어갔다고도 한다.




이후 조유진은 밴드 체리필터가 ‘낭만고양이’뿐만 아니라 ‘오리날다’, ‘달빛소년’, ‘내게로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내면서 이름이 알려졌는데, 이후 ‘유진’이라는 이름으로 일본 활동까지 하면서 7개 도시 투어를 진행했다.


출처: tvn ‘코미디빅리그’

출처: tvn ‘코미디빅리그’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은 이후 국내 활동도 병행하면서 2015년에는 음악 경연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3’에 밴드 체리필터로 출연했고, 2016년에는 ‘복면가왕‘에도 참가했으나 가수 박기영과 붙어 패배의 결과를 맞이하기도 했다.


조유진은 또한 ‘돌리커터’라는 액세서리 쇼핑몰도 운영하면서 구매 고객에게 자신의 사인을 함께 전해준 바 있다.


그는 지난해 개그 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에도 출연했으며, 체리필터 멤버들과 함께 뮤직 레이블 ‘로켓펀치’를 세워 후배 양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체리필터는 최근에는 소식이 잠잠했지만, 현재까지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단 한 번의 해체나 멤버 교체 없이 팀을 이어오고 있는 밴드이다.




2022.05.14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entalktalk
채널명
연예톡톡
소개글
Talk 쏘는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