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카메라 돌풍을 몰고올까?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최대어로 꼽히는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에 관한 구체적인 소식들이 하나 둘 씩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애플은 3종류의 아이폰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새롭게' 선보이는 '6.1인치 아이폰9'과 '6.5인치 아이폰X 플러스'로 불리는 제품입니다. 6.1인치 제품의 경우 보급형 제품으로서 6.1인치 LCD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6.5인치은 프리미엄 제품으로서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iPhone X Plus, Triple camera. 프리미엄 제품으로 알려진 '아이폰X플러스'는 트리플 카메라를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과연 애플이 어떤 기능을 보여줄 지 기대된다. image.nl.letsgodigital.or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카메라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여러 전문가들에 따르면 애플은 'iPhone X'의 후속 제품인 '아이폰X 2세대'의 가격을 100달러 가량 낮춘 899달러에 판매하고, 새롭게 선보일 프리미엄 제품인 '아이폰X 플러스'는 999달러에 판매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X'가 고가 논란에 휩싸였던 만큼 애플이 대대적으로 가격을 인하한다는 것인데, 가격을 인하와 보급형 제품 '아이폰9'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프리미엄 제품을 내세워 수익을 극대화 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데, 애플이 'iPhone X Plus'에 트리플 카메라(Triple Camera)를 탑재한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 되는 만큼 이에 대한 수요도 많은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애플이 선보일 것이라는 3종류의 아이폰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노치 디자인과 카메라 concept image.

트리플 카메라에 탑재가 여부는 스마트폰 케이스 제작 업체인 고스텍(Ghostek.com)이 디자인 CAD 도면 이미지를 공개로 인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들 스마트폰 케이스 제작 업체들은 매년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 생산 공장으로부터 도면 이미지를 넘겨받아 케이스를 제작해 왔고, 이번에도 아이폰 조립/생산 업체로부터 받은 CAD도면 이미지를 공개한 것입니다. 이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로 배열된 3개의 동그라미가 '트리플 카메라'인 것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디자인 CAD 도면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아이폰X 2세대와 아이폰X플러스

한편, 많은 이들이 과연 애플이 '트리플 카메라'를 통해 어떤 기능을 보여줄 것인가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지난 3월 화웨이가 선보인 'P20 Pro'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화웨이가 선보인 트리플 카메라 렌즈 중 하나는 흑백 촬영을 위한 monochrome sensor가 탑재되어 있는데, 애플은 기존의 듀얼 렌즈와 함께 흑백 촬영을 위한 렌즈를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가 많습니다. 한편으로는 애플이 3D 촬영 기능을 넣기 위해 트리플 카메라를 준비중이라는 견해도 있기도 합니다.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아이폰8 플러스 vs 아이폰X 플러스

6.5인치, 아이폰X플러스. 트리플

P20 Pro, Triple Camera.

화웨이는 오래전부터 라이카(LEICA)와 손잡고 전략 제품의 카메라에 많은 신경을 써 왔으며, 그 결과 P20 Pro의 카메라가 절정에 이르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유명 카메라 테스트 업체 DXOMark는 P20 Pro의 트리플 카메라에 압도적으로 높은 점수를 부여했습니다. 이처럼 화웨이가 트리플 카메라 시대의 신호탄을 쏜 가운데, 과연 애플이 '트리플 카메라 돌풍'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enjoiyourlife
채널명
장우진
소개글
2010 카카오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2014-2015 줌닷컴 타임트리 책임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