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너 매직(Honor Magic)은 '아이폰8'의 미리보기?
확실히 눈여겨 볼 만 한 제품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화두는 단연 삼성의 '갤럭시S8(Galaxy S8)'와 OLED아이폰으로 불리는 애플의 '아이폰8(iPhone 8)'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8의 경우 오는 3월 29일로 예정된 공개일이 다가오면서 제품에 관한 구체적인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고 이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 한편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은 언제나 그랬듯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애플이 OLED디스플레이를 기본으로 하여 3D터치(지문 인식 시스템)를 디스플레이에 내장 시키고 원거리 무선 충전 등 여러가지 첨단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두 기업의 제품에 관심이 쏠려있는 상황에서 화웨이(Huawei)가 선보인 아너 매직(Honor Magic)이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명실공히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3위 사업자이자 해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출원하는 기업 중 하나인 '화웨이'가 최근 선보인 '아너 매직'이 루머를 통해 알려진 차세대 아이폰을 연상케 한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화웨이 '아너 매직' 베젤리스 디자인과 4면 엣지 스크린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
'아너 매직'은 아이폰8의 미리보기 버전일까?
Honor Magic |
세계 스마트폰 시장 경쟁이 지속적으로 심화되는 가운데서도 '화웨이(Huawei)'는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여가면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기술력' 부문에 있어서 상당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그간 화웨이가 출시했던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에 대한 단서를 잡을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아이폰6s' 출시 전, 루머를 통해 이슈가 되었던 '터치ID(Touch ID, 포스터치)' 기술이 탑재된 '메이트S(Mate S)'를 선보이기도했고, 지난해에는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 카메라의 핵심 기술인 '아웃 포커싱 촬영(피사계 심도 효과)'과 동일한 기능을 라이카 듀얼 렌즈를 탑재한 'P9'에서 선보이면서 애플이 탑재할 기술을 먼저 보여주는 기민함을 보였습니다.
아이폰8 콘셉트 이미지. 베젤리스 디자인과 엣지 스크린, 그리고 디스플레이 삽입 홈버튼/터치ID등이 거론되는 '아이폰8' image. www.phonearena.com |
아너 매직 옆모습 |
한편,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이 OLED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베젤리스 디자인과 얼굴 인식 기능(Face recognition)이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 가운데, 최근 화웨이가 선보인 '아너 매직'의 디자인과 얼굴 인식 기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너 매직의 디자인은 경우 일전에 '아이폰8'의 콘셉트 디자인으로 알려진 제품 중 하나와 유사한데, 흡사 4면이 엣지 스크린으로 된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서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 보이는 디자인과 달리 하단부에는 물리적 홈버튼과 지문인식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는 것이 '아이폰 8' 루머와는 다른 점이긴 합니다. 또한 하단부에는 USB Type-C 포트와 3.5파이 이어폰 잭이 장착되어 있기도 한데, 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앞쪽에는 '얼굴 인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얼굴 인식 기능'은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에서 보여줄 핵심 기술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 만큼, 아너 매직을 돋보이게 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또한, 아너 매직은 듀얼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 한 점이며, 2900mAh의 배터리 용량과 30분만에 완충 가능한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도 긍정적인 면으로 평가되는 점입니다.
'아너 매직'의 얼굴 인식 기능 사용 영상 |
화웨이가 이처럼 '애플'이 차세대 스마트폰에서 보여줄 것이라는 기술을 미리 선보인다고해서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 제품들이 소위 '대박'을 터트리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화웨이의 이러한 행보는 화웨이의 기술력이 그만큼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화웨이가 가진 잠재력을 높이 평가할 만한 충분한 근거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화웨이가 향후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떤 역량을 발휘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