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패셔니스타 '배우 정려원'이 타는 차는?
캐딜락 XT4 앰배서더로 활동
캐딜락 럭셔리 엔트리 SUV
국내 단일 트림 판매, 5851만원
많은 여성이 ‘워너비 스타’로 꼽는 배우들이 있지요. 배우 정려원씨도 그중 하나입니다. 정려원씨는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샐러리맨 초한지’, ‘검사내전’,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 등 많은 작품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선보였는데요. 가녀린 몸매에 뛰어난 패션감각으로 등장하는 작품마다 화제성을 이끌어냈지요.
캐딜락 XT4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려원씨 (사진=캐딜락) |
정려원씨는 최근 캐딜락 ‘XT4’의 앰배서더로도 활약하면서 차량을 직접 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XT4는 캐딜락의 럭셔리 엔트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입니다. XT4는 캐딜락이 젊고 트렌디한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출시한 전략 모델로 정려원씨의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평입니다. 정려원씨는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남다른 패션스타일과 안목을 뽐내며 트렌드세터로 자리잡았지요.
XT4도 스타일리시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스포티한 스타일에 기반을 둔 외관 디자인 비율, 캐딜락 특유의 전면 수직형 시그니처 라이트와 후면 L자형 라이트, 동급 최대 20인치 트윈 5-스포크 알로이 휠이 적용돼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한층 강조했지요. 그러면서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 및 안정성, 풍부한 편의 옵션을 두루 갖췄습니다.
XT4는 △2열 레그룸 1004㎜ △2열 헤드룸은 970㎜ △2열 숄더룸 1400㎜ 등 각각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637ℓ, 2열 폴딩 시 1385ℓ로 실내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XT4는 2.0ℓ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이 적용돼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m를 발휘하며 자동 9단 변속기와 결합해 여유로운 성능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즉각적인 노면 반응을 제어하는 액티브 스포츠 섀시와 CDC 서스펜션, 모든 바퀴에 자유롭게 구동력을 배분하는 트윈 클러치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 등을 탑재해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이외에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4개의 마이크와 13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센터포인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동급 유일의 1열 운전석 및 조수석 마사지 시트, 1열 통풍 및 열선시트, 리어 카메라 미러, 자동주차기능 및 HD 서라운드 비전, 핸즈프리 트렁크 리프트 게이트 등 옵션을 적용했습니다.
XT4는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판매 중이며 가격은 5851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입니다.
캐딜락 XT4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려원씨 (사진=캐딜락) |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