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도톤보리의 5대 길거리음식
![]() |
오사카 여행을 계획했다면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곳이 바로 도톤보리 강을 중심으로 남바역부터 신사이바시, 혼마치역까지 이어지는 쇼핑 코스를 둘러보는 것인데요.
오사카 여행의 핵심 관광 코스로서 쇼핑 및 오사카 사람들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 다양한 먹을거리들로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이 도톤보리 거리에서도 꼭 맛 봐야 하는 대표 음식 5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음식들만 놓치지 않는다면 적어도 도톤보리에서 먹을거리는 제대로 먹었다 하실 수 있답니다.
1. 빵을 좋아하지 않더라고 꼭!!! 홉슈크림
![]() |
도톤보리 5대 음식을 소개하면서 오사카에서 제일 유명한 슈크림빵인 홉슈크림을 빼놓을 수 있을까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달콤한 슈크림의 매력이 터지는 홉슈크림은 한 번 맛본 사람이라면 또 한번 먹고 싶게 만드는 무서운 매력을 갖고 있는 오사카의 대표 음식 중 하나랍니다.
홉슈크림의 특징은 본인 기호에 따라 원하는 크림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카스타드 크림이 가장 기본적이고 취향에 따라 초콜릿, 녹차, 스위트 포테이토 등으로 크림을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 |
홉슈크림을 먹으러 가시면 친절하게 한글로 적힌 메뉴판을 보실 수 있는데요. 1개의 가격도 140엔에서 300엔 정도로 부담없이 홉슈크림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주문을 하게 되면 미리 준비해두었던 바삭한 빵에 주문 시 선택한 크림을 그 자리에서 넣어서 빵을 만들어 준답니다.
매장은 남바역 부근과 신사이바시역 부근에 각각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저녁 10시까지 랍니다.
2. 양보단 질!! 카니도라쿠 게 구이
![]() |
도톤보리 거리를 걷다 보면 커다란 게 모양의 간판을 여럿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도톤보리에 왔으면 게 요리도 한 번쯤은 먹어볼 필요가 있겠죠.
여러 게 요리 전문점 가운데 오늘 소개할 가게는 카니도라쿠라인데요. 오사카 여행 후기를 한 번이라도 본 분이라면 누구나 본 사진, 바로 대형 게 간판이 유명한 곳이랍니다.
일부로 주소를 외워가지 않아도 대형 게 간판만 봐도 잘 찾아가실 수 있겠죠.
![]() |
본격적인 게 요리는 아무래도 호주머니 사정이 여유롭지 않은 여행객들이 즐기기엔 부담이 되는 가격인데요. 여유가 되는 이들에게는 과감하게 게 요리 시식도 추천하고 싶지만, 일반 여행객들에게는 테이크아웃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단 메뉴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게 다리 2 조각에 700엔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고 많은 양은 아니지만 오사카의 게 맛을 느껴보기에는 더없이 좋은 메뉴죠. 하지만 누구나 이 메뉴를 먹고 나면 "아... 더 먹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단점이 있답니다.
3. 당고를 먹으려는 자, 본토의 맛을 느껴라!!
![]() |
찹쌀 모찌와 비슷해서 많은 이들에게 군것질거리로 사랑받는 당고. 홍대에도 당고 가게가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단언컨데 본토에서 즐기는 당고는 그 비주얼도, 맛도 비교 대상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답니다. 그만큼 오사카에서 만난 당고는 압도적인데요.
|
당고 안에는 통팥 앙금이 담겨 있는데, 정말 가득 담겨 있어서 입 안에서 통팥의 달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다양한 맛은 물론이고 깔끔하게 포장된 상태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가격대도 다양해서 처음 맛보는 이라면 조금씩 여러 종류를 구입해서 즐겨 보는 것이 좋답니다. (낱개 판매도 가능)
당고 가게는 신사이바시역과 혼마치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4. 다 같은 크로와상이 아니라는 걸 알려줄게.
![]() |
크로와상이야 다양한 빵 종류 가운데서도 흔한 종류 중 하나라 뭐 특별한 맛이 있을까 싶지만 오히려 크로와상의 진수와 다양함을 맛보고 싶다면 오사카 르 크로와상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대부분의 맛집들이 그렇지만 사람들이 일부러 오랜 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데요. 르 크로와상 역시 줄을 서서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무턱대고 줄부터 서서 기다리라고 말해드리고 싶네요.
한 입 먹어보는 순간 줄을 서서 기다린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을테니까요.
![]() |
매장을 방문하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크로와상의 다양한 종류인데요. 오리지널 크로와상은 물론이고 초코, 초코칩, 크림, 아몬드 등 다양한 종류의 크로와상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 가운데서 가장 특이했던 크로와상은 아이스크림 크로와상인데, 총 여섯 가지의 아이스크림을 크로와상 안에 넣어 먹을 수 있어 색다른 맛을 즐겨 보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초코집 크로와상은 역시 너무 달거나 느끼할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딱 적당한 달콤함과 부드러움으로 단 걸 즐기지 않는 분들이 부담 없이 먹기에 좋답니다.
가격대는 90엔부터 200엔 정도이니 군것질용으로 부담 없이 드실 수 있겠죠.
5. 많고 많은 타코야끼 중에 바로 너!!
![]() |
오사카는 물론 일본에 가면 꼭 맛봐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타코야끼인데요. 대표 음식답게 도톤보리 강 주변에도 정말 많은 타코야끼 가게들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이 가운데서도 추천할 만한 다코야끼 집은 유명한 이치란 라멘 바로 옆에 위치한 앗찌찌 타코야끼인데요. 도톤보리에서도 유명한 다코야끼 가게답게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로 된 메뉴 및 소개 문구를 볼 수 있죠.
![]() |
타코야끼는 대부분이 테이크아웃 형태로 구매하지만, 식욕을 자극하는 냄새에 홀린 듯이 그 자리에서 호호 불어가면서 먹게 되는데요.
당연한 말이지만 한국에서 맛보는 타코야끼와는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고소한 맛과 통문어가 기분 좋게 씹히는 식감은 오사카를 여행하는 동안 가장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거랍니다.
댓글 블라인드 기능으로 악성댓글을 가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