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에서 꼭 사야 할 쇼핑 버킷리스트 10
어머 이건 사야해!
비행기를 타고 2시간 반 정도 가면 도착하는 대만(타이완)은 1년 365일 여행하기에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지리적, 사회 문화적으로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데요, 대만하면, 쇼핑을 빼놓을 수 없겠죠.
캐리어 하나로 여행갔다가 두개가 되서 돌아오는 대만 쇼핑, 그중에서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고, 이것만은 꼭꼭 사길 바라는 쇼핑 버킷리스트 10개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1. 펑리수 Pineapple Pastry 鳳梨酥
대만에서 돌아오실때는 가족,친지,지인분들께 주기위한 선물로 '펑리수'만한게 없죠, 파인애플 맛, 구아바 맛등의 펑리수는 겉은 바삭바삭한 과자 같으면서도 안은 파인애플 잼이나 구아바 잼 등의 과일잼이 젤리처럼 꽉차 있고, 말랑말랑 쫀득쫀득한 그런 맛입니다.
|
정말 펑리수 하나만으로도 대만에 가고 싶은 이유가 생기는데요, 가족,지인에게 선물용으로도 좋고, 두고두고 먹을 간식용으로도 인기 만점이랍니다.
대만 어딜가나 펑리수를 파는 곳은 있으나, 브랜드 별로 가격이나 맛의 차이가 약간씩 있습니다. 치아더, 써니힐, 썬메리, 순청등의 브랜드가 있고요, 위 사진의 브랜드는 치아더 이며, 10개입 박스에 NT$280입니다. 개당 한화 96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2. 흑진주팩 My Beauty Diary Black Pearl Mask
흑진주팩은 한국 올리브영과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마이 뷰티 다이어리 라는 이름으로 우리들을 현혹하는 흑진주팩은 대만과 홍콩에 가면 사람들이 반드시 사오는 이유가 한국에서는 가격이 2배 정도 더 비싸기 때문입니다.
촉촉한 흑진주팩을 사용한 후기는 인터넷에 쳐보면 정말 많이 나오죠. 검증된 팩, 흑진주팩 꼭 사셔요!
3. 달리 치약 Darlie (흑인 치약)
달리 치약은 흑인 치약으로도 불리며, 미백 효과 치약으로 아주 유명한대요, 크기도 우리나라 일반 치약에 비해 크고, 그만큼 양도 많습니다.
양치질을 해보면 달리 치약이 왜 이렇게 유명해졌는지 느낄 수 있을텐데요, 청량감이 너무 좋아 양치질을 계속 계속 하고 싶을 정도랍니다.
위 사진에서는 행사 제품이라 두개에 NT$140 하는걸 NT$99에 팔고 있습니다. 한화 약 3000~4000원 정도입니다. 한국에서 사려면 더 비싼 가격으로 사야합니다.
4. 화장품 통 밀크티 MILK TEA 濃厚 系
이건 화장품 통이야? 뭐야? 라고 물으시는 분들, 화장품이 아니에요~ 밀크티랍니다.
다른 화장품 병과 함께 있어도 전혀 다른 용도의 것이라고 예상되지 않는 밀크티인데요, 기본 밀크티 맛부터 라떼, 코코아 밀크티, 모카등의 맛이 있습니다.
가격은 약 한통당 NT$30 정도이고, 한화 약 1,000원 입니다.
5. 3시 15분 밀크티 3:15 Milk Tea 3點1刻
여기 또 다른 유명한 밀크티가 있습니다. 밀크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화장품 밀크티를 이어 또 구입하실 3시 15분 밀크티는 오후 3시 15분에 마시면 가장 맛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맛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오리지널이 가장 맛있고 인기도 좋습니다. 대만어로 "싼디앤 커"라고 말하시면 직원분들이 쉽게 찾아주실 거에요.
가격은 종류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한화 5,000이하로 사실 수 있습니다.
7. 고량주 Kaoliang Chiew 高梁酒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고량주는 중국, 대만에서 많이 마시는 술입니다. 특히 대만의 금문 고량주는 세계 특허까지 받았고, 맛도 좋습니다. 어르신분들께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사면 정말 비싼데, 대만 현지에서 사면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사실 수 있습니다. 여러 도수 중 58도를 사시는 분들이 많아 사보았습니다.
8. 우롱차 Oolong Tea 烏龍茶
|
대만 중산점의 '왕덕전'(왕더촨 王德傳)에 가면 명차를 맛보고 사실 수 있습니다. 1862년 대만에서 문을 연 대만을 대표하는 고급 브랜드인 왕덕전은 차종류도 다양하고 매장도 커서 둘러보기 좋으실 것 같네요.
우롱차와 펑리수를 함께 먹으면 정말 환상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아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들른다고 합니다.
차 티백 20개의 가격은 NT$450입니다.
6. 오카리나 Ocarina 陶笛
지우펀에 가시면 형형 색색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오카리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오카리나를 직접 만들고 그릴 뿐 아니라 매장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오카리나 연주도 해주시는데요, 기념품으로 사기에 더 없이 좋겠죠?
가격은 보통 NT$100로 한화 4000도 안되는 가격이랍니다.
`9. 길거리 쇼핑 Street Shopping
|
낯선 여행지에서 가장 설레는 일은 길거리 쇼핑이 아닐까 합니다. 아이 쇼핑을 하기에도 정말 좋은데요, 대만에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악세사리와 다양한 소품들이 많습니다. 마지막 쇼핑은 이곳에서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눈으로 보는 대만 쇼핑버킷리스트 어떠신가요? 살게 이렇게나 많다니! 본인에게 필요한걸로, 그리고 주변분들에게 선물할걸로 잘 골라서 물건사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