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에 붙은 스티커 흠집없이 제거하는법
페트병 재활용
오늘은 페트병의 스티커를 흠집 없이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거예요. 페트병은 투명하고 가벼워서 공병으로 구비해두면 이곳저곳 쓰임새가 많은 물건이지요. 재활용이라 대충 쓰다 버려도 아깝지 않아요~
만들기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는 페트병은, 붙어있는 스티커만 잘 제거해도 투명하고 예쁜 공병을 공짜로 얻을 수 있답니다 :)
유리병은 따뜻한 물에 담가두기만 해도 힘들이지 않고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지만 페트병은 스티커를 제거하다가 흠집이 나기 십상이라 부드러운 제거 방법이 필요하답니다.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식용유 청소법' 기억하시나요? 식용유로 주방 후드의 찌든 기름때를 물리쳤잖아요~ 오늘도 식용유를 활용한 방법인데요. 간단하고 쉬우니 따라 해보세요 :)
사진과 같이 찐득이(?)가 있는 부분에 식용유를 발라준 뒤 그대로 10분 이상 방치해주세요. 10분 뒤 키친타올로 부드럽게 닦아주면 스티커의 찐득이(?)가 말끔하게 제거된답니다.
before
스티커를 떼어내다 생긴 페트병의 찐득이가
after
이렇게 말끔하게 지워졌어요. 흠집 하나 나지 않은 투명한 플라스틱 공병 득템!
이제 주방세제로 페트병의 안과 밖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식초 몇 방울 탄 물을 쉐킷쉐킷 해준 뒤 흐르는 물에 헹구면 끝!
물이 잘 빠지는 선반 위에 자연건조해주시고 완전히 건조되었을 때 용도에 따라 알맞게 사용하기로~ 이렇게 해서 깨끗한 플라스틱 공병이 여섯개나 생겼어요 :)
느낌 있는 데코스티커로 꾸며줘도 좋겠지요. 재활용 페트병이라 액체를 보관하기엔 찝찝해서 한번 씻어 조리하는 잡곡류와 견과류를 보관했어요.
페트병에 흠집을 내지 않는 스티커 제거법! 도움이 되셨나요? 깨끗하고 투명한 플라스틱 공병을 공짜로 갖고 싶다면 식용유 활용법! 잊지 마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