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와 설빙이 딸기에 빠졌다! 카페별 딸기 디저트 총집합
붉은빛 자태를 뽐내며 싱그러운 매력을 자랑하는 딸기. 그 어떤 과일보다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딸기가 맛의 절정에 오르면서 카페 브랜드마다 딸기를 테마로 한 신메뉴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다. 딸기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음료는 물론,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딸기와 콜라보 한 다양한 음료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눈과 입을 동시에 사로잡을 딸기 신메뉴는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자.
설빙
가장 먼저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 '설빙'. 매번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디저트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설빙은 이번에도 역시 독특한 디저트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신메뉴인 '레드벨벳 딸기설빙'은 케이크를 닮은 비주얼로, 딸기 설빙 겉면은 폭신한 레드벨벳 케이크로 감쌌다. 출시되자마자 가장 많이 팔린 생딸기 시리즈 메뉴로 등극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함께 출시한 '생딸기 초코브레드'는 따뜻한 허니버터 브레드 위에 달콤한 생딸기와 생크림 그리고 초코 소스를 따로 제공해 뿌려 먹는 신개념 허니브레드 메뉴다.
공차
'공차'에서는 총 5가지 종류의 딸기 신메뉴를 출시했다. '딸기 쿠키 스무디'는 공차 신메뉴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1등을 수상한 음료로, 얼그레이티 베이스에 달콤한 딸기와 바삭한 쿠키가 어우러진 음료다. '딸기 주얼리 밀크티'는 얼그레이 밀크티 베이스에 딸기 과즙을 채운 딸기 주얼리 펄이 들어있어 딸기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초콜렛 밀크티'는 얼그레이티로 만든 달콤한 딸기 밀크티와 초콜렛 밀크티를 더한 제품으로, 딸기와 초콜릿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후문에 따르면 갈아먹는(?) 빅파이 맛이라고. 이외에 '딸기 타로 밀크티', '딸기 얼그레이 티라떼'가 있다.
투썸 플레이스
'투썸 플레이스'에서는 기존의 딸기 음료와 함께 2가지의 신메뉴를 선보였다. 먼저 투썸 플레이스의 시그니처 딸기 음료인 '스트로베리 라떼'는 신선한 생딸기와 우유가 만나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프랑스 발로나 초콜릿과 아이스크림, 생딸기가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초콜릿라떼', 은은한 베르가못 향이 좋은 TWG TEA 얼그레이를 우린 차액에 생딸기를 넣은 '리프레싱 스트로베리 아이스티'가 있다.
할리스
심상치 않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할리스'의 딸기 신메뉴. 할리스의 시그니처 음료인 할리치노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신메뉴는 총 5가지. 먼저 '딸기초코파이 할리치노'는 초코맛 아이스블렌디드에 딸기 퓨레와 다크초코칩, 파이 크럼블을 더한 것이 특징, 같은 라인으로 '딸기바나나파이 할리치노'는 일명 '딸바주스'느낌으로 딸기와 바나나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딸기요거트플라워'는 딸기 요거트 아이스 블렌디드에 꽃 모양의 상큼한 생딸기 비주얼이 돋보이는 음료, '딸기레몬티'는 딸기와 레몬을 더해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티음료, 생딸기를 베이스로 기존에 선보였던 '리얼딸기주스'와 '리얼딸기라떼'도 함께 출시했다. 아울러 '딸기 생크림', '딸기쇼콜라', '딸기레어치즈', '딸기생크림라운드', '바닐라빈딸기슈'등을 포함해 총 5가지의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를 선보이며 막강한 딸기 메뉴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
'카페 드롭탑'은 딸기를 활용한 음료 5종을 출시했다. '딸기 유자드롭치노'는 상큼한 딸기와 향긋한 유자를 함께 갈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스무디 음료, '딸기크림 샷 라떼'는 카페라떼에 딸기 크림을 올린 음료, '베리선샤인 클렌즈'는 딸기와 크랜베리의 상큼함이 그대로 담겨있는 주스 음료다. 아울러 딸기와 라임을 넣어 상큼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딸기라임소다', 반대로 따뜻하게 즐기는 '딸기라임 핫 티'가 있다.
파스쿠찌
'파스쿠찌'는 제철 딸기를 활용해 눈과 입을 동시에 사로잡는 신메뉴를 선보였다. 딸기를 테마로 구성된 '베리 스페셜 딸기'음료는 총 6가지. 딸기 스무디와 크림이 층층으로 구성된 쉐이크 위에 딸기와 치즈큐브가 올라간 '딸기 치즈 큐브 쉐이크', 딸기 쉐이크에 생크림과 딸기를 듬뿍 올린 '딸기 블로썸 쉐이크', 생딸기와 블루베리를 넣어 시원하게 즐기는 탄산음료 '딸기 스파클링', 딸기 주스에 우유와 딸기를 올린 '딸기라떼', 딸기스무디 위에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딸기요거트',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딸기주스'로 구성됐다.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가 딸기를 활용해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상큼 달콤한 생딸기의 과육을 그대로 담은 '스트로베리 주스'와 부드러운 크림 사이에 상큼한 딸기 과육이 어우러진 '크리미 스트로베리 스무디'다. 아울러 2017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허니딸기라떼'도 함께 출시했다. 음료와 함께 즐길 수 도넛 역시 딸기를 테마로 신메뉴를 출시했다. 딸기와 우유 필링이 어우러진 '사랑에 빠진 딸기', 하트 링이 특징인 '스트로베리 하트링', 딸기 반죽으로 만든 도넛에 달콤한 코코넛가루를 뿌린 '눈꽃 내린 스트로베리', 시나몬 향과 스트로베리가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후리터'가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크리스피 크림 도넛'에서는 신선한 딸기를 활용해 시즌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 먼저 도넛은 딸기처럼 붉은빛 색감을 자랑하는 레드벨벳 케이크에 치즈크림과 생딸기를 토핑 한 '딸기 레드벨벳', 딸기 과육을 넣은 도넛 위에 몽블랑처럼 딸기 크림을 올린 '딸기 몽블랑', 도넛 위에 커스터드 소스와 바삭한 웨하스 조각, 생딸기를 올린 '딸기 타르트', 도넛 위에 치즈케이크 큐브와 딸기를 토핑 한 '딸기 치즈케익'이다. 더불어 딸기를 활용한 음료 3종도 선보인다. 시원한 크러쉬 얼음과 달콤한 딸기가 만나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생딸기 크러쉬 에이드'와 함께 '생딸기 주스', '생딸기 라떼'가 있다.
탐앤탐스
'탐앤탐스'의 이번 신메뉴는 과일과 라떼를 조합한 콘셉트로, 과일의 풍부한 맛과 향을 담은 '프루티 라떼' 2종을 출시했다. 그중 하나인 '딸기 초코라떼'는 딸기 과육을 그대로 넣은 베이스에 초콜릿 라떼를 더한 음료로, 딸기와 초코가 어우러져 달콤함의 끝판왕을 보여준다. '한라봉 그린 라떼'는 신선한 한라봉 과즙과 녹차 라떼가 어우러진 음료로, 상큼한 한라봉과 쌉싸름한 녹차의 이색적인 만남을 즐길 수 있다.
글 : 황현주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