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은 위험해요’ 연애하면 안 되는 사람 BEST.7
흔히 ‘시간은 금이다’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이는 단순 일상 생활뿐 아니라 ‘연애’에도 적용되는 것인데요. 사람을 잘못 만나면 결국 아까운 시간들을 허비하게 되는 꼴이 되고 말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연애하면 안 되는 사람은 어떤 유형이 있을까요?
출처 : tvN ‘청춘기록’ /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연애는 서로의 목적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즉, 오랜 시간 만남을 갖고 싶다는 진중한 태도의 기본자세가 서로에게 신뢰를 주고 행복감을 높여주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와 달리 장기적인 연애를 위함인지, 단순 잠시 놀기 위함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연애 초기나 썸 타는 기간에 갑자기 잠수를 타는 사람이라면 고민할 것도 없이 관계를 정리하는 게 맞습니다. 관계가 깊어지길 원한다면 상대방과의 연락이 끊어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급한 일이 생겨서 어쩔 수 없었다는 변명은 급한 일이 생길 때마다 잠수를 타겠다는 말과 똑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JTBC ‘눈이 부시게’ /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만남에 있어서 의도치 않은 실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약속 시간에 늦거나 약속한 일을 취소해야 하는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물론 이런 이들의 대부분은 자신도 어쩔 수 없는 일이니 너그러이 이해해 주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과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약 아무 이야기 없이 상황을 넘어가거나 차가운 반응을 보인다면 이 만남은 지속하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이미 상대방에 대한 배려나 기본적인 매너가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출처 : MBC ‘지고는 못살아’ /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썸을 탈 때나 연애 초기에는 설렘만큼이나 다소 어색한 부분도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이는 서로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공통의 관심사를 찾기 위한 대화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서로 최소한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관심사는 필수입니다.
만약 대화가 잘 통하지 않거나 늘 다른 관심사로 재미가 없다면 이는 사실상 노력을 한다 해도 마음이 크게 커지기 쉽지 않습니다. 말이 잘 통한다는 것은 결국 마음의 교류가 쉽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JTBC ‘멜로가 체질’ /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이야기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지난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풀 수 있습니다. 서로에 대해 좀 더 알아가기 위해 분명 필요한 과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거 연애사를 계속 반복적으로 이야기한다면 더 이상의 만남은 무의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거나 그 추억에서 아직 헤어 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벼운 질문 정도는 모르나 이전 일에 대한 이야기를 반복해 말한다면 현재 연애를 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 tvN ‘치즈인더트랩’ /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흔히 사람을 볼 때 흔히 평소 다른 이에게 어떻게 대하는지 보라고 합니다. 즉, 음식점이나 기타 매장에 방문했을 때, 또는 운전할 때 등 평소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사람을 대하는지 필히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이런 자리에서 예의 없는 모습을 보이거나 낯 뜨거워질 만큼 무례한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계속 만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는 주변 사람한테만 하는 행동이지만 결국 이후에는 내가 겪어야 할 상처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본성은 꾸며지지도 숨겨지지도 않습니다.
출처 : MBC ‘내 사랑 치유기’ /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져주고 애정표현을 하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과하거나 시기에 맞지 않는다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만약 썸을 타거나 연애 초기에 집착하는 행동을 보인다면 만남의 지속에 문제가 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과거의 연애사에 대해 추궁한다던가 친구와의 만남을 싫어하는 등의 행동은 집착으로 가는 초기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연애 초에 이런 압박을 준다면 연애 후에는 더욱 심해질 것으로 자연스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사귀지도 않는 썸 관계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말할 것도 없이 헤어지는 게 맞습니다.
출처 :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
파트너와 라이프스타일이 맞는 것은 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로의 패턴이 잘 맞는다는 것은 논쟁의 요소도 덜하고 이해도도 높아 좋은 만남을 지속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180도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면 향후 만남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극명한 종교 차이, 식성 차이, 일하는 시간의 차이 등 수많은 것들이 서로의 만남에 어려운 요소로 작용하게 됩니다. 물론, 너무 좋아서 맞춰줄 수도 있지만 이건 절대 1회 성으로 끝나지 않기에 매번 맞출 생각이 없다면 만남에 대해 신중히 생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