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에서 꼭 준비해야할 필수 어플 소개
전에는 유럽여행을 할 때 여행책자가 필수였지만 요즘은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플을 이용하여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월등히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럽여행을 갈 때 꼭 준비해 가야할 필수 어플들을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필요한 어플을 여행 전에 미리 다운 받아 놓으면 더욱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겠죠?
1. 레일 플래너 (Rail Planner)
유럽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유레일을 잘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유럽 여행 루트를 정할 때도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유레일 시간이죠.
국가 간 이동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이동하고자 계획한 날에 열차가 있는지, 시간이 잘 맞는지 등 유레일 루트를 확인하는 것이 참 복잡한 일인데요. 예전에는 유레일 타임테이블 책자를 보며 계획을 세웠었는데, 요즘은 편리하게도 '레일 플래너' 어플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어플을 다운받으신 후 출발역과 도착역 그리고 출발할 날짜와 시간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소요 시간, 환승 구간, 남은 시간 등의 자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한 결과에 R이라고 적혀있는 구간이 나왔다면 이것은 필수 예약구간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여 미리 해당 국가의 철도청 공식 홈페이지나 역내 창구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있더라도 추가 금액을 내야할 수 있으니 이점은 미리 확인해 주세요. 예약 구간이 아니라면 여권과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탑승하면 되며, 물론 좌석 지정은 없습니다. 레일 플래너 어플에 가장 큰 장점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와이파이 구간이 아니더라도 언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여름, 유럽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챙겨야 할 필수 어플이겠죠?
2. 씨티 맵퍼 (City Mapper)
우리나라의 네이버지도앱과 비슷한 어플로 출발지, 목적지를 입력하면 주변의 이용가능한 대중교통, 도보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길찾기 어플입니다.
유럽 여행을 할 때에는 매일 새로운 곳을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지도를 꼭 곁에 두어야 하는데요. 길찾을 때 굉장히 유용한 앱인 씨티 맵퍼(City Mapper)는 위치한 도시를 선택한 후 출발지와 목적지를 검색하면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으로 이동 시의 거리, 소요 시간, 비용 등을 안내해 주는 어플입니다. 지하철의 경우에는 환승 역까지 안내를 해주니 길찾기 초보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어플이 될 것입니다. 또한 GPS로 이동해야 할 거리를 화살표로 안내해 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검색한 곳은 저장이 가능하니 자주 찾는 지하철 역이나 버스 정류장은 저장해놓으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스카이 스캐너 (Sky Scanner)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스카이 스캐너는 항공권을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유럽으로 떠나는 항공권은 물론 유럽 내 저가항공도 쉽게 예매할 수 있는 어플이니 유럽여행의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겠죠.
해당 어플은 출발지와 목적지, 그리고 출국일과 귀국일, 편도와 왕복인지 직항만 선호하는지를 선택한 후 검색하면 가장 저렴한 가격부터 노출이 됩니다. 자신의 일정과 목적지에 맞게 비슷한 시기의 항공권을 그래프로 볼 수 있어서 어느 날 출발이 가장 저렴한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가 항공을 예매할 때도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면 가장 저렴한 저가 항공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만약 다음 출발지가 정해지지 않으셨다면 목적지를 어디든지로 선택하여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다음 목적지를 정할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것이 또 여행의 소소한 재미가 될 수도 있겠죠? 다만 검색할 때 나오는 가격은 최종 확정 금액이 아니니 예약 페이지에서 최종 금액을 꼭 확인해 주세요. 또한 저가 항공은 수시로 가격이 변동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보았을 때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영국항공 (British Airways)
항공권을 예매할 때 필수 어플, 바로 영국항공 어플이죠. 영국항공 어플은 항공권 예약은 물론 예약하신 항공권 안내 및 내 예약 정보를 기준으로 가장 빠른 항공 스케줄 체크인 시간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모바일 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Executive Club 회원이시라면 Avios 적립 마일리지 및 자신의 항공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어 여행을 하시는 데 더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모바일로 체크인을 할 수 있으며 모바일로 좌석 지정도 할 수 있으니 보다 편하게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체크인은 비행 24시간전에 열리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원하시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모바일 체크인을 해보시길 바랄게요.
5. 호스텔월드 (HostelWorld)
유럽 여행에서는 교통과 숙박만 해결하면 70% 이상은 모두 준비한 거나 다름없죠. 유럽 여행은 장기간으로 여행을 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는 몇개 도시만 미리 숙소 예약을 하고, 나중에는 해당 도시에 도착하기 며칠 전에 예약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그때 꼭 필요한 어플이 바로 호스텔월드입니다.
호스텔월드는 세계의 호스텔과 게스트 하우스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이 어플이 좋은 것은 지도로 위치를 잘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또한 많은 리뷰가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꼼꼼하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숙박일수와 인원수, 도시를 검색하면 무수히 많은 호스텔 정보가 뜨고요. 그 중에서 자신의 기준에 맞게 필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숙소 정보에는 조식 포함, 남녀 공용, 여성 전용, 카드 사용, 취소 일정 등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해당 정보를 꼼꼼히 읽으시고 마음에 드는 숙소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긴 여행이니만큼 무조건 저렴한 숙소보다는 개인마다 우선 순위로 정해놓은 조건에 맞는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럽 여행은 매일이 새로운 곳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작은 헤프닝이 발생해도 당황할 수가 있죠. 그래서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준비를 잘 해가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어플들을 미리 챙겨가신다면 보다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