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 차돌박이, 콩나물의 콜라보 이색저녁
깻·차·콩 보쌈
깻잎차돌전과 콩나물무침을 같이 먹으면, 차돌박이의 고소함과 콩나물 특유의 아삭함과 마무리로 깻잎의 향긋함이 어우러져서 완벽한 삼합을 이룬답니다.
재료
재료
차돌박이 150g, 깻잎 150g, 콩나물 150g, 양파 1개, 홍고추 1개, 달걀 1개, 부침가루 2T크게, 물 60cc, 소금 1꼬집
소스
까나리액젓 1/3T, 다진마늘 1개, 참기름 기호대로, 깨 기호대로
차돌박이의 효능
피로회복, 빈혈예방
조리순서
1. 물(+소금 1/3T)을 냄비에 넣은 후,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고 중불에 15분 끓여줍시다.
- 콩나물이 끓이면서 심심해지지 않고, 탱탱하게 삶아지도록 하기 위해서 소금을 넣고 끓여주세요.
2. 이렇게 다 끓인 콩나물은 찬물에 3~4번 헹궈준 다음에,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 물에 여러 번 씻어줘야, 콩나물의 잔열이 빠져서 아삭아삭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3. 이제 콩나물에 까나리 액젓 1/3T, 다진 마늘 1개, 참기름 약간, 깨를 넣고 무쳐주세요.
4. 그릇에 달걀 1개를 풀고, 소금 1꼬집, 부침가루를 크으게 2T 정도 넣고 섞어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5. 깻잎 양면과 양파와 홍고추를 계란물을 입혀주세요.
6.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물을 입힌 깻잎을 예열된 프라이팬 위에 올려준 다음 그 위로 양파, 고기, 홍고추를 올리고 익혀주세요.
- 계란물을 재료 위에 살짝 끼얹어주면, 접착제 역할을 해서 다른 재료들이 떨어지지 않게 해줘요.
7. 한쪽 면이 다 익으면, 반대쪽도 차돌박이가 익을 정도로 1분만 익혀주세요.
8. 양면 다 익으면, 차돌박이가 떨어지지 않게 젓가락으로 조심스럽게 꺼내 키친타월 위에 올려 기름기를 빼주세요.
9. 맛있게 부쳐준 전에 콩나물과 함께 먹어주기만 하면 요리 끝.
* 이 글은 '가루씨'님이 작성하신 레시피입니다.